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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정보단말기 7대 기증 2024-06-17 09:00:06
디지털 정보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발간한 '2023 디지털 정보격차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시각장애인은 장애인 중에 모바일기기의 보유율(92.8%)이 가장 높지만 △정보 및 뉴스 검색 △이메일 △미디어 등 콘텐츠 서비스 이용률은 장애인 평균보다 낮은 수준이다. LG유플러스는 이...
[게시판] 한·튀르키예, 재난 대응 국제공동연구 추진 2024-06-16 11:00:01
재난 대응 국제공동연구 추진 ▲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튀르키예 과학기술연구위원회(TUBITAK)와 지난 14일(현지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재난재해 대응과 복구 기술 연구를 위한 국제공동연구개발(R&D)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은 튀르키예가 주도하는 재난 대응 연구개발에...
대교CNS, 초거대 AI학습 컨설팅 모델 고도화 사업 수주 2024-06-16 10:40:18
기업 대교CN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사업진흥원(NIPA)이 추진하는 '2024년 초거대 인공지능(A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역량 지원 사업'을 수주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초거대 A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역량 지원사업은 국내 클라우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한·우즈베크 경제인들, 광물 공급망 구축·첨단산업 협력 강화 2024-06-14 23:07:16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찬영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부원장은 디지털 전환을 통한 우즈베키스탄 정보통신기술(ICT) 생태계 조성 방안 발표를 통해 "지난 2019년 ICT를 접목한 다양한 사업을 시작해 우즈베키스탄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부원장은 양국이 공동으로 설립 준비 중인...
‘그래핀스퀘어’ 포항공장 블루밸리 산업단지애 착공 2024-06-14 19:26:36
등 기업체와 경북경제진흥원, 포항테크노파크, 포항산업과학연구원, 포항공과대학교 등 지역 R&D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꿈의 신소재’라고 불리는 그래핀은 탄소로 이뤄진 벌집 형태 구조로 구리보다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하며, 반도체에 쓰이는 실리콘보다 전자의 속도를 100배 이상 빠르게 이동시키는...
지금 우리 웹툰은…이용시간 1년 새 11.2% 급감 2024-06-14 18:43:48
증가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올 2월 내놓은 ‘2023 웹툰 사업체 실태조사’ 보고서에서도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국내 웹툰산업 규모는 1조8290억원으로 전년보다 16.8% 커졌다. 웹툰 제작사 리얼드로우의 최상규 대표는 “네이버웹툰과 카카오페이지 등 국내 웹툰 플랫폼은 최근에도 성장세를 유지했지만,...
웹툰 수만개 쏟아지는데…"숏폼이 더 재밌다" 골수팬도 등돌려 2024-06-14 18:42:39
급증이 맞물린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주 1회 이상’ 웹툰을 본 이용자의 비율은 2022년 69%에서 지난해 62.8%로 6.2%포인트 낮아졌다.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주요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웹툰,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시리즈, 카카오웹...
초등생에 성인용품 영상 '추천'…유해 콘텐츠 못 걸러내는 플랫폼 2024-06-14 18:41:15
식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발표한 ‘2023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따르면 청소년들은 게임, SNS, 영화·TV·동영상, 숏폼 등 모든 콘텐츠 부문에서 자기 조절력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 4명 중 1명은 스마트폰 때문에 가족 또는 친구와 다투거나 건강에 문제가...
"속옷 차림 남녀가 누워서…" 13세 아이 스마트폰에 '충격' [알고리즘 지배사회] 2024-06-14 17:01:42
식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발표한 ‘2023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따르면 청소년들은 게임, SNS, 영화·TV·동영상, 숏폼 등 모든 콘텐츠 부문에서 자기 조절력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 4명 중 1명은 스마트폰 때문에 가족 또는 친구·동료와 다투거나 건강에...
캘리그라피 굿즈 사업, '래솔아트'의 새로운 출발 2024-06-14 16:39:39
비롯됐다. 임 대표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경제활력챌린지 예비창업자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공부를 하고, 디자인 기업 대표와 대학 창업 지원 팀장 등 다양한 멘토로부터 조언을 받았다며 “경제활력 챌린지를 통해 꿈이 커졌고, 창업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했다. 캘리그라피 굿즈 사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