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플래닛 대표 유재욱…또 40대 CEO 등장 2024-11-04 17:39:18
CEO는 2003년 SK텔레콤에 입사해 미래전략팀 등에서 사업 전략을 주로 맡았다. 2016년부터는 SK㈜에서 베트남 투자 등을 담당했다. SK플래닛은 그동안 차량용 내비게이션 T맵과 e커머스 11번가, 앱마켓 원스토어 등 그룹 내 정보기술(IT) 신사업을 키우는 요람 역할을 했다. 이런 사업을 SK텔레콤과 SK스퀘어 등에 매각해...
부모 된 MZ세대…육아도 아웃소싱 2024-11-04 10:46:36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국내외 반려인들의 니즈가 다양해짐에 따라 반려동물을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E2E(End-to-End) 서비스 제공 업체로 리포지셔닝하려는 전략이다. 미국의 펫 푸드 부문 강자로 인식되는 마스펫케어의 경우, 최근 들어 펫푸드를 넘어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 헬스케어 서비스 전반에 걸쳐...
불황에…명품백 대신 럭셔리 립스틱 산다 2024-11-03 18:01:36
e커머스 등 주요 유통사를 중심으로 럭셔리 뷰티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백화점 3사 럭셔리 뷰티 매출 10% 껑충3일 LVMH에 따르면 이 회사 화장품·향수 부문 매출은 올 들어 세 분기 연속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증가했다. 1분기 7%, 2분기 4%, 3분기 3%의 성장률을 보였다. 시계·보석, 와인·주류 등 나머지 사업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으로 기관명 변경 2024-11-01 16:30:55
당시에는 중소벤처기업 제품 판매시설의 설치·운영을 위한 단일 사업만 운영했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 마케팅 역량 강화' 'e커머스 소상공인 육성' ''공공구매제도 활성화' 등 기관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기관명을 변경하기로 했다. 이태식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대표는 “기관명 변경...
중기유통센터,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으로 명칭 변경 2024-11-01 09:00:04
중소벤처기업 제품 판매시설의 설치·운영 사업만 담당했으나 중소벤처기업의 마케팅 역량 강화, e-커머스 소상공인 육성, 공공구매제도 활성화 등으로 역할이 확대되며 명칭 변경의 필요성이 제기됐다고 유통원은 설명했다. 지난달 8일 기관 명칭 변경을 위해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안이...
“북미서 날았다”…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익 161% ↑ 2024-10-31 17:51:28
국내 온라인, 뉴커머스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성장하며 국내 사업 영업이익(480억원)이 151% 급증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 매출은 35.8% 증가한 4,313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영업이익은 247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미주 매출은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 선전과 코스알엑스 인수 효과로 108% 늘었다....
아모레 3분기 실적 반등 성공…영업익 전년비 161%↑ 2024-10-31 17:12:39
실적 편입 효과도 컸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 매출은 1.6% 감소한 5345억원이었다. 면세 채널 매출 감소에도 국내 온라인 채널 등 매출이 성장해 실적을 뒷받침했다. 영업이익은 480억원으로 151% 급증했다. 해외 사업 매출은 36% 증가한 431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47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이익 750억원…작년보다 161%↑(종합) 2024-10-31 16:51:59
국내 온라인, 뉴커머스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성장하며 국내 사업 영업이익(480억원)이 151% 급증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 매출은 35.8% 증가한 4천313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영업이익은 247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미주 매출은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 선전과 코스알엑스 인수 효과로 108% 늘었다....
BTS·블랙핑크 앨범에 응원봉…'K굿즈'로 유럽 공략 유범령 대표 2024-10-31 15:27:53
기반 커머스 플랫폼이다. 서울시 유망 중소기업 '하이서울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는 모비데이즈는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 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의 15개 기업에 선정돼 박람회에 참가했다. 그와의 현장 인터뷰는 부스를 찾아 K굿즈 관련 문의를 하는 국내외 바이어들이 많아 여러 차례 중단됐다가 재개됐다. K팝...
"가전매장 갈 필요 없겠네"…라방 찾는 고객 '확 늘었다' 2024-10-31 14:23:2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롯데하이마트 라이브 커머스(라방)에 시청자들이 몰려 방송 누적 조회수가 37만회를 넘어섰다. 라방 시간에 한정해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특별 혜택이 제공되기도 한다. 적지 않은 고객들이 라이브 방송을 찾는 이유다. 가전매장을 찾는 고객들 발길이 줄자 롯데하이마트는 이처럼 온라인 판매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