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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초 만에 코로나 싹~"…K살균기에 53개국이 열광 2021-08-11 17:28:26
4만2000대 수출되며 코로나발(發) 특수를 누리고 있다. 11일 중소기업계에 따르면 클리어윈코리아가 지난 2월 세계 최초로 출시한 자외선 휴대용 순간 살균기 클리어스캔이 출시 6개월 만에 국내외에 4만 개 판매됐다.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 4개를 따낸 양궁 국가대표팀에도 공급됐다.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델타·감마 등...
'3초면 코로나 싹~' 중소기업 제품, 전세계서 주문 폭주 2021-08-11 12:48:23
코로나바이러스를 3초만에 없애는 볼펜크기의 국산 휴대용 순간 살균기가 출시 6개월만에 전세계에 3만개 수출됐다. 이 제품을 개발한 국내 중소기업이 세계 최초로 출시한 국산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기 역시 53개국의 병원, 쇼핑몰, 지하철, 공항 등에 4만2000대 수출되며 '코로나발(發) 특수'를 누리고...
코로나發 'N수생' 사상 최대 전망 2021-08-08 18:02:06
올해 N수생이 크게 증가한 것은 코로나19로 대학의 원격수업이 장기화하면서 반수생이 크게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은 “비대면 수업으로 시간이 넉넉해진 대학생들이 너도나도 반수에 뛰어든 것으로 보인다”며 “의약대의 학부생 모집 인원이 늘어난 것도 원인”이라고 말했다. 소위...
[이건호 칼럼] 빅픽처 못 그리는 삼성 2021-08-02 17:47:27
여기까지다. 코로나발 반도체 특수 속에 30년간 세계 메모리반도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실적이 좋으리라는 건 충분히 예측 가능했다. 삼성전자가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을 훌쩍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준 게 한두 번도 아니다. 정작 시장이 기대했던 건 비전(미래 성장동력)이었다. 주가는 미래를 먹고...
"캠퍼스도 못 밟아보고 졸업"…전문대 '코로나 학번'의 좌절 2021-08-02 17:31:40
현장실습을 해야 하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받아주는 곳이 없다”며 “학교 측도 ‘학생들이 알아서 구하라’는 식이라 동기들의 걱정이 크다”고 말했다. 전문대생들이 주로 진출하는 호텔·관광·항공업계 취업시장도 꽁꽁 얼어붙었다. 관련 기업들의 허리띠 졸라매기가 이어지면서 전국적으로 학년당 약 3만3000명에...
코로나發 '와이어링 하네스 대란' 재발 막는다…공정품질 기술개발 10개 과제 선정 2021-08-02 15:38:59
코로나 물류 봉쇄로 수입길이 막혔던 와이어링 하네스(자동차 배선뭉치)의 국내 생산이 다시 가능해질 전망이다. 와이어링 하네스의 공정 자동화 기술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중국, 베트남으로 떠난 제조기업의 복귀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는 까닭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1년 공정·품질 기술개발’...
[이슈 프리즘] 은행들을 위한 변명 2021-07-29 17:52:00
결과였다. 은행들이 코로나발(發) 초저금리의 덕을 본 셈이다. 탐욕을 부렸다면 은행이 아니라 우리 경제 주체들이고, 정부 정책이 부추긴 측면이 크다. 금융지주의 실적개선에는 코로나 위기가 최악을 넘기면서 대손충당금을 작년보다 수천억원씩 적게 쌓고, 증권 위탁매매수수료 수입이 폭증한 것도 한몫했다. 이처럼...
자체카드 승부수 띄운 비씨…다각화 '잰걸음' 2021-07-29 17:28:32
대부분 가져가기 때문이다. 비씨카드는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편중된 사업 구조의 취약성을 여실히 경험했다. 코로나발(發) 소비 침체로 카드 결제액이 줄어든 상황에서도 신한·삼성카드 등 다른 카드사들은 카드론(장기카드대출) 확대와 자동차 금융 진출 등 사업 다각화에 힘입어 좋은 실적을 거뒀다. 하지만 비씨카드는...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중 1년새 15.5%→16.4%…800만명 돌파 2021-07-29 12:03:32
됐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인구는 30년 만에 처음으로 줄었다. ◇ 지난해 인구 증가율 0.1%…코로나발 내국인 유입·외국인 유출 29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등록센서스 방식 인구주택총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1일 기준 총인구는 5천182만9천명으로 전년(5천177만9천명)보다 5만명(0.1%)...
전시·박람회 현장 라이브커머스 열풍…상반기만 9개 행사 2021-07-22 15:19:03
온라인 쇼핑채널 역할을 하면서다. 코로나19로 입장 인원을 제한해 관람객이 줄어든 상황에서 라이브커머스는 출품 회사의 실적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요소가 혼합된 라이브커머스가 코로나발 비대면 열풍을 타고 비대면 전시마케팅 기법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다. 라이브커머스를 전시회에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