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5억원 추가 투자 유치...슈퍼브이, 누적 투자액 560억 달성 2024-10-30 13:59:21
10월, 45억 원의 추가 투자 유치와 함께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약 10억 원의 정책 자금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그로비교육은 교육용 콘텐츠와 AI 기술을 융합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유아동 (만4~8세)을 대상으로 론칭한 '슈퍼브이'가 키즈 시장에서 영어유치원을 대체할 학습 솔루션으로...
中企 참가 10배 '쑥'…어묵·약과·누룽지도 해외로 간다 2024-10-29 17:44:41
개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53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워너비코스메틱은 브랜드 오르제나의 피부 앰풀 제품으로 판로 확대에 나선다. 브랜드 텐더가든을 운영하는 브이플랫폼과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 한스코스도 피부 관리 제품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도전장을 던졌다. 티앤비인터내셔날은 비건 인증을 받은 저자극...
3분기도 '화나오션'…기대 못미친 실적 [장 안의 화제] 2024-10-29 15:55:47
업계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데요. 그래도 일단은 인티 브랜드들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긴 하지만 당장 3분기는 불안하다 이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장품주가 오늘장 1% 내외에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장 초반 0.3%로 개장했지만 11시경 0.6%로 하락폭을 좀 키워가고 있고요. 이 시각 현재 0.8%, 1% 가까운 낙...
연 18만명 찾는 문화공간 겸 카페 '명주정원'…폐업한 시멘트공장을 상주의 핫플로 2024-10-29 15:18:48
대표가 새로 만든 법인인 아워시선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 사업에 선정돼 내년까지 함창명주 장인학교 운영, 공동브랜드 개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등의 사업을 벌인다. 11억원의 사업비도 확보했다. 로컬크리에이터가 상주의 장인, 새로 유입된 청년 기업과 함께 전통 문화유산인 명주의...
'한국 사업' 진용 갖추는 알리익스프레스 2024-10-28 17:49:33
대형 브랜드뿐 아니라 중소 브랜드도 입점했다. 전 세계적으로 K뷰티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한국 상품을 해외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역직구’ 사업도 추진 중이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케이베뉴 입점·판매 수수료 0%’ 방침을 올 연말까지 연장한 만큼 입점 브랜드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역직구 사업에서도 5년간...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습관이 되는 소형가전 브랜드 ‘아비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블랙패럿’ 2024-10-28 15:20:45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아비튜드’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새로운 습관이 될 수 있는 좋은 제품은 곁에 두는 것만으로도 나의 환경을 바꿔 궁극적으로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으로 이끌어 주는 제품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의 눈길과 손이 닿는 곳에서 습관이 시...
“중동 수출길 연다”…롯데홈쇼핑, 두바이·리야드서 中企 수출 상담회 2024-10-28 10:16:32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수출 상담회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 시작됐다. 행사가 중동에서 개최되는 것은 2022년 이후 2년 만이다....
롯데홈쇼핑, 리야드·두바이서 '브랜드 엑스포'…중기 수출 지원 2024-10-28 08:56:38
브랜드 엑스포'…중기 수출 지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은 이달 30일부터 나흘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수출 상담회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브랜드 바샤커피를 들여와 지난 4월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8월 서울 청담동에 매장을 열었다. 청담 매장은 월평균 8∼9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도 신사업에 적극적이다. 경쟁이 치열한 패션 플랫폼들은 식품, 뷰티(미용), 라이프스타일(생활잡화) 등으로 영역을 확대했고...
"나도 한소희처럼" 입소문에 '불티'…대박난 '핫템' 뭐길래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6 12:46:27
납품하던 전문가용 브랜드들의 뷰티 디바이스도 잇달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피부과 시술 브랜드 ‘슈링크’로 유명한 클래시스의 뷰티기기 ‘볼리움’과 ‘리쥬란 힐러’로 유명한 파마리서치의 ‘리쥬리프’, 헤어숍 고데기로 인지도를 높인 ‘글램팜’의 신제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홈뷰티 디바이스 시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