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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테무라는 쓰나미를 맞게 된 터여서 내부적으로 느끼는 위기의식은 크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국내 이커머스 최강자 쿠팡도 초조해하기는 마찬가지다. 지난해 쿠팡은 연 매출 30조원, 영업이익 흑자 6천억원을 달성하며 창립 13년 만에 '유통 제왕'으로 공인받았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중국산...
국내외 이커머스들 13조 투입…300조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2024-03-17 07:31:01
최강자가 됐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중국산 초저가 상품을 내세워 한국 시장을 파고들면서 더는 과거와 같은 성장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다. 와이즈앱 기준 1년 새 증가한 쿠팡 앱 이용자 수는 57만명으로 알리익스프레스(463만명)와 테무(581만명)에 한참 못 미친다. 다른 업체는 더 걱정이다....
中 테무 '저가 공습'에…'미국판 다이소' 위기 2024-03-15 18:51:44
불리던 테무가 알고 보니 ‘달러숍(dollar store) 킬러’였다”며 분석 데이터를 소개했다. 아마존이 성장하면서 저가 할인점은 오프라인 틈새시장에서 수년간 확장을 계속했으나, 아마존보다 월등하게 저렴한 테무가 등장해 상황이 달라졌다는 것이다. 소비자 데이터 분석 기업인 어니스트애널리틱스에 따르면 테무의 미국...
"알리, 국내 시장에 1.5조 투자…CJ대한통운 수혜 기대"-하이 2024-03-15 08:55:58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15일 보고서를 내고 "알리, 테무가 성장하며 국내 택배사의 물동량은 회복되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은 향후 1~2년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작년 CJ대한통운의 경우 국내 택배 물동량은 520만박스로 전년 대비 6.2% 감소했지만,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직구 물량은 8000만 박스로 1년...
3월 13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중국 이커머스 (C커머스의 공습)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13 08:04:09
대해 미국 내 수입을 금지하는 법안인데요. 테무가 이 리스트에 오를 경우, 미국에서의 사업이 불가능해집니다. 미국은 이에 따른 법안 준수 여부를 쉬인에게도 보고할 것을 요청했고요. 또 현재 이들이 이득을 보고 있는 관세 법안에 대해서도, 800달러 무관세 기준을 100달러로 낮춰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특파원 칼럼] 자기 덫에 빠진 韓 빅테크 2024-03-11 17:51:47
쇼핑앱 천국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한국 시장 공습으로 국내 업체들이 비상 상황인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중국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은 국내 주요 빅테크와 견줘도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금은 가성비 제품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물류 체계를 고도화한 중국 쇼핑앱은 소비자 중심...
[윤성민 칼럼] AI와 가내수공업의 중국식 결합 '알·테·쉬' 2024-03-06 17:52:33
디자인 도용이 이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테무는 쉬인의 사업 모델을 공산품 전반으로 확대했다. 중국 지방 농촌 도시인 ‘하침(下沈) 시장’을 기반으로 대성공을 거둔 내수 M2C ‘핀둬둬’의 해외 버전이다. 중국의 지역별 산업 클러스터는 테무가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저장성 장산시는 중국 배...
호황때 '웃돈' 주고 산 편의점·온라인몰…1년 새 몸값 수천억씩 꺼져 2024-03-03 18:35:28
올라왔고, 이후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G마켓의 입지를 흔들었다. 한때 국내 온라인 쇼핑 1위이던 G마켓은 쿠팡, 네이버쇼핑, 알리 등에 밀려 4~5위권으로 내려앉았다. 기업 신용·주가에 큰 악재영업권 상각, 지분 평가손실이 현금 유출을 의미하진 않는다. 장부상 손실에 불과한 것으로 볼 수도 있다. 하지만 기업에...
알리·테무 등 中 이커머스 대공습…한국 유통업계 초비상 2024-02-27 16:38:37
분석 서비스 분석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는 지난달 기준 국내 쇼핑앱 월간실사용자수 순위가 3위와 5위로 급상승하고 있다. 알리와 테무가 보유한 수를 합하면 1000만 명을 넘는다. 당일 배송 시스템까지 갖춘 한국 이커머스에 비해 배송 제약이 있는 해외 직구 플랫폼인 걸 감안하면 그야말로 폭발적인 성장세...
"800원짜리 스타킹 안 살 이유 없다"…中 공습에 '초비상' 2024-02-21 08:00:01
서비스를 시작한 테무는 출시 초반 MAU 52만명에서 올해 1월 571만명으로 6개월 만에 약 11배 뛰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추세라면 올해 안에 이커머스 플랫폼 순위 2위인 11번가를 알리가, 4위인 G마켓(583만명)을 테무가 따라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알리와 테무는 초저가 박리다매 전략으로 국내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