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선 팰리스, 이타닉 가든 리뉴얼 오픈…새로운 식(食)으로의 초대 2022-02-14 12:00:10
한국 전통 기물들이 이타닉 가든만의 단아하면서도 섬세한 플레이팅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디너를 시작으로 런치 9코스, 디너 12코스 각 1종으로 구성한 코스 단일 메뉴로 운영하며 제철 식재료 반영을 위해 분기별로 메뉴는 변경된다. 이타닉 가든 손종원 헤드 셰프는 “한국 전통의...
"시간을 팝니다"…유통 공룡의 변신 2021-12-23 16:56:58
: 와인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은 식문화를 더욱더 즐기고 트렌드를 이끌어 갑니다. (와인은) 롯데마트에 더 많은 사랑을 줄 수 있는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앵커가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식품은 상하기 쉬운 데다 다른 상품에 비해 직접 보고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실제로 전체 소매 판매 중 식품의 온라인 판매...
고객이 '픽'한 기업의 비결…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 2021-12-21 16:06:30
가구와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내놓으며 상위권을 차지했다. 패션·의류에서는 아웃도어의류(81.0)가 처음으로 80점을 넘으며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등산에 이어 캠핑인구 증가에 따른 제품 출시로 두각을 나타냈다. 반면 담배는 51.6점을 기록하며 전년과 동일하게 최하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구재...
이탈리아 '송로버섯 채집'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등재 2021-12-17 18:26:19
이탈리아의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수는 타국과 공동 등재한 것을 포함해 총 15개로 늘었다. 단독 등재 유산에는 시칠리아 인형극·사르데냐의 목가(牧歌)(2008), 지중해식 식문화(2010), 크레모나의 전통 바이올린 공예(2012), 거대한 구조물을 어깨에 메고 행진하는 가톨릭 기념 축제(2013), 나폴리 피자 요리...
제네시스, 뉴욕서 '제네시스 하우스' 공개 2021-11-11 09:26:33
890㎡ 규모로 전통문화연구소 '온지음'과의 협업해 탄생했다. 조선시대의 궁중요리에 영향을 받은 양반가의 음식, 즉 반가 음식에 그 뿌리를 두고 오늘날 우리의 맛을 새로운 감각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온지음 맛공방의 조은희 방장, 박성배 수석연구원의 지도하에 전통과 현대적 기술을 고루 사용한 수란채와...
[월드&포토] 국경·피부색 넘어 세계인의 음식으로…美서 김치 요리대회 2021-11-09 06:07:01
날"이란 겁니다. 한국에선 이미 많이 사라진 김장날의 의미를 해외의 한국인이 더 깊이 이해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참가자들은 그러나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이날 즐겁게 행사에 참가했다고 입을 모아 말했습니다. 김치 식문화가 얼마나 더 깊숙이, 더 넓게 세계 속으로 퍼져나갈지 궁금합니다. sisyphe@yna.co.kr...
런던 요리학교가 개발한 한식 디저트는 '호떡막걸리아이스크림' 2021-10-17 05:30:00
레스토랑에 뽑히기도 했다. 문화원은 한국 식문화 홍보와 함께 미래 유명 셰프들에게 한식 조리법과 가능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정우 주영한국문화원장은 "런던 시내 한식당이 급속도로 늘고 있으며, 현지 마트에서 김치 판매량이 급증하는 등 한식에 관심이 커지는 시점에, 110년 전통의 킹스웨이 칼리지와...
구멍가게 키우는 인천서구…골목형상점가 '전국 최다' 2021-10-13 17:58:26
루원음식문화거리(가정1동)를 1호 상점가로 지정하고 지난 6월까지 총 7개로 늘렸다. 서구의 총 13개 골목형상점가에 입주한 점포 수는 모두 710개에 이른다. 8월까지 전국에서 지정된 골목형상점가는 총 32개로, 인천 서구가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다. 구는 골목형상점가에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 사업 아이템 선정 등...
bnt뉴스 연중기획 보도 ‘K브랜드 & 글로벌 브랜드의 탄생 스토리’, ‘샘표’는 해외 홍보에 적극 나서며 글로벌로 도약하는 중.. ‘우리 맛으로 세계인을... 2021-09-27 17:53:00
k식문화. 그런데 이것이 몇 년 전부터 깨지기 시작했다. 그것도 많이. 시점은 대략 '연두'라는 k소스의 탄생과 맥을 같이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껏해야 해외에서 한인 마트 중심으로 교포들의 픽을 받던 k소스가 3년 전 경부터 해외 현지인 외국인의 선택을 받기 시작한다. 바로 k드라마 속에서 한국식...
주부 복장으로 나타난 아오모리 지사, 슈퍼마켓서 춤추는 이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9-25 08:31:45
등 간사이지역을 대표하는 식문화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도쿄 등 간토지역은 간장 문화권으로, 나고야 등 중부지역과 북간토 지역은 일본식 된장인 낫또 문화권으로 분류된다. 지사까지 나서서 전통식 대신 다시 요리법을 권장하는 것은 아오모리현이 '일본에서 가장 빨리 죽는 지역'이라는 오명에서 벗어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