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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라방 '엘라이브4' 선봬…"현장 생방송 강화" 2024-11-21 08:48:01
시간인 4시간 릴레이 방송을 선보인다. 엘라이브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동시에 송출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실시간 소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데스크 칼럼] 유튜버와 지라시가 합작한 시장교란 2024-11-20 17:48:23
선언’ ‘e커머스 롯데온, 수조원대 적자’ ‘롯데건설 미분양으로 계열사 간 은행권 연대보증 치명타’ 등과 같은 문구가 열거됐다. 여기에 “금융당국은 작년부터 롯데로 인한 금융시장의 파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는 설명까지 곁들였다. 모두 사실과 다른 내용이다. 하지만 18일 증시가 열리자 롯데케미칼(-10.2%),...
롯데홈쇼핑, '충성 고객' 엘클럽 100만명 돌파…6년 만에 전면 개편 2024-11-20 15:47:31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만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엘클럽 고객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 중이다. 시중가 대비 최대 두 배가량 할인된 가격,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엘클럽 대상 ‘적립금 100배 지급 이벤트’, ‘댓글...
개인정보 무제한 수집, 책임 회피…알리·테무 불공정 약관 시정 2024-11-20 12:00:01
커머스인 'C 커머스' 플랫폼의 급성장이 있었다. 지난달 기준 알리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904만명, 테무는 679만명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와 동시에 알리·테무를 통한 위해물품의 유입 및 개인정보 유출 등 소비자 피해 문제도 대두되기 시작했다. 올해 알리·테무에서 판매하는 위해 제품에 내려진 판매...
에이블리 "국내판매자 일본 진출 효과…아무드 거래액 5배 증가" 2024-11-20 09:48:09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는 지난해 10월 국내 판매자의 일본 진출을 돕는 '원스톱' 서비스 출시 이후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아무드는 2020년 12월 선보인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 8∼10월 아무드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오리온, 4분기부터 실적 개선 기대…목표가↑"-한화 2024-11-20 08:45:42
커머스·창고형 매장의 매대를 늘려 3분기를 저점으로 국내 법인의 실적은 개선될 전망"이라며 "올해보다 내년 춘절이 약 12일 정도 빨라 중국 법인의 실적 변동성은 커지겠지만, 간접 영업 전환이 대부분 마무리되어 출고 정상화가 예상되고, 기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러시아 법인의 실적 개선...
美 퍼플렉시티, 쇼핑 기능 도입 2024-11-19 18:26:44
시장에 먼저 선보인 후 다른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에 출시되면 네이버와 경쟁이 예상된다. 네이버는 지난 8일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AI 쇼핑 앱’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사용자의 제품 탐색을 지원한다. 네이버 커머스 부문은 전체 네이버 매출의 26.7%를 책임지고 있다. 황동진...
K뷰티 열풍에…편의점·e커머스·마트 '우후죽순' 뷰티 확장 2024-11-19 17:51:50
지난 14일부터 17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쿠팡의 ‘메가뷰티쇼 버츄얼스토어’는 입장권 판매를 시작한 지 6시간 만에 매진됐다. 1시간 단위로 입장 예약을 받는데 모든 시간대가 다 팔린 것이다. 쿠팡에 따르면 이번 버츄얼스토어에는 새롭게 참여한 브랜드 6개를 포함해 총 60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했다. K뷰티가 큰...
'美 AI인재' 쟁탈 나선 中빅테크 2024-11-19 17:50:08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커머스 그룹이 준비 중인 AI 기반 검색 엔진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바바의 한 채용 담당자는 “미국 내 기술 인력에게 이메일을 보내 이직을 제안하고 알리바바가 캘리포니아의 AI팀을 독립시켜 스타트업으로 분사할 계획”이라고 했다. 현재 중국 기업은 미국 정부 규제로 타격을...
수도권 식자재 유통 물류기업 매물로 2024-11-19 17:47:46
e커머스 플랫폼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인플루언서 채널을 통한 판매도 활발하다. 특히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수출 실적을 쌓아가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여성 고객층을 확보했고, 공신력 있는 기관들의 검증을 통해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