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잠시 섰다 가세요"…'에스프레소바' 연 파스쿠찌 2021-09-30 16:14:00
유행이 확산하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 전문점 파스쿠찌도 실험에 나섰다. SPC그룹은 파스쿠찌가 서울 양재동에 콘셉트 ‘에스프레소 바’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매장은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바의 모습을 양재동 SPC그룹 사옥 1층에 재현했다. 116㎡, 60석 규모다. 대표 메뉴는 블랜드 ‘골든색(Golden...
`로컬택트`에 대한 관심 증가...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 주목 2021-07-19 11:14:48
쇼핑 등 온택트 업종의 부상 외에도 정육점, 주류전문점, 슈퍼마켓, 약국 등 동네 업종이 매출 증가 상위 10개 업종 중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가 오는 7월 22일 온라인 공개 입창을 앞두고 있어 이목을 모으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 일원에...
[마켓인사이트] IPO 속도내는 세븐브로이…'곰표맥주'도 증시 입성 채비 2021-07-14 18:30:26
연 하우스맥주 전문점 ‘트레인스’가 모태다. 2011년 중소기업 최초로 맥주 제조 일반면허를 획득해 본격적으로 수제 맥주 제조사업을 시작했다. 국내 최초 에일맥주인 ‘세븐브로이 IPA’ 출시를 시작으로 10년간 ‘서울’ ‘한강’ ‘양평’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왔다. 특히 편의점 CU에 납품하는 ‘곰표 밀맥주’가...
[단독] 요즘 대세 '곰표맥주' 증시에 뜬다…예상 몸값 800억대 2021-07-14 16:10:02
하우스맥주 전문점 ‘트레인스’가 모태다. 2011년 중소기업 최초로 맥주 제조 일반면허를 획득하면서 본격적으로 수제 맥주 제조사업을 시작했다. 국내 최초 에일맥주인 ‘세븐브로이 IPA’ 출시를 시작으로 10년간 ‘서울’ ‘한강’ ‘양평’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왔다. 특히 편의점 CU에 납품하는 ‘곰표 밀맥주’가...
‘식품 입은 패션’, MZ세대 공략하는 이색 컬래버 눈길 2021-06-30 11:38:01
극복하려는 움직임이다. 프리미엄 샌드위치 전문점 에그드랍은 코오롱과 함께 올 여름을 타깃으로 하는 온라인 컬렉션을 선보였다.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의 온라인 주력 컬렉션 ‘새드스마일(SAD SMILE)’과 기획한 여름 그래픽 티셔츠는 에그드랍 샌드위치에 새드스마일 로고를 결합해 재미요소를...
위스키 '임페리얼',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 입점 2021-05-20 17:05:20
주류전문점의 매출이 늘고 있다. 해외 여행 수요가 제주로 몰리면서 제주 내국인 면세점의 주류 판매량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이런 수요를 겨냥해 임페리얼 21년, 19년산 등 임페리얼 7종과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까르페니 말볼티 2종 총 9종의 주류를 입점시켰다. 임페리얼 19년은 19년 이상...
외식, HMR, 마케팅을 주제로 한 인사이트플랫폼의 교육 프로그램 주목 2021-05-11 16:44:04
위한 과정으로써, 대기가 줄을 잇는 짚불구이 전문점 `몽탄`의 콘셉트 크리에이터 정동우(바비정), MZ세대의 핫플이자 미슐랭가이드에 오른 `금돼지식당`의 박수경 대표, BBQ를 핵심으로 한 원테이블 다이닝 오마카세로 알려진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유용욱 대표, 클래식으로 승부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스테이크하우스 브...
"이틀 만에 일냈다"…카스·테라 제치고 1위 오른 맥주 2021-05-06 15:23:38
실적이 오르진 못했다. 제조사 세븐브로이는 맥주 전문점에서 시작한 중소기업이다. 월 20만개 수준인 공급량은 수요를 못 따라갔다. 말 그대로 없어서 못 팔았다. 매출 순위도 30위 밖이었다. 지난해 길이 열렸다.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주류 규제 개선방안’에서 주류 제조업체가 다른 제조업체 시설을 이용해 OEM을 할 ...
하남돼지집, 도쿄신오쿠보점 오픈... 해외 영토확장 가속도 2021-05-06 11:19:39
돼지고기 전문점이 산재해 있지만 하남돼지집처럼 오랜 업력과 규모, 전문성을 지닌 대형 브랜드가 전무했던 터에 코로나로 한국 문화 경험에 갈증을 느꼈던 일본인들에게 대리만족을 안겨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점심 시간대 내점객의 80%가 일본인일 정도로 현지 반응은 뜨겁다. 넷플릭스 `하이바이, 마마`, `슬기로운...
와인·전통주 파는 위스키 회사 2021-04-05 17:34:28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 판매 확대를 위해 오뚜기와 랜선 홈파티를 여는 등 협업 마케팅도 하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기네스 맥주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월 푸드 전문점 생어거스틴과 협업해 ‘기네스 뿌 팟 봉 커리’를 출시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위스키 판매가 크게 회복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