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해 달라지는 것] 혼인·출산 증여공제…상반기 개인투자용 국채 발행 2023-12-31 10:00:04
▲ 영상콘텐츠 제작비용 세액공제 확대 = K-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영상콘텐츠 제작비용에 대한 세액공제율이 대기업은 5%, 중견기업은 10%, 중소기업은 15%로 각각 확대된다. ▲ 기회발전특구 창업기업 세액감면 = 기회발전특구 내 창업기업에 대한 소득·법인세 감면제도가 시행된다. 소득발생 과세연도부터 5년간...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지원 확대 2023-12-29 09:29:40
혁신형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지원 확대 내년 총 321개 사 지원 대상 모집 예정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24년에 더 많은 혁신형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성장을 위해 방송광고 제작 지원을 늘리겠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혁신형 중소기업 50...
"넷플릭스 이기자" 거금 쏟아부었는데…기업들 줄줄이 '패닉' 2023-12-29 09:21:07
투자했지만, 돌아온 것은 총 50억달러에 이르는 손실이었다. 이를 만회하기 위해 내년에 기존 사업을 축소 또는 매각하거나 제작을 축소하는 등 비용 절감 압박에 직면해 있다는 분석이다. 한 애널리스트는 11월 고객 메모에서 "지난 4년 동안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넷플릭스가 촉발한 스트리밍 전쟁의 전투를 치르기 위해...
천만관객 돌파한 '서울의 봄'…투자사도 수익률 고공행진 2023-12-26 11:00:31
나눈다. 이중 투자·배급사의 경우 배급 수수료 10%와 제작비를 뗀 후 남은 수익을 제작사(하이브미디어코프)와 분배하게 된다. 서울의 봄의 경우 투자사가 6, 제작사가 4의 비율이다. 전체 프로젝트 펀드 기준 수익률은 150~160% 수준으로 전해진다. 투자사의 수익은 투자 비율에 따라 다시 배분된다. 가장 큰 수익을 얻...
인천항만공사, 섬지역의 '행복 전도사'…결식아동에 푸드마켓·어르신 독서교육 2023-12-19 16:17:27
꾸러미 제작비용 1000만원을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했다. 공사 임직원 25명은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 있는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기부식품등지원센터에서 이동 푸드마켓 꾸러미를 제작했다. 꾸러미는 식료품, 생필품 등 7가지 품목으로 구성됐다. 공사 관계자는 19일 “옹진군 7개 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600명에게...
웡카, 북미서 박스오피스 1위...글로벌 흥행 가속화 2023-12-18 19:28:59
이미 1억5,140만달러(2,003억원)에 달해 제작비를 넘어섰다.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가 총 1억2,500만달러를 들인 이 영화는 헐리우드 작가와 배우들의 파업이 종료된 후 개봉된 첫 대작 영화이다. 최근 뮤지컬의 인기가 줄어들면서 제작사인 워너브라더스는 2021년 ‘듄’에서도 주연을 맡은 주인공 티모시 샬라메를...
할리우드 새 흥행보증수표 티모테 샬라메…'웡카' 첫 주 2천억원 2023-12-18 08:51:40
수입을 올렸다. 이 영화의 홍보·마케팅 비용을 제외한 기본 제작비 약 1억2천500만달러(약 1천630억원)를 훌쩍 넘어선 금액이다. AP통신은 최근 몇 년간 뮤지컬 영화의 흥행 성적이 저조했던 것을 고려할 때 '웡카'의 흥행은 젊은 스타 샬라메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고 평가했다. 샬라메는 2021년 블록버스터 SF...
기업은행, 中企 근로자 자녀에 장학금부터 문화예술·스포츠까지 후원 2023-12-12 15:55:35
함께 유망한 신진작가를 발굴해 신작 제작비 지원과 개인전 개최, 작품 홍보 등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오가영과 전현선, 이창운 작가에 이어 지난 4일부터 미디어 설치작가 얄루의 개인전 ‘피클 챔버’를 오는 29일까지 선보인다. 얄루 작가는 프로젝션 맵핑, VR, 미디어 월, 디지털 몽타주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남는 장사"… K팝 시상식까지 '고(GO)재팬' 하는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09 20:26:01
일본 최대 플랫폼 '아베마'까지 총 3개 채널을 통해 동시 방송된다. 일본은 한국에 비해 제작비나 출연료가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도 국내 연예인의 일본 콘텐츠 출연이나 일본 제작진과 교류를 이어가는 이유는 일본 내 입지를 넓히기 위한 이유가 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 관계자는 "일본은 국내보다...
안아주는 조끼·달팽이 점액 젤리…롯데가 '찜'한 스타트업들 [긱스] 2023-12-08 09:00:21
제작비, 긴 제작 기간, 불확실한 대중성 등 '삼중고' 탓에 성공하기가 매우 어려운 분야"라고 했다. 그가 주목한 건 웹툰이다. 웹툰은 대중적이다. 영상에 대한 수요도 많다. 움직이지 않는 웹툰 소스를 기반으로 웹툰을 짧은 영상으로 만들기로 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쇼트폼 콘텐츠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