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는 맛이 무섭다"…히트 라면 소스도 키운다 2023-08-02 18:16:21
농심은 최근 짜장라면 1위 짜파게티의 맛을 살린 소스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젊은 층 사이에서 라면 소스를 활용한 레시피들이 유행처럼 번지자, 아예 양념만 따로 담아 소스로 구현한 제품을 내놓은 겁니다. 이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익숙한 맛인데다가 여러 요리에 응용할 수 있어서, 집밥족에게 인기입니다....
유통사마다 라면값 천차만별...신라면 제일 싼 곳 어디? 2023-07-15 08:00:01
이마트, 롯데마트와 비교해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짜파게티, 신라면, 오징어짬뽕 등 17종은 가격이 같았다.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라면 가격은 비슷한 경우가 대부분이었고, 쿠팡이 더 비싼 제품은 없었다. 쿠팡 라면 가격은 주요 유통업체보다 50~60원에서 최대 1680원 차이가 났다. 가장 차이가 많이 났던 제품은 오...
"2030년 美 라면 1위…매출 3배 늘릴 것" 2023-07-13 17:25:53
‘기생충’에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등장해 세계적 관심을 모았고, 코로나19 창궐로 야외생활이 제한되면서 해외 판매가 증가했다. 때맞춰 미국 제2공장도 지난해 완공돼 생산 능력이 종전보다 70% 늘었다. 그 결과 올해 1분기 농심의 북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1%, 영업이익은 604.1% 폭증했다. 같은...
'취임 2주년' 농심 신동원號…"미국 라면시장 1위 오를 것" 2023-07-13 16:05:52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등장하며 농심 라면이 큰 주목을 받았다.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미국 제2공장(캘리포니아주 소재)이 지난해 완공되며 농심의 라면 생산 능력은 70% 향상됐다. 그 결과 지난해 북미 지역에서 4억9000만달러의 매출을 거뒀고 올 1분기에는 북미 매출이 전년대비 40.1%, 영업이익은...
韓라면맛 전세계로…신동원 농심회장 "2030년까지 美매출 3배로" 2023-07-13 09:54:23
영화 '기생충'에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짜파구리'가 등장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농심 라면의 인기에 공급량이 부족해지자 2022년에는 미국 제2공장을 완공해 공급을 확대했고, 이에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40.1%, 영업이익이 604.1% 증가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거뒀다....
"日라면 잡겠다"던 신동원 회장, 37년 만에 "美라면시장도 잡는다" 2023-07-13 09:39:49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짜파구리'가 등장하며 농심 라면은 더 큰 주목을 받게 됐다. 같은 해 미국 3대 일간지 중 하나인 뉴욕타임즈(The New York Times)가 신라면블랙을 세계 최고 라면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라면의 뜨거운 인기로 2021년에는 농심 미국공장의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자...
6월 라면 물가상승률 또 금융위기 후 최고…가격 인하 효과는? 2023-07-05 07:47:24
목소리가 나온다. 농심은 안성탕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가격을 유지했고,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오뚜기는 진라면, 팔도는 팔도비빔면 등 인기 제품 가격을 내리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앞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라면기업 제품 가격 인하에 대해 성명서를 내고 "인하율 및 제품 종류 측면에서 아쉬움이 크다"며...
6월 라면 물가상승률 13.4%로 또 최고치…7월 둔화폭 주목 2023-07-05 06:01:03
최대 라면업체들, 일부만 가격인하…짜파게티·불닭·진라면·팔도비빔면 제외 소비자단체 "이번 인하폭, 작년 상승분 절반…생색내기 아닌 체감수준 인하 필요"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지난 6월 라면 물가 상승 폭이 더 커지며 고공행진을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라면 물가 상승률과 전체 물가 상승률...
"왜 이제 나왔니?"…불닭 소스도 긴장할 '만능 소스' 등장했다 2023-07-04 10:37:23
밝혔다. 농심은 1984년 출시된 스테디셀러 짜파게티의 맛을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소스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소개했다. 볶음밥이나 떡볶이, 어묵무침, 진미채 등 반찬류에 활용할 수 있고, 디핑 소스 제조에도 사용이 가능하는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는 국내 라면 시장에서 판...
해외서 펄펄 끓는 K라면 인기…상반기 라면 수출 4억불 돌파 2023-07-04 10:14:41
속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로 주목을 받았고, 해당 제품을 정식 상품화하기도 했다. 농심 실적에 비춰 미국 등에서 K라면의 인기는 뜨겁다. 1분기 농심 미국법인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보다 각각 40.1%, 604.7% 급증한 1647억원, 180억원을 기록했다. 당시 농심 전체의 영업이익 증가분 294억원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