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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룡의 해…스타벅스, '푸른용 밀크티·케이크' 선보인다 2023-12-27 14:46:01
조합한 제품이다. 예로부터 전, 묵, 떡 등에 색을 내는 전통 재료인 치자를 사용한 푸른색 폼으로 청룡의 해를 표현했다고 스타벅스는 소개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든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음악저작권 4개 단체, 매장음악 공연권 관련 후속 캠페인 진행 2023-12-20 09:00:05
등 비알코올음료점, 생맥주 전문점 및 기타 주점 등)에 변경된 공연권에 관한 내용을 전달해 합법적인 음악사용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기존 저작권법 시행령 제11조는 단란·유흥주점,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의 공연에만 저작(인접)권자의 이용 허락을 받게 되어 있었으나 2018년 저작권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 시행으로...
길거리서 노래 듣기 힘드네…연말 캐럴이 사라진 이유 2023-12-12 18:02:39
비알코올 음료점업, 생맥주 전문점, 기타 주점업, 대규모점포-전통시장 제외, 체력단련장 등 저작권법 시행령 제11조 참고)이 아닌 대다수 매장은 저작권료 납부 의무가 없어 캐럴 등 각종 음악을 저작권료 납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카페, 주점 등 저작권료 납부 대상 영업장의 경우에도 50㎡ 미만(15평 미만)의 소규모...
"뱀·귀뚜라미가 왜 올라가"…피자 종주국 이탈리아 '경악' 2023-12-11 07:45:15
170조5000억원)으로, 이탈리아 식품·음료 수출액의 두배 수준이다. 콜디레티 회장 에토레 프란디니는 "피자 레시피의 정통성과 준비의 예술은 우리 전통의 필수적인 부분인 요리를 지키는 것을 의미한다"며 "가짜 식품이 이탈리아 일자리를 위협하고 미식의 우수성을 훼손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여론조사 기관 입소스와...
토핑에 뱀고기·귀뚜라미…이색 피자에 종주국 이탈리아 '기겁' 2023-12-10 21:32:39
170조5천억원)에 이른다. 이탈리아 식품·음료 수출액의 두배 수준이다. 콜디레티 회장 에토레 프란디니는 "피자 레시피의 정통성과 준비의 예술은 우리 전통의 필수적인 부분인 요리를 지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가짜 식품이 이탈리아 일자리를 위협하고 미식의 우수성을 훼손한다고 주장했다. 콜디레...
한국토요타,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수상작 그룹 전시 2023-12-06 17:36:28
비롯해 파이널리스트 김하얀의 linien paperweight(전통 공예 기법 조각 방식을 적용한 금속 문진 오브제), 사이토 유나의 drawing in ceramic(도자 소재와 기법을 활용한 도자 오브제), 이시원의 gugit(수작업 통나무 목제 스툴), 황정화의 토종 볏짚 칠보 항아리(전통 기법으로 제작한 항아리 작품) 등의 작품을 감상할...
롯데백화점, 본점에 싱가포르 스타셰프 레스토랑 국내 첫 개점 2023-12-05 06:00:07
'페라나칸'의 전통가옥을 테마로 만들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살렸다. 이곳에서는 프렌치-아시안 퓨전 스타일의 싱가포르 요리를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고 '싱가포르 슬링' 등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도 내놓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9월부터 지하 1층의 식음료 매장을 리뉴얼하고 다양한 종류의...
AI로 제조·유통 관리…서울, 푸드테크 유니콘 키운다 2023-11-21 18:51:22
마케팅을 지원하는 디딤돌 역할을 한다.식음료에 IT 접목푸드테크 기업들은 반찬 가게, 전통 식당, 공장과 언뜻 비슷해 보이지만 식품 생산에서부터 제조, 유통, 관리 등 전 분야에 걸쳐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을 접목했다는 점에서 다르다. 특히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하자는 트렌드에 맞춰 열량이 높은 기존 재료를...
[천자칼럼] 제복 공무원 할인 2023-11-16 18:08:33
군복(제복)을 명예롭게 여기는 영국 왕실의 전통을 잘 보여주는 사례다. 군인, 경찰, 소방관, 판사, 교도관 등 공무원부터 의사, 간호사, 호텔리어, 경비원 등 민간인까지 다양한 사람이 제복을 입는다. 소속감과 일체감, 책임감과 품격, 권위 등을 살려주는 제복의 힘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제복을 입은 공무원의 역할과...
음악저작권 4개 단체,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 펼쳐 2023-11-13 15:49:14
등 비알코올음료점, 생맥주 전문점 및 기타 주점, 체력단련장, 복합쇼핑몰 및 그 밖의 대규모점포(전통시장 제외)까지 저작(인접)권자의 공연권 행사 범위가 확대된다. 홍보활동을 주관한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앞으로 매장 음악 공연권료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내용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달하고, 온·오프라인 상담센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