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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촌철살IT] 면허매입? 기금조성? 타다 논쟁엔 '결단'이 필요하다 2019-06-07 09:24:48
택시 서비스의 품질 논란과 별개로, 플랫폼 사업자인 모빌리티 업체가 ‘제대로 된 혁신’을 하는지 본질적 질문이 나오는 것으로 업계는 평가했다. ◆ "카풀이 왜 혁신이냐?" 봉이 김선달로 취급모빌리티 전문가인 차두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혁신전략연구소 정책위원은 모빌리티 산업 ...
[이슈+] "플랫폼 서비스 직접 운영하겠다"…'타다'에 맞불 놓는 택시업계 2019-06-05 07:58:02
할 플랫폼 업체를 공개 모집했다. 카풀을 운영하는 카카오모빌리티,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에게 러브콜을 보낸 셈이다. 사실상 택시를 활용한 '타다 서비스'를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국철희 서울개인택시조합 이사장은 소비자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 그는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산업혁신이냐, 포용이냐"…격화하는 '타다 vs 택시' 논쟁 2019-05-28 16:04:23
디디추싱(3위), 그랩택시(10위) 등 승차공유업체 3곳이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서도 네이버와 미래에셋그룹이 동남아의 승차공유업체 그랩에 1억5천만 달러(약 1천700억원), SK가 810억원, 현대자동차가 268억원을 각각 투자했다. 승차공유산업은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규제와 기존 업계의 반발을 뚫지...
"정부, 말로만 혁신성장…바뀐 게 없다" 2019-05-27 17:44:59
신청 업체 모두 탈락한 것에 대해 27일 강력 반발했다. “이미 간편송금 금융기술로 기반을 닦은 토스가 떨어질 정도면 어떤 스타트업이 인터넷은행에 도전할 수 있겠느냐”고 날을 세웠다. 승차공유와 원격의료는 기존 택시업계 및 의사들의 반발과 정치권의 포퓰리즘에 길을 잃었다.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은...
"관료 훈수 지나치다" 부글부글 끓는 스타트업들 2019-05-24 10:24:47
기치로 내건 승차공유 업체가 타격이 예상되는 택시업계를 사회적으로 배려해야 한다는 취지지만, 기본적으로 스타트업을 대하는 고위 당국자의 인식 자체가 문제란 지적도 나왔다. 최 위원장과 이 대표의 날 선 공방은 스타트업 업계의 불만에 기름을 부었다.김진화 타이드인스티튜트 이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최종구 "타다 대표 무례하다" vs 이재웅 "이분 출마하시나" 2019-05-22 18:05:22
글을 올렸다.한글과컴퓨터 창업자인 이찬진 포티스 대표와 카풀업체 풀러스의 서영우 대표도 논란에 가세했다. 이찬진 대표는 페이스북 댓글에 “부총리님을 비판하면 상당히 무례하고 이기적인 사람이 되는 거군요”라고 썼다. 서 대표도 “(최 위원장의) 강원도 출마설이 있다 합니다”라는 댓글을...
카풀 이어 웨딩·환전까지…전통 사업자 vs 스타트업…곳곳서 충돌 2019-05-22 17:23:03
현장에서 분신하는 등 논란이 이어지자 카카오모빌리티는 카풀 서비스를 중단했다.지난 3월 사회적 대타협기구를 통해 카풀 허용 시간을 규제하는 합의안이 나온 뒤엔 11인승 승합차를 이용한 모빌리티 서비스인 ‘타다’로 불똥이 옮겨붙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 18조에 따르면 11인승 이상 15인승 이...
카풀업체 위츠모빌리티, 공유오피스 마이워크스페이스와 맞손 2019-05-20 15:51:43
중이다. 출퇴근 시간에 카풀을 원하는 이용자가 어디고 앱에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고 운전자가 이를 수락하면 카풀이 이루어진다. 여성 드라이버와 여성 라이더끼리 연결해주는 여성전용 옵션도 있다.마이워크스페이스는 1인 기업과 프리랜서, 소규모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공유오피스 스타트업이다. 강남역 인근에...
[이슈+] 택시업계 퇴출 집회에도…'타다' 가입자 60만명 돌파 '승승장구' 2019-05-20 07:57:58
있다. 카풀서비스를 내쫓은(정확히는 카풀 허용시간을 출퇴근 시간으로 제한한) 택시업계가 타다 퇴출에 집중하고 있어서다. 택시업계 가운데서도 주로 개인택시 기사들이 타다 퇴출을 요구하고 있다. 이들은 표면적으로 '타다가 생존권을 위협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는 위기에 빠진 택시산업에 대한 지원을...
[이슈+] 정말 '타다'는 택시의 생존권을 위협하나 2019-05-16 11:32:04
예견된 일이다. 택시업계와 타다의 갈등 말이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카풀서비스를 내쫓은(정확히는 카풀 허용시간을 출퇴근 시간으로 제한한) 택시업계의 다음 타깃은 '타다'였다. '카풀 반대'가 '타다 아웃'으로 바뀌었을 뿐 달라진 건 없다.택시업계의 주장도 그대로다. 이들은 "타다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