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려동물 아직도 '물건'?…'펫심' 노린 입법 전쟁 [슬기로운 반려생활 ⑦] 2024-03-10 09:00:07
음식점 동반 출입'이 대표적이다. 현행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상 식품접객업소에서는 동물의 출입이 금지되지만,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영업장 출입구에 동물 출입 안내문 등을 게시해 영업자와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동물보호법상 이동식 장례 시설을 통해 '동물장묘업' 등록이 불가하지...
CU,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1호점…중앙아시아 첫 진출 2024-03-07 08:47:17
즉석조리 상품을 구비하고, 즉석 라면 조리기를 설치했다. 길거리 핫도그(콘도그)와 중앙아시아 대표 음식인 쌈사(Samsa)도 자체 식품 제조센터에서 직접 만들어 점포로 공급한다. CU는 카자흐스탄의 소형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는 볼 수 없었던 넓은 휴게 공간과 깨끗한 화장실도 마련해 고객이 CU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한국 즉석라면 전문 프랜차이즈 ‘Kim’s RAMYUN#’을 운영하는 ‘글로벌케이’ 2024-03-06 23:34:10
앱인 킴스라면샵 앱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라면 조리기 개발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상용화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필리핀의 현지 사람들은 라면을 포함한 K-Food, K-Pop 등 한국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이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나 영화 등 한국...
신세계푸드, 식물 순대 출시…"대안식품 시장, 밀키트로 공략" 2024-03-05 12:00:00
대안식품 개발 방향 설명회를 열고 신제품인 '유아왓유잇 식물성 순대볶음'을 선보였다. 식물성 순대볶음은 식물 기반 즉석 조리 식품인 PMR(Plant Based Meal Replacement) 제품이다. 순대 전문점 순대실록과 6개월 간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했다. 순대 맛집의 레시피를 접목한 밀키트를 개발해 대안식품에 대한...
"2만원에 초밥 한판+통닭 두마리"…'초저가' 먹거리 뜬다 2024-03-05 10:49:03
이마트가 즉석조리코너의 메뉴 구색을 다양화하며 먹거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두마리에 1만원이 채 안 되는 통닭 등 초저가 메뉴를 출시하고, 세계 최대 초밥 회사 중 하나인 '벤토스시'도 국내 최초로 입점시켰다. 오프라인 유통사의 강점으로 꼽히는 식품 부문을 강화해 온라인 유통사와의 경쟁에서...
핵심 소비층 1∼2인 가구…유통가, 맞춤·특화매장 선보여 2024-03-03 07:15:00
착안해 식품 품목 수를 40% 늘리고 매장 면적의 90%를 소용량 채소와 가공·조리식품 등으로 채웠다. 델리 코너에는 한 끼 대용으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1인용 도시락과 소용량 초밥을 진열하고 와인 코너 품목 수도 기존 점포의 세 배로 늘리는 등 공을 들였다. 삼성점은 리뉴얼 개장 이후 누계 매출액이 전체 직영점...
"만원짜리 한 장으로 통닭 두 마리"…파격 선언에 '들썩'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8 22:00:01
시작한 '가격파격 선언'의 다음달 식품 핵심상품으로 계란, 시금치, 컵밥을 선정하고 델리(즉석조리식품)인 통닭을 가격파괴 선언 품목에 포함했다. 대표 품목인 ‘두마리 옛날통닭'은 국내산 계육을 시장 통닭 스타일로 튀겨낸 제품으로 두 마리 묶음에 9980원에 기획했다. 시중 프랜차이즈 치킨 한 마리...
통닭 두마리가 9천원대…이마트 3월 가격파격 선언 2024-02-28 06:00:08
3월 '가격파격 선언' 품목을 필수·제철 식재료와 즉석조리로 확대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3대 핵심 식품으로는 계란, 시금치, 컵밥을 선정했다. 계란은 30구 대란 한판을 33% 저렴하게 판매하고 시금치 1단 가격도 50% 낮췄다. CJ컵밥 3종은 정상가 대비 50∼56% 할인한다. 즉석조리 델리 코너 인기 상품인...
"이 도시락 OOO이 만듭니다"…CU, 간편식 생산자 실명제 2024-02-18 17:47:21
앞서 지난해 말부터 전자가격표시기(ELS)를 시범 도입해 일부 점포에서 테스트 운영을 시작했다. 가격 등의 정보가 종이가 아니라 디지털 장치에 표시된다. 중앙 서버에서 상품 정보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기기에 반영된다. 소비자들은 즉석조리식품의 법적 의무 표기 사항은 물론 판매 가능 시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CU, 도시락·김밥 등 간편식에 '생산자 실명제' 도입 2024-02-18 09:09:48
등 즉석조리식품 가격·원재료뿐만 아니라 판매 가능 시간도 표시돼 소비자 상품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BGF리테일 정재현 간편식품팀장은 "CU가 업계 최초로 간편식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함으로써 생산과정에서의 책임 의식을 높이고 고객에게는 명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