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2024-07-09 11:30:43
직후 일주일(6월 4∼9일)간 모바일 앱으로 유입된 고객은 신설 직전 주(5월 21∼27일)보다 229%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숏츠를 통한 주문 수량도 두 배 넘게 늘어났다.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초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직후 AI가 숏폼을 만들어주는 '숏폼 자동 제작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대홈쇼핑은 AI...
삼성패션디자인펀드, SFDF 프로그램 통해 패선 디자이너 후원 2024-07-08 08:33:36
차민지 기자 = 삼성물산[028260]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는 오는 2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20회 SFDF 수상 디자이너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SFDF는 패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한국 디자이너 27개 팀을 발굴했고 약 45억원을 후원했다. SFDF 수상...
성수기 코앞인데…'유통공룡' 판촉비·인력 감축 2024-07-07 18:13:28
6~12월 디자인 광고판촉비 예산을 축소 조정했다. 디자인 광고판촉비는 백화점에 있는 판촉물 설치 등에 쓰인다. 광고·마케팅이 가장 중요한 성수기를 앞두고 롯데백화점이 광고판촉비를 줄인 건 수익성 개선을 위해서라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지난 1분기 롯데백화점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7864억원, 923억원이었다. 1년...
서양화가 도전하는 김칠순 경희대 교수…밀라노 대학에서 첫 초청개인전 열어 2024-07-04 13:40:57
등의 패션 작품도 선보이기도 했다. 염색을 한 작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회화 작품으로 보폭을 넓히고 있다. 김 작가는 이처럼 다양한 재료와 표현기법으로 80여회의 국내외 단체전에 참여했다. 개인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패션트렌드 속에서 '인앤아웃(in and out)'하는 패턴과 순수미술의 연결성에 대해...
카카오페이 'BC 바로 카픽' 출시…전가맹점서 사용시 적립 2024-07-04 10:45:37
KaPick(카픽)' 카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BC 바로 KaPick'는 '바로카드 Pick(픽)!' 대상 가맹점 결제 시 7%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전월 이용 실적이 15만원 이상인 경우 '쇼픽'(쇼핑·패션)·'먹픽'(커피·편의점·배달음식)·'생픽'(통신·교통·영화)...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론칭한 것이 대표적이다. 데이지는 한국 패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디자인한 제품으로 구성된다.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시크한 스트릿 패션부터 스위트하고 우아한 스타일, 편안한 캐주얼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제품은 1만원대 수준에서 판매된다. 쉬인이 한국 시장을 분석...
[이번주뭘살까] 무더위에 팝업스토어 열전…물가 잡기 할인전도 2024-06-29 07:00:04
작가와 허재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참여해 직접 디자인한 단독 상품 5종을 공개한다. ▲ 신세계백화점 = 다음 달 7일까지 '하이큐!!' 팝업스토어를 강남점과 센텀시티점에서 연다. 이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18∼28일에는 대구점과 광주점에서도 열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티셔츠와 피규어(모형 인형), 가방,...
코오롱FnC, 물놀이엔 레인부츠·아쿠아샌들…나들이 갈 땐 야자 잎 섬유 '라피아 햇' 2024-06-26 16:21:12
갖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날씨를 불문하고 신을 수 있는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뮤직 페스티벌과 여름 바캉스가 시작되는 본격적인 시즌을 맞아 샌들부터 부츠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레인슈즈가 출시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슈콤마보니도 올해 처음으로 레인부츠 아이템을 선보인다. 슈콤마보니...
롯데홈쇼핑, TV홈쇼핑 업계 첫 '300초 특가' 숏폼 방송…주문 건수 세 배 이상 늘었다 2024-06-26 16:19:29
동안 상품을 효과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컬러, 디자인 등 판매 구성을 최소화했다. 이는 선택해야 하는 옵션을 줄여 고객의 빠른 구매 결정에도 도움이 된다. 기존 방송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재미 요소를 더할 수도 있다. 휴지 60롤을 탑처럼 쌓는 장면을 ‘빨리 감기’하거나, 바삭한 김의 식감을 소리로 들려주는 ASMR을...
'운동화' 품절 대란 벌어지더니…'한소희 샌들'도 다시 나온다 2024-06-25 17:48:37
휠라의 '2024 썸머(여름) 캠페인'에서 한소희가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한 모습이 노출되며 더욱 인기가 높아졌다. 이중 그레이 색상은 여성용 주요 사이즈가 동났다. 앞서 지난 3월 출시된 운동화 '에샤페 실버문'도 한소희가 사복 아이템으로 착용하면서 '온라인 오픈런'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