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붙은 달 착륙 경쟁…"베이조스, 머스크보다 먼저 성공할 수도" 2024-03-15 11:33:08
9월로 예정된 3단계 프로젝트에서 여성과 유색인종 우주비행사를 달에 보낼 예정인데 스타십은 이들을 데려갈 달 착륙선으로 선정돼 있다. 이에 비해 블루오리진의 달 탐사선 '블루문'은 아직 달 탐사선의 궤도 시험비행에도 나서지 않았다. 블루문은 2029년 아르테미스 5단계 미션에 쓰일 유인 달 착륙선이다....
구글 "AI 챗봇 제미나이에 가능한 선거 관련 질문 유형 제한" 2024-03-13 02:48:10
선거에 대비·주의 위한 것"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올해 전 세계 주요 40여개국에서 선거가 치러지는 가운데 구글이 자사의 인공지능(AI) 챗봇 '제미나이'(Gemini)에 답변을 요구할 수 있는 선거 관련 질문을 제한하기로 했다. 구글은 12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이용자들이 제미나이...
이찬원 메뉴만 1500만개 팔려...GS25 '편스토랑' 매출 500억 돌파 2024-02-06 10:46:22
31종의 누적 매출이 1년 8개월 만에 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GS25는 월 별 1~2개의 신 메뉴를 출시해왔는데, 편스토랑 상품으로만 달마다 25억 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찬또떡갈비치즈버거' 등 트로트 가수 이찬원의 우승 메뉴 7종은 누적 1,500만 개 가량 팔리며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이찬원 메뉴만 1500만개…불티나게 팔렸다 2024-02-06 10:15:56
메뉴 31종의 누적 매출이 500억원을 넘었다고 6일 밝혔다. GS25는 2022년 5월부터 '편스토랑' 출연자들의 경연을 통해 뽑힌 우승 메뉴를 매달 1∼2개 신상품으로 출시했다. 편스토랑 상품은 월평균 25억원 규모의 매출을 끌어냈다. 특히, '찬또떡갈비치즈버거' 등 트로트 가수 이찬원의 우승 메뉴 7종은...
GS25 "편스토랑 우승메뉴 31종 매출 500억원 돌파" 2024-02-06 09:37:14
31종 매출 500억원 돌파"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GS25는 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과 손잡고 20개월간 출시한 우승 메뉴 31종의 누적 매출이 500억원을 넘었다고 6일 밝혔다. GS25는 2022년 5월부터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 출연자들의 경연을 통해 뽑힌 우승 메뉴를 매달...
편의점 4사, '혼설족' 겨냥 명절 도시락 잇달아 출시 2024-01-31 08:46:15
반찬 및 전과 튀김을 한 데 담아 만들었다. CU는 명절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 관련 글에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 3천원권을 증정한다. CU는 명절 연휴 기간(당일 포함 3일 기준) 도시락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세가 2021년 15.0%, 2022년 13.4%, 2023년 18.5% 등 꾸준하다고 전했다....
국립종자원, 농가에 콩·팥 종자 1천440t 공급 2024-01-30 06:00:11
콩, 팥 종자 1천440t(톤)을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정부 보급종은 일반(장류)콩은 강풍, 대원, 대찬, 선풍, 청아, 태광 등 6품종 1천249t이고 나물콩은 아람과 풍산나물 등 두 개 품종 172t이다. 팥은 아라리 품종 19t이다. 가격은 5㎏ 기준 일반콩 2만6천590원, 나물콩 2만7천640원, 팥 4만6천60원 등이다. 종자를...
에이티즈, 3시간 내내 식지도 꺼지지도 않는 '공연계 빛' [리뷰] 2024-01-28 20:05:55
펼쳐 시선을 끌었다. 종호의 4단 고음까지 놀라움의 연속인 무대였다. 앙코르까지도 에이티즈다웠다. '꿈날'을 노래하며 환하고 희망찬 분위기로 앙코르 무대를 연 에이티즈는 "다시 좀 놀아볼까?"라고 말하더니 '이터널 선샤인(Eternal Sunshine)', '불놀이야', '멋'까지 남은 열정을...
'혼명족 잡아라'…편의점, 설 명절 앞두고 초저가 한끼 경쟁(종합) 2024-01-25 10:43:54
앞두고 초저가 한끼 경쟁(종합) GS25, 명절 전용 도시락 출시…CU는 5년 만에 1천원 삼각김밥 선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이 홀로 설 명절을 보낼 이른바 '혼명족'을 겨냥한 저가 간편식을 잇달아 내놓으며 판촉 경쟁에 들어갔다. GS25는 명절 대표 메뉴인 소불고기, 잡채, 모둠전, 나물, 명태회...
이번엔 '혼명족'…"9첩반상도 저리 가라" 2024-01-25 09:05:20
6종을 이달 3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덮밥류 3종, 샐러드 2종, 삼각김밥 1종이다. 이 가운데 '매콤어묵 삼각김밥'은 CU가 5년 만에 내놓은 가격 1천원이다. 지난해 CU의 간편식 매출은 전년 대비 26.1% 증가했다. 김밥 28.6%, 도시락 26.8%, 주먹밥 25.2% 등으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