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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푸마 철수에 발칵…'무신사 vs 네이버' 전쟁 2막 열렸다 [배정철의 패션톡] 2023-02-21 13:59:01
본사에 검증 요청했는데, 그 결과 제품이 짝퉁으로 판정된 바 있다. 무신사는 이 사건으로 명품 사업에 치명타를 받았다. 무신사는 올해 역공에 나섰다. 국내 패션 브랜드를 모아 ‘한국브랜드패션협회’라는 단체를 설립하고 ‘페이커 네버’ 캠페인을 펼치면서다. 무신사는 이 단체들과 함께 중소 신진 패션 브랜드의...
'짝퉁 판매' 못 참겠다…패션 브랜드 '페이크 네버' 캠페인 본격화 2023-02-16 10:03:44
특허법인 해움도 회원사로 함께한다. 무신사는 협회 정식 출범 이전까지 업무 일부를 지원하기로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스토어에서 동반 성장해온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온라인상에서 확산하는 디자인 도용, 카피 제품으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브랜드 지원에 계속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중소·신진 패션업체 뭉친다…"디자인 카피·도용 근절" 2023-02-14 08:56:08
중소·신진 패션업체 뭉친다…"디자인 카피·도용 근절" 한국브랜드패션협회 창립총회 열어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중소·신진 패션브랜드가 디자인 카피·도용 문제를 알리기 위해 한국브랜드패션협회를 설립하기로 했다.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제조사, 유통사 등 50여개 기업은 지난 13일 서울 성수동...
[시론] K방산 원동력은 인적자원이다 2023-02-10 17:42:44
가격보다는 성능을 우선하며 모든 제품이 소모품이고, 첨단기술을 경쟁적으로 개발·응용하며 기술 진보도 빠르다. 군사 목적의 투자에 대한 편익이 가져오는 경제적 효과가 민간 부문처럼 쉽게 드러나지 않는 데다 사업의 불확실성도 높은 산업이다. 2차 대전 이후 독일과 일본처럼 패전국들의 낮은 국방 부문 비중이...
230년 역사 英 회사도 반했다…'직원 10명' 한국기업의 기적 [민경진의 미텔슈탄트] 2023-01-30 09:42:52
‘카피 제품’의 출현을 막기 위해 국내 대기업이 독자 생산하는 플라스틱 원료를 사용했다. 넥스젠그래핀폴리머스는 지난해 상반기 화성 공장에 40억원을 투자해 대량 생산설비를 구축했다. 그래핀 등 다양한 폴리머 중간재를 연간 약 6만톤, 350억원 규모로 생산할 수 있게 됐다. 핵심 인력 2~3명 만으로 24시간 설비를...
"프로스펙스·빈폴 힙해보여"…추억의 브랜드에 꽂힌 MZ 2023-01-06 17:44:13
8000명이 다녀갔다. 프로스펙스는 특유의 제품력 하나로 신발 시장의 한 축을 굳건히 차지해왔다. 한국인의 발에 맞는 신발을 꾸준히 개발하는 것은 물론, 특화된 전문성으로 한국 스포츠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시그니처 워킹화인 ‘블레이드 BX’는 프로스펙스가 축적한 기술력이 집약된 ‘걷기를 위...
1초 안에 설득하고 단숨에 사게 하라 2023-01-06 12:35:06
한다. 먹히는 카피를 위한 두 번째 전략은 혜택을 제시하는 것이다. 사람은 이득이 있어야 움직인다. 아무리 멋지고 좋은 제품이라도, 이득을 분명하게 제시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아무런 관심을 보이지 않을 것이다. 그러니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를 쓰고 싶다면, 먼저 상대방의 입장에서 광고를 바라보아야만 한다....
"해도 해도 너무하네"…中 업체 부스 찾은 LG 직원들 탄식 [영상] 2023-01-06 10:52:57
관계자는 "중국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이라며 "해외 출시 여부는 아직 검토 단계"라고 전했다. 개막날 TCL 부스를 구경하러 온 국내 가전업체 직원들은 이구동성으로 "해도 해도 너무하다"고 입을 모았다. 수년째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중국 업체의 '노골적 베끼기'가 여전했기 때문이다. 현장에서 만난 LG전자...
성수에 辛라면 카페 뜬다…달라진 '신동원의 농심' 2023-01-04 17:44:36
이후 신 창업주는 제품 개발과 제품명에 집중했다. 신 창업주가 자신의 성을 따서 ‘신(辛)라면’이라는 이름을 짓고, ‘사나이 울리는 농심 신라면’이라는 광고 문구를 직접 만든 건 유명한 일화다. ‘너구리’(1982년), ‘안성탕면’(1983년), ‘짜파게티’(1984년)도 모두 신 창업주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식품업계...
'나오자마자 완판' MZ세대 열광…요즘 뜨는 '성수동 핫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1-03 09:09:30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특유의 제품력 하나로 굳건히 슈즈 시장의 한 축을 차지해왔다. 한국인의 발에 맞는 신발을 꾸준히 개발하는 것은 물론, 특화된 전문성을 보여 국내 스포츠 브랜드다운 정체성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것. 시그니처 워킹화 ‘블레이드 BX’는 프로스펙스만의 축적된 기술력과 우수성이 모두 집약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