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수필름 강자 이녹스첨단소재 "열폭주 방지, 수산화리튬 사업으로 2027년 1조클럽 도전" 2024-09-09 13:36:52
말했다. 김 대표는 "탄산리튬을 수산화리튬으로 전환하는 후공정 사업은 삼성SDI, SK온과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며 "배터리 업체를 통해서 판매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사업구조를 탄탄히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2027년 말에는 2기 공장까지 합쳐 연간 5만t 생산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해리스 '식료품 폭리 제한' 공약 발표…추후 향방은?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09-09 08:26:24
대기업들이 탄산음료의 93%, 사탕의 80%, 요구르트의 75%, 시리얼의 72%, 스낵과 빵의 60%를 차지하고 있는데, 거의 대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죠? 이만큼 식품 대기업들의 ‘배불리기’가 오랫동안 쥐도 새도 모르게 자행돼 왔다는 겁니다. 실제로 월마트와 크로거, 앨버트슨, 타겟, 달러제너럴은 2020년에서 2021년, 거의...
"모닝보다 더 싸다"…천만원대 車 등장에 "충격과 공포" [원자재 이슈탐구] 2024-09-09 03:53:27
계속 내려가 2021년 수준으로 돌아갔다. 탄산리튬 가격은 2022년 최고가에서 90% 가까이 하락했고, 니켈 가격도 3분의 1토막 수준이다. 광물 가격이 하늘을 찌르던 시절 착수한 광물 자원 개발 프로젝트들을 중간에 그만둘 수도 없어 공급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도요타 자동차가 2026년 전기차(EV) 생산 계획을 3분의 1...
K-푸드, 인도 시장 넘본다…8월까지 수출 21.6%↑ 2024-09-05 17:48:48
고추장, 과일맛 탄산음료 등 가공식품의 인기가 높았고, 고단백,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프로틴 음료, 홍삼, 콤부차 파우더 등의 제품도 호응을 얻었다고 aT는 설명했다. 박람회가 진행된 3일간 한국관에서는 27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인도는 세계 최대 인구를...
車수출은 줄었는데…현대차 美서 판매량 '최다' [장 안의 화제] 2024-09-05 16:06:15
것 같고요. 탄산 리튬 같은 경우는 여전히 다시 한번 전저점을 향해 가고 있는 상황이고요. 그리고 해리스 부통령 역시도 다시 한번 전기차 정책에 대해서는 후퇴를 하겠다고 얘기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반적으로 업황 자체가 빠르게 돌아서는 것이 보이고 있지는 않은 상황이에요. 다만 LG엔솔만 놓고 본다면 업황의...
인구 120만 아프리카 소국 에스와티니가 中 짜증나게하는 이유는 2024-09-05 15:26:46
최대 수출품은 설탕과 코카콜라 같은 탄산음료에 사용되는 농축물이다. 아프리카에 남은 마지막 절대 군주국인 에스와티니는 정당을 금지하고 민주 활동가들을 탄압해 시민 단체로부터 비판받는다. 블룸버그는 "음스와티 3세의 행정부는 대만에 등을 돌릴 것이라는 어떠한 징후도 보이지 않고 있으며 지금까지 대규모 인...
유한킴벌리, 생분해성 물티슈로 친환경 경쟁력 키운다 2024-09-05 06:01:06
참여를 통해 산업부산물 처리와 동시에 탄산광물화 기술인 탄소포집 및 활용·저장(CCUS) 개발에 나섰다. 지난해부터 제주항에 투입 중인 시멘트 전용선은 업계 최초로 밀폐형 하역 설비를 구축했다. 전용선의 밀폐된 화물 창고에서 하역기를 이용해 시멘트를 운반함에 따라 분진 발생을 원천 차단한 것이다. 삼표시멘트는...
쌍용C&E, 포스코그룹과 탄소배출 저감기술 협력 2024-09-04 17:37:47
3년여간의 연구를 거쳐 탄소 저감 효과가 있는 석회석시멘트를 개발해 수출까지 했다. 포스코홀딩스는 제조공정 중 탄소를 포집하는 기술과 배출가스를 직접 부산물 또는 광물 등과 반응시켜 고정하는 광물탄산화 기술 개발 등에 나설 계획이다. 쌍용C&E 관계자는 “탄소 포집물을 활용한 시멘트 자원화 기술 개발 등을...
테라, 100% 리얼탄산으로 만든 라거 2024-09-04 16:10:35
리얼탄산 공법은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며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극대화해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하이트진로는 제품 다양화 전략으로 대형마트, 편의점 등의 가정 채널을 공략했다. 새로운 용량의 캔맥주와 스마일리 에디션 등 다채로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대했다....
코카콜라, 제로칼로리 음료 '암바사 제로' 출시 2024-09-04 08:21:12
4일 밝혔다. 암바사 제로는 1984년 국내 시장에 출시된 밀크 탄산음료 암바사의 맛을 유지하면서 열량은 낮춘 제품이다. 신제품은 345㎖ 캔 한 종으로 나왔다. 코카콜라는 소비자가 제로 탄산음료를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제로 칼로리 음료로 출시할 계획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