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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 식음료도 '거거익선'…라지킹김밥·덩어리고기 인기 2024-03-10 08:01:01
또 지난달 일반 연어필렛 대비 두 배 용량의 '파타고니아 항공직송 생연어'(500g)를 공수해 준비 물량을 90% 이상 소진했고, 기존 토마토 상품 대비 다섯 배 용량의 '대저 짭짤이 토마토'(2.5㎏)도 500박스 모두 완판시켰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속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성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먹는 것도 트렌디하게'…SSG닷컴서 매월 첫주 '이달의 미식' 2024-03-03 06:00:01
상품 육성, 전국 각지 초신선 상품을 모은 '신선직송관' 활성화 등을 통해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보기에 좋은 것이 맛도 좋다'는 생각에 기반해 식재료의 다양한 면을 부각하는 콘텐츠 구성에 공을 들였다"며 "매월 실생활과 밀접한 그로서리...
홈플러스 "18개월 연속 매출 플러스 성장" 2024-02-15 09:21:41
배송망을 활용해 ‘1시간 즉시배송’, ‘오늘밤 마트직송’, ‘마트직송’ 등 3가지 배송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 부문 성장률은 지난 5년간 연평균 20%를 기록했다. 델리와 PB 신제품 출시도 신규 고객 유치에 크게 기여했다. 2022년 6월 말 당당치킨을 필두로 출시한 당당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710만...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 2024-02-13 06:21:01
'신선직송관'을 열고 당일 잡은 활어, 새벽시장에서 경매받은 과일 등 초신선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또 온라인 장보기를 통해 구매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면 조건을 따지지 않고 교환, 환불해주는 신선 보장제도 운영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의 또 다른 온라인 채널인 G마켓(지마켓)도 쓱닷컴과 물류...
홈플러스, 온라인매출 최단기간 1조 돌파 2024-02-08 15:17:39
받아볼 수 있는 ‘오늘밤 마트직송’이 있어 가능했다. 홈플러스는 전국 대형마트·익스프레스 점포의 80%를 온라인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고 있어 서울·경기권부터 강원·충청·전라·경상지역까지 ‘당일배송’은 물론 ‘즉시배송’까지 가능하다. 또 오프라인 먹거리 상품 경쟁력을 온라인까지 확대한 운영 전략과...
신세계, 쓱닷컴 백화점몰서 '지역특산 선물' 늘린다 2024-02-01 06:00:09
제철 과일이나 축산, 수산물 등으로 산지 직송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신세계는 올해 설 연휴가 길지 않아 고향을 찾는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로컬브랜드 품목을 280여종으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1월 한 달간(2∼29일) 쓱닷컴 백화점몰의 농·축·수산물 매출은 지난해...
롯데마트, 印尼서 떡볶이 파는 까닭 2024-01-28 17:46:26
법인은 2022년부터 호텔, 요식업계 출신 셰프들을 한국 롯데마트 본사로 보내 한식 레시피를 전수하고 있다. 또 현지에서 인기 있는 한국 제철 과일을 항공편으로 직송해 신선식품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2008년 문을 연 인도네시아 법인은 코로나 대유행 기간인 2020·2021년을 제외하고 매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롯데마트, 인도네시아에도 식료품 전문 매장…성장 동력 키운다 2024-01-28 06:00:02
제철 과일을 항공 직송으로 선보인다. 축산 매장에서는 호주산 프리미엄 품종을 선보이고, 수산 매장에서는 항공 직송 연어를 판매한다. 가공식품 매장은 롯데웰푸드 제품과 롯데마트 자체브랜드로 구성했고, 500종 이상의 라면과 면 제품을 소개하는 '누들존', 어린이들을 위한 '월드 초콜렛 캔디 존'...
"돈 쓸 가치있는 가구 만든다"…'IPO 재수생' 스튜디오삼익의 포부 2024-01-23 13:37:01
해준다. 최정석 대표는 이를 두고 '산지 직송'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아무리 큰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유통 과정이 길면 길수록 비용은 계속 증가한다. 이 과정에서 가구가 파손되는 비용도 가격에 전가돼 왔다"며 "스튜디오삼익은 제조사에서 고객까지 최소한으로 갈 수 있는 D2C(생산지 직배송) 물류...
대형마트 '올라인'으로 제2도약 승부…"쿠팡은 못 따라올 영역" 2024-01-15 07:15:01
배송이 강점이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배송하는 '마트직송', 주문 즉시 상품을 보내주는 '1시간 즉시 배송' 등이 대표적이다. 오프라인 점포 설계 단계부터 온라인 물류 기능을 접목했기에 가능한 일이다. 현재 전체 점포 가운데 80%가 물류거점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매출이 최근 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