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깜짝실적'에 음식료株 무더기 급등…삼양식품 상한가(종합) 2024-05-17 15:53:02
빙그레 풀무원 사조씨푸드 CJ씨푸드 남양유업 해태제과 등 강세 "물가 상승 따른 간편식 선호에 해외 수출 수혜"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17일 코스피가 차익실현 매물에 약세를 보인 가운데 음식료품 업종이 호실적을 바탕으로 동반 급등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양식품은 전 거래일 대비 10만3천원(29.99%)...
K스낵과 K콘텐츠가 만났다…롯데웰푸드, 스튜디오드래곤과 협력 2024-05-17 09:07:13
롯데제과)가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253450]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첫 업무협약으로 이를 통해 K-스낵과 K-콘텐츠가 글로벌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롯데웰푸드는 기대했다. 롯데웰푸드는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할 주요 작품과...
롯데웰푸드, 미국 제과박람회 참가…"빼빼로·제로 선보여" 2024-05-16 10:15:27
앤 스낵 엑스포는 북미 지역을 대표하는 국제 제과·스낵 박람회로, 올해 70여 개국의 1천여 개 업체가 참가해 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는 이 박람회에서 국내 기업 최대 규모로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ZERO) 등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 부스에는 업계 관계자를 포함해 참관객 1만여 명이...
50주년 해태 에이스…年 500억 '메가브랜드' 위상 굳건 2024-05-15 18:09:29
커피믹스’ 출시로 인스턴트 커피 시장이 열리자 인기는 더욱 치솟았다. 에이스를 커피에 찍어 먹는 게 당대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져나갔다. 끊임없는 품질 개선과 신제품 출시는 에이스가 장수 과자로 자리잡은 비결이다. 더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밀가루를 중력분에서 박력분으로 바꿨다. 분유는 여러...
열다섯 김혜수의 ‘변함없는 사랑’ 해태 에이스, 올해 50돌 맞았다 2024-05-15 16:22:13
배우 김혜수(54)는 1985년 해태제과의 ‘에이스’ TV 광고에서 이같이 말했다. 당시 중학교 3학년이었던 김혜수는 에이스 광고를 통해 일약 당대를 대표하는 청춘스타로 떠올랐다. '커피와 잘 어울리는 크래커'의 대명사로 통하는 에이스가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았다. 에이스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전...
'하루 5억씩 벌었다'…주가 50% '불기둥' 뿜은 롯데웰푸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5 07:00:05
자랑하는 인도에서 약진하고 있다. 초코파이 시장 점유율 1위를 하고 있고, 제과와 푸드 합병으로 시너지가 지속되고 있다. 다만 해외 법인의 경우 현지 화폐를 사용하고 있어 이로 인한 환율 리스크와 이스라엘 및 중동 등 전쟁 리스크로 인한 원가 부담 가능성은 존재한다. 음식료 회사는 엉덩이가 무거운 편인데 호실적...
"빵집 규제 연장" VS "더 이상 안돼"…'10년 논란' 재점화 2024-05-13 17:44:16
골목상권 사장님들은 규제 연장을 요구하지만, 달라진 시장 환경에 맞춰 규제에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김예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전국 빵집 사장님 50인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직접 만든 4,500여 개의 빵을 나눠주며 시민들에게 서명을 독려합니다. 대기업 프랜차이즈 빵집 업...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애플버터맛' 한·일 동시 선보여 2024-05-13 09:55:11
해태제과가 13일 밝혔다. 이번 달부터 허니버터칩 애플버터맛 스페셜 에디션을 한일 양국에서 50만봉지씩 만날 수 있다. 동일한 신제품을 한국과 일본 시장에 동시 출시하는 것은 이례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해태제과는 '단짠'(단맛과 짠맛) 감자칩 시장을 주도한 허니버터칩 인기가 일본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인터콘티넨탈호텔 그랜드델리, 올해 가루쌀 신메뉴 대상 2024-05-12 11:00:02
제과점, 베비에르 에프앤비 등 전국 30개 유명 제과점이 참여해 120개 신메뉴를 선보였다. 최우수상에는 하얏트호텔의 더델리와 베이커리 리종이 이름을 올렸다. 더델리는 '나 바나나?'와 '말차 쌀 맘모스'로, 리종은 '딸기 쌀 스위트 쁘띠케잌' '밥 한공기'로 호평을 받았다. 가루쌀은...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롯데제과)가 사명을 변경한 지 1주년을 맞았다. 롯데웰푸드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내세운 키워드는 ‘헬스앤웰니스’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출시했고, 단백질 시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