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푸바오 효과'에 놀란 롯데…슈퍼 캐릭터 개발 나섰다 2024-04-05 18:05:45
했다. 롯데그룹도 캐릭터사업에서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다. 2018년 롯데홈쇼핑이 만든 ‘벨리곰’이다. 벨리곰이 굿즈 판매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올린 누적 매출은 지난해 말 기준 200억원에 달한다. 공식 유튜브 구독자는 160만 명이다. 2022년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IP를...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말레이·필리핀서 선보인다 2024-04-04 09:41:12
랜드' 퍼블리싱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는 말레이어, 인도네시아어, 힌디어 등 지원 언어를 추가하고, 지역 특성에 맞게 콘텐츠를 추천하는 등 해외 이용자의 사용경험을 고려해 서비스를 개선한다. 올해 안으로 이프랜드에 현지 언어와 문화에 최적화된 인공지능(AI) NPC(컴퓨터가 조종하는 캐릭터)를...
롯데면세점, 명동쇼룸 '나우인명동'으로 변경 2024-04-02 09:47:10
2층에는 분홍색 곰돌이 캐릭터인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이날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운영한다. 롯데면세점 임직원은 나우인명동을 홍보하기 위해 직접 광고 모델로 나섰다. 이들이 출연한 사진은 나우인명동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노출된다. 롯데면세점 남궁표 신성장사업부문장은 "나우인명동을...
KBS 입사 1년 만에 퇴사…최송현, 뜻밖의 근황 보니 [본캐부캐] 2024-03-30 12:51:50
'부캐(부캐릭터)'를 희망하며 자기 계발에 열중하고 새로운 미래를 꿈꿉니다. 이럴 때 먼저 도전에 나선 이들의 경험담은 좋은 정보가 되곤 합니다. 본캐(본 캐릭터)와 부캐 두 마리 토끼를 잡았거나 본캐에서 벗어나 부캐로 변신에 성공한 스타들의 잡다(JOB多)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아나운서로 사회활동을...
"비싸도 갈래요"…한국 관광객 돈 쓸어 담는 '도쿄 명물'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3-28 06:18:50
28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오리엔탈랜드는 놀이공원 내 판타지랜드의 어트랙션 ‘잇츠 어 스몰월드’에 내년 1부터 약 6개월간 마블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발표했다. 도쿄디즈니랜드 어트랙션을 마블 캐릭터로 꾸미는 것은 처음이다. 기존 판타지랜드 어트랙션은 백설공주, 신데렐라, 피터팬, 미녀와 야수, 피노키오 ...
푸바오 인형 만든 '이 회사'…영업이익 '쑥' 늘어난 이유 2024-03-20 10:05:03
랜드 신제품 판매량이 늘어 이익률이 높아졌다”며 “단가가 낮은 소형 제품이 많아 매출을 더 키우진 못했다”고 말했다. 오로라월드는 캐릭터 완구 회사다. 주력 제품은 봉제인형이다. 에버랜드와 협업한 푸바오 인형 등 다수 브랜드 상품을 위탁 생산했다. ‘팜팔스’, ‘에코네이션’ 등 자체 캐릭터 개발도 활발하다....
회오리형 랜드마크 타워 송도 건설 추진 2024-03-11 16:49:00
랜드인 ‘래디슨 블루(Radisson Blu)’, 핵심 테넌트로 아리랑TV의 라이브 공연장과 제작센터를 포함한 아리랑TV 송도센터‘, 마블(Marvel) 캐릭터를 활용한 ’마블 익스피어리언스‘ 유치에 이어 호수변 회오리형 랜드마크 타워 건축을 제안했다. 인천경제청은 향후 6개월에서 1년간 우선협상대상자와 사업계획 보완 및...
롯데월드, 인기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협업…1999년 레트로 감성 넘치는 봄시즌 축제 2024-02-26 15:53:27
웹툰 주인공 철이와 미애가 롯데월드 캐릭터인 로티·로리와 어울려 놀고 있는 포토존이 설치된다. 웹툰 속 상징적인 공간도 구현된다. 어드벤처 1층 위니비니 광장은 웹툰 속에서 철이가 미애의 명찰을 구매하는 ‘세모 문구’가 조성된다. 2층 바르셀로나 광장은 주인공들이 우정을 다지는 ‘꿈돌이 오락실’로 꾸며진다....
'PGA 쇼'서 주목 받은 왁…美 골프웨어 시장 공략 나선다 2024-02-22 16:07:55
랜드 정체성을 무기로 미국 골프웨어 시장에 초점을 맞췄다. 왁의 2024 PGA쇼 부스는 브랜드 특유의 밝고 유쾌한 분위기를 색감과 조명을 활용해 표현했다. 왁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빨간색 와키(WAACKY)를 대형 오브제로 제작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와키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PGA쇼 현장의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깜짝 실적' 디즈니, 짠물 경영 통했다 2024-02-12 17:55:29
놀이공원, 호텔, 캐릭터 상품 등을 포함한 ‘경험’사업 매출이 지난해보다 7% 늘어난 91억3000만달러로 집계됐다. 미국 플로리다주 디즈니랜드 방문객은 감소했지만 체류 시간이 늘어나 전 분기와 비슷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티켓 가격 인상과 여행 일수 증가로 크루즈 사업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스트리밍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