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배우 옷깃 위 팔레스타인 배지, 유명 잡지선 지워져 '시끌' 2024-05-30 19:19:01
상징하는 색상 흰색, 빨간색, 검은색, 녹색의 팔찌를 찼다. 문제는 다음날 배니티 페어 프랑스판이 온라인에 그의 사진을 실으면서 옷깃의 핀을 지웠다는 점이다. 사진 속 피어스는 의자에 앉아 카메라를 향해 미소 지으며 포즈를 취했다. 같은 수트에 팔찌는 그대로였지만 옷깃의 핀이 사라졌다. 사진 공개 후 엑스(X·...
동·서양 예술이 만나…장신구로 대화하다 2024-05-30 19:06:30
팔찌에 실리콘을 주입해 몸에 맞게 하는 등 착용자와 작가 사이의 교감에 집중했다. 지난해 로에베공예재단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전은미의 작품도 나왔는데, 동물 내장을 얇게 펴서 목걸이로 만든 것이다. 오스트리아는 착용자 대신 인간과 사회 메시지에 주목했다. 페미니즘에서 시작해 젠더 이슈를 주얼리로 표현했다....
랩그로운 다이아, 가정의 달 판매 '쑥'…기념 선물로 인기 2024-05-30 07:00:03
"부부의 날(5월 21일)에는 커플용 테니스 팔찌가, 어버이날에는 1캐럿 반지와 귀걸이가 각각 많이 판매됐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인기는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로이드는 2020년 국내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최초로 도입한 이후 다이아몬드 매출이 4년간 연평균 50% 증가했다. 다이아몬드...
꾸밈의 수단이 아닌 예술의 장르 … 한국-오스트리아 장신구 675점의 서울 나들이 2024-05-28 17:55:34
목걸이와 팔찌, 반지 등 장신구와 주얼리는 오래 전부터 인간에게 아름다움을 위한 수단이었다. 미술이나 예술의 영역보다는 꾸밈의 도구로만 여겨지기도 했다. 하지만 장신구 안에는 작가들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각자의 개성으로 사회에 다양한 목소리를 전하는 수단이 되기도 했다. 부와 명예를 과시하기 위한 수단이...
코오롱, 올해 경영 메시지는 E=MC²…아인슈타인 상대성 이론 '깜짝 소환' 2024-05-27 18:54:53
이후 경영 메시지를 새긴 배지와 팔찌를 임직원들에게 나눠줬다. 올해는 형식에 치우쳐 본연의 메시지가 약화했다는 판단 아래 발표를 5개월 미뤘다. 코오롱은 경영 메시지 발표가 요식 행위에 그치지 않게끔 사내 소통 창구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연중 적극적인 캠페인을 펼치며 우수 실천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할...
코오롱의 올해 목표는 'E=MC2' 2024-05-27 15:32:10
메시지를 형상화한 배지와 팔찌도 공개했다. 디자인에는 코오롱이 2017년 직접 고안한 캐릭터인 ‘울라’를 사용했다. 고릴라를 귀엽게 그린 코오롱만의 캐릭터다. 코오롱의 독특한 사내 소통 방식은 올해 2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받기도 했다. 오현우 기자
코오롱그룹 올해 경영메시지는 'E=MC²'…"인재·핵심역량 결집" 2024-05-27 10:09:34
코오롱그룹은 이날 메시지를 형상화한 배지와 팔찌의 디자인도 함께 발표했다. 디자인에는 코오롱이 2017년 직접 고안한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를 적용했다. 울라는 새로운 영역을 탐험하고 미래가치를 높이는 일에 도전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즐겁게 몰입하는 캐릭터로, 열정·도전·극복의 상징으로...
따라할 순 있어도 흉내낼 순 없다…에르메스 장인정신 2024-05-23 18:39:00
h)’, 디자인과 컬러가 각각 다른 실크 팔찌 ‘뚜르비옹’ 라인도 그런 과정에서 만들어졌다. 무엇보다 에르메스의 원석이 보석이 돼 가는 과정을 가까이서 보고 만져볼 수 있었다는 것, 요즘의 세상과는 다른 속도로 살고 있는 장인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의미 있는 전시였다. 장인들의 말속에도 그...
목재 문화페스티벌 개최…목(木)혼식, 요리경연대회 등 행사 풍성 2024-05-22 10:38:42
마련했다. 현장에서 나무 도마 만들기, 편백 팔찌 만들기, 목재 화병 만들기, 어린이 목재 장난감 체험 등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했다. 산림청은 국산 목재의 탄소저장 효과를 알리고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목재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목재 체험 행사를 더욱 확대해 나...
킨초카오링, 가품 구별 위해 한글패키지 3종 출시…"제조일자 꼭 확인" 2024-05-14 13:52:24
패션팔찌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살충성분을 배합하지 않고 제충국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다. 향기는 풀내음의 그린향이고 효과는 12시간 지속된다. 성인들의 캠핑, 골프, 낚시 등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옐로우 한글패키지는 핑크, 블루 제품에 이어 가품을 구별하고 유통기한을 확실히 각인시키려는 일환으로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