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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1위 2023-07-06 10:48:00
건 물론 전문 상담사에게 원격 진단까지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엔지니어 전문역량 향상을 위해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최상위 0.3%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 중이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상무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 매월 고객가치혁신 회의…24년 연속 품질지수 1위 2023-07-06 09:00:19
등록과정을 거치면 이후엔 상담사와 대화만으로 자동 인증된다. 이 기술을 적용해 고객센터 상담 및 대기시간을 약 12초 단축했다. SK텔레콤은 1997년부터 대표이사를 포함한 주요 임직원이 참여하는 ‘고객가치혁신 회의’를 매월 열어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회의에서는 SK텔레콤...
삼성전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 2023-07-06 08:13:21
상담사에게 원격 진단까지 받을 수 있어 제품의 효용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앱 'Push 알림 메시지'를 통해 제품별 관리법과 사용 팁(Tip)도 제공된다. 냉장고 문이 장시간 열려있는 경우 알림 메시지가 발송되고, 제품별 사용 시기를 고려해 △에어컨 자가점검 방법 △겨울철 세탁기 결빙 예방법 등이 적기에...
쑥쑥 크는 AI 콜센터…KT, 올 수주액 벌써 작년 4배 2023-06-20 18:07:33
티케이엘리베이터코리아 등이 있다. 한 병원 콜센터에선 상담사 다섯 명이 매일 거는 예약확인 전화 건수가 약 600건에서 100건으로 줄었다. 나머지 확인 전화는 AI가 걸었다는 얘기다.美 IT 기업들도 ‘관심’KT가 AICC 사업에 뛰어든 것은 2020년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은 출범 첫해 9곳으로 시작해 이달 초...
현대캐피탈, 고령층 특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 2023-06-12 09:38:46
현대캐피탈 대표번호로 전화를 하면 ARS안내 메뉴를 거치지 않고 전담 상담사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 후에는 고객이 필요로 할 경우 업무 처리 내용을 요약해 고객에게 문자로 발송해준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고령층 고객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보이는 ARS' 내놓은 회사, 100억원 조달[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5-16 16:26:59
예를 들어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대표번호로 전화를 연결하면 항공편 스케줄이나 수하물 등 여러 부가 서비스를 화면에 안내하고, 음성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상담사 연결 시도 시 현재 상태(원활, 지연)를 참고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지난해엔 이 서비스를 기반으로 통화 중 결제 화면을 팝업 형태로...
'AI 전성시대'…가상인간 최경주, AI가 만든 하이볼도 등장[Geeks' Briefing] 2023-05-16 15:09:05
AI 전화 서비스를 내놨다. 채널톡을 이용하는 회사는 채팅·이메일·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기존 고객 정보와 연동, 고객 주요 정보 및 상담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탑재된 AI 음성 인식 기술이 자동 녹음된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줘 상담사 업무 효율이 향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채널톡의 기존 유료 이용...
가구당 최대 330만원…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접수 2023-05-02 12:29:24
자녀 장려금 39만6천 가구 등 310만 가구다. 특히 지난해 9월 태풍 '힌남노', 올해 4월 산불로 인한 특별재난지역 소재 14만 가구에 대해서는 '장려금 전용 상담센터' 상담사가 먼저 전화해 신청 절차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터넷포털 '네이버'와 '다음'을 통해 '장려금 신청...
근로·자녀장려금 이달말까지 신청…310만명 대상 2023-05-02 12:00:14
인한 특별재난지역 소재 14만 가구에 대해선 '장려금 전용 상담센터' 상담사가 먼저 전화해 신청 절차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터넷포털 '네이버'와 '다음'을 통해 '장려금 신청 안내대상 여부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j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콜센터 폭언' 악성 민원인 징역 8개월 2023-04-28 18:27:05
전화 상담사에게 “니들은 뭐 하러 있는 거냐”, “×× 같은 소리 하고 있네” 등 원색적인 욕과 비하 발언을 퍼부은 악성 민원인이 실형 선고를 받았다. 서울시 120다산콜재단에 따르면 법원은 지난 7일 120다산콜센터 상담사에게 전화로 언어폭력을 지속한 악성 민원인 A씨에게 징역 8개월 실형을 선고했다. 재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