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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양평고속도로 쟁점 빅4…"예타 노선 조정은 일반적" 2023-07-13 16:25:07
국토부는 양평고속도로 예타안(원안·양서면 종점)이 아닌 우회(수정안·강상면 종점)할 수밖에 없는 이유로 ▲양평군에 진출입로가 없는 것 ▲팔당 상수 보호구역을 가로지르는 것 ▲양서면JCT가 지상 40m 이상 높은 위치에 지어질 수밖에 없는 ▲우회안의 차량 예상 통행량이 많은 것 등을 꼽았다. 그러면서 "예비타당성...
김동연 "원안에 IC추가안 합리적"…국토부 "대안도 문제없어"(종합) 2023-07-12 18:28:40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의 종점이 강상면인 대안노선과 유사하게 제시됐고, 경기도는 이를 승인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김 지사가 변경안대로 진행되면 사업에 차질이 생긴다고 주장한 점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총사업비 관리지침에 따르면 물가·지가 상승분을 제외하고 총사업비가 예타에 비해 15% 이상...
김동연 "양평 고속도로 원안에…IC 추가하는 게 가장 합리적" 2023-07-12 18:10:13
12일 “원안(양서면 종점안)에 IC(나들목)를 추가하는 안이 가장 합리적”이라며 ‘즉시 추진’을 정부에 촉구했다. 김 지사는 이날 수원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6번 국도 체증 완화라는 원래 목적에 부합하고, 가장 빠르게 고속도로를 건설할 수 있는 방안”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변경안(강상면 종점)이...
원희룡 "양평고속道, 저희가 바꾼 게 전혀 없다"(종합) 2023-07-12 17:43:57
대해 설명했다. 원 장관은 고속도로 노선 종점이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통과한 양서면에서 강상면(대안 노선)으로 변경된 경위에 대해 "저희가 바꾼 게 전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원 장관은 현재 대안과 거의 유사한 경로가 지난 2018년 대우건설이 제시한 민자사업안에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양평군에는 그때부터...
윤재옥 "양평고속道 용역, 작년 1월 발주…文정부가 주체" 2023-07-12 17:27:44
부 용역으로 마련된 것이라고 주장하며 또다시 허위 선동정치에 나섰다"며 이같이 반격했다. 앞서 민주당은 이날 오전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시절 국토교통부 자체 용역을 통해 진행됐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윤 원내대표는 "이 용역은 문재인 정부 때인 2022년 1월 6일 타당성...
양평고속道 대안노선 검토 용역업체 홈페이지 이틀째 먹통 2023-07-12 16:46:21
= 지난해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을 양서면에서 강상면으로 변경하는 대안 노선을 검토해 국토교통부에 보고한 민간 설계업체의 홈페이지가 이틀째 먹통 상태다. 12일 동해종합기술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본 사이트는 일일 전송량 초과로 인해 차단됐다'는 문구가 나온다. 전날 동해종합기술공사가 서울-양평...
이재명 "이런 게 국정농단"…원희룡 "문재인 정부 결과물" 2023-07-12 14:25:47
(종점을) 갑자기 옮겨 놓고는 문제를 제기하니까 이번에는 아예 백지화시키겠다고 행패를 부리고 있다"며 "국정을 이런 식으로 행패 부리듯이, 장난하듯이 해서야 되겠냐. 비리 의혹을 덮자고 국민을 인질로 삼아서야 되겠냐"고 반문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국토부가 경기 하남시와 양평군을 잇기 위해 2031년 완공을...
이재명 "양평 고속도로 국정조사 시작하자…망설일 이유 없어" 2023-07-12 10:32:45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가 서울~양평고속도로 종점 변경 의혹을 두고 정부·여당을 향해 국정조사를 공식 제안했다. 민주당 최고위원 일부와 개별 의원 차원에서 국정조사를 주장한 적은 있지만, 이 대표가 이를 공식화한 것이다. 이 대표는 12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조사를 시작하자"며 "망설일 이유가 없다"고 ...
與 "민주당 게이트" vs 野 "총체적 국정난맥" 2023-07-11 17:46:40
대안 노선(양평군 강상면 종점)이 문재인 정부 시절 타당성조사 용역을 맡긴 업체가 제시한 안이라는 점과 문재인 정부 핵심 인사들이 원안 노선(양평군 양서면 종점) 인근에 땅을 보유한 사실이 드러나면서다. 민주당은 “사업 백지화 소동은 총체적 국정 난맥을 보여준다”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논란의 ‘대안 노선’...
"양평고속道 대안, 중요 동식물서식지 통과구간 원안의 7분의 1" 2023-07-11 17:21:58
개요를 설명하는 부분에 국토부는 "서울-양평 고속국도 건설사업은 경기도 하남시 감일동을 시점으로 하고, 양평군 강상면을 종점으로 하는 연장 29.0㎞의 왕복 4차로 고속도로를 신설하는 사업임"이라고 적시했다. 이에 대해 국토부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평가서 개요에는 여러 안을 다 적지 않고, 표기의 용이성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