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해∼하동 잇는 남해안 해안 루트 '노량대교' 열렸다 2018-09-12 11:08:47
특징이다. 높이가 148.5m인 경사주탑은 케이블 장력을 줄여 안전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확보한 기술이다. 노량대교는 국내 첫 현수교로 1973년 2차로로 준공한 인근 남해대교 노후와 교통량 증가로 건설됐다. 노량대교는 오는 13일 오후 6시 전면 개통한다. 국토교통부는 3천913억원으로 국도 19호선(남해 설천∼하동 금남...
붕괴 伊 교량운영사 "강철로 새 다리 건설…구호기금에 6천억원" 2018-08-22 03:31:13
따라 철강으로 재건이 이뤄질 것"이라며 교량 재건설 작업은 당국의 허가를 얻은 즉시 시작돼 8개월가량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장교인 모란디 다리는 시멘트 인장 케이블 방식으로 건설돼 준공 직후부터 부식과 손상에 취약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아우토스트라데 이사회는 또한 이날 피해 보상기금 5억 유로(약...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외신 2018-08-21 15:00:07
伊교량 붕괴 6개월전 경고 있었다…케이블 강도 20% 약화 확인 180821-0269 외신-004510:03 시진핑 9월 방북 가시화 조짐…"中 고위관리 방북중" 180821-0270 외신-004610:03 브라질 대선정국 갈수록 안갯속…룰라 견고한 지지율 선두(종합) 180821-0278 외신-004710:06 말레이, 방사성 물질 분실에 비상…"테러 악용 우려"...
`43명 사망` 伊교량붕괴 막을 수 있었다…케이블 강도 약화 확인 2018-08-21 14:43:37
지난주 이탈리아 제노바의 교량 붕괴 참사가 발생하기 6개월 전, 다리를 지지하는 철제 케이블의 상당한 부식이 확인됐지만 통행제한과 같은 안전 조치들이 적극적으로 취해지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왔다. 20일(현지시간) 현지 시사잡지 에스프레소(Espresso)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은 지난 2월 열린...
伊교량 붕괴 6개월전 경고 있었다…케이블 강도 20% 약화 확인 2018-08-21 10:00:37
伊교량 붕괴 6개월전 경고 있었다…케이블 강도 20% 약화 확인 통행제한 등 적극적인 안전 조치 없이 유지 보수하기로 결론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기자 = 지난주 이탈리아 제노바의 교량 붕괴 참사가 발생하기 6개월 전, 다리를 지지하는 철제 케이블의 상당한 부식이 확인됐지만 통행제한과 같은 안전 조치들이...
"부식 당혹스럽다" 붕괴 伊교량 설계자, 40년전 보고서로 경고 2018-08-20 10:41:12
교통부와 교량 관리 회사 측이 참석한 전문가 회의에서는 이번에 무너져버린 주요 지지대에서 부식이 상당히 진행 중이었던 사실이 언급됐다고 현지 시사잡지 에스프레소는 전했다. 당시 회의에서는 지지대에서 악화하는 부식 상태가 드러난 만큼 보강작업이 필요하다는 권고가 내려졌고, 이후 4월에는 2천만 유로(256억...
붕괴참사 伊교량 운영회사 "피해자 보상 등에 6천400억원 투입" 2018-08-19 05:00:01
것으로 알려졌다. 탑에 교량을 케이블로 연결하는 사장교 방식으로 건설된 모란디 다리는 철근이 아닌 콘크리트 인장 케이블을 사용하는 희귀한 방식으로 건설된 탓에 1967년 완공 직후부터 구조적 안정성 논란을 빚었고, 지금까지 유지·보수에도 막대한 돈이 투입된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총 길이가 1.2㎞에 달하는 이...
伊 교량붕괴 참사 원인은…관리 소홀·설계 결함에 수사 초점(종합) 2018-08-18 01:41:09
모란디의 설계로 1967년 완공됐다. 탑에 교량을 케이블로 연결하는 사장교 방식으로 건설된 이 교량의 특이한 점은 철근 케이블이 아닌 콘크리트 인장 케이블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 교량은 50여 년 전 건설 당시에는 토목 기술의 혁신적 구현 사례라는 찬사를 받았다. 하지만, 모란디 교량과 유사한 공법으로 건설된...
붕괴참사 제노바 교량 설계자가 만든 다리, 伊 남부서 폐쇄 2018-08-18 01:00:14
A10 고속도로의 일부인 모란디 교량은 케이블로 교량을 탑에 연결하는 사장교 방식으로 1967년 완공됐다. 교량 건설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철근 케이블이 아닌 콘크리트 인장 케이블로 연결된 이 교량은 50여 년 전 건설 당시에는 토목 기술의 혁신적 구현 사례라는 찬사를 받았으나, 완공 직후부터 구조적으로 안정성이...
伊 교량붕괴 참사 원인은…관리 소홀·설계 결함에 수사 초점 2018-08-17 21:43:23
모란디의 설계로 1967년 완공됐다. 탑에 교량을 케이블로 연결하는 사장교 방식으로 건설된 이 교량의 특이한 점은 철근 케이블이 아닌 콘크리트 인장 케이블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 교량은 50여 년 전 건설 당시에는 토목 기술의 혁신적 구현 사례라는 찬사를 받았다. 하지만, 모란디 교량과 유사한 공법으로 건설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