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오롱인더 3분기 영업익 220억원, 56.8%↓…"수요 침체"(종합) 2023-11-08 16:01:01
악화하는 가운데 산업자재부문과 패션부문의 수요 침체가 실적 둔화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산업자재부문은 주력 제품인 타이어코드의 업황 회복이 예상보다 지연되면서 수요가 부진했다. 자회사 코오롱플라스틱의 생산시설 보수로 인한 일시 가동 정지도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화학부문은 조선업 ...
인천공항 자율주행 셔틀 나왔다…런드리고, 애경산업과 협업 [Geeks' Briefing] 2023-11-03 11:22:37
규모의 오프라인 편집숍으로 패션에 관심이 많은 고객 수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서울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8번 출구 바로 옆에 자리잡은 '무신사 홍대'는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전체 면적 총 463평 규모다. 무신사 홍대에서는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온라인과 동일한 할인...
롯데백화점, 日 세계적 디자이너와 국내 첫 단독 협업 2023-10-25 16:18:53
전시회를 진행한다. 패션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려는 시도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서울 소공동 본점 1층과 2층에서 롯데백화점의 하이엔드 패션 편집숍 ‘엘리든’과 미하라 야스히로의 협업 팝업스토어를 연다. 미하라의 스니커즈를 K아티스트들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한정판으로 재탄생시켜 전시한다.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 론칭·옷가게 운영…자체 IP로 '멋' 부리는 게임社 2023-10-24 18:06:24
편집숍과 연계해 스트리트 패션 스타일로 제작한 항공 점퍼, 머플러, 방한모 등을 판매했다. 블리자드도 8월 슈팅 게임 ‘오버워치2’를 활용해 국내 아이웨어 브랜드인 젠틀몬스터와 협업한 상품을 내놨다. 지난해 10월엔 국내 패션 행사인 ‘패션코드 2023 S/S’를 통해 이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한 패션쇼를 열기도...
무신사도 오프라인 진출…대구 동성로에 첫 플래그십 매장 2023-10-11 09:16:20
마련된 매장에서는 200여개 패션 브랜드의 최신 상품을 선보인다. 보유 적립금 사용, 회원 등급 할인 등 온라인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상품마다 QR코드 태그를 달아 모바일 기기로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가는 서비스도...
파라버스, 무신사와 함께 디지털 AR 패션 선보여 2023-09-27 10:48:39
코드를 스캔하면 비현실적인 디지털 AR 패션 콘텐츠가 나타나는 형태의 체험이 가능했다. AR체험을 마친 한 방문객은 “그동안 AR 기술이 생소하기만 했는데 파라버스의 AR 콘텐츠는 지금껏 경험했던 것들 중 가장 퀄리티와 컨셉이 좋았던것 같았다”며 “평소 좋아하던 무신사 브랜드와 함께 AR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무신사 스탠다드 대구에 플래그십…오프라인 매장 확대 시동 2023-09-22 09:00:04
패션 트렌드를 보여주는 마네킹들을 지나 피팅룸으로 향하자 LG 스탠바이미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3층에 마련된 '라이브 피팅룸'에서는 원하는 색상으로 조명을 마음껏 바꿔가며 새 옷을 입은 내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 휴대전화 화면이 작아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블루투스로 스탠바이미에 연결해...
롯데쇼핑 "2026년 매출 17조, 영업익 1조 달성 목표" 2023-09-19 14:30:13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뷰티, 럭셔리, 패션, 키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한 버티컬 전문몰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상품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 지난해 체결한 오카도 솔루션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2030년까지 총 6개의 스마트 물류 자동화 센터 CFC를 구축할 예정이다. 첫 CFC는 부산에 건립되며, 올해 말...
코오롱FnC, 버려진 의류를 다시 소재화하는 '서큘러 패션' 추진 2023-09-13 10:03:07
13일 밝혔다. 서큘러 패션은 코오롱FnC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철학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코오롱FnC는 이를 위해 우선 업사이클링을 기반으로 한 패션 브랜드 '래코드'를 출시해 지속가능한 패션의 가능성을 확인했고, 이를 확대해나가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코오롱FnC는 또...
[2023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스타트업 CEO] 3분 만에 제작할 수 있는 마이크로 3D 가상공간 서비스를 운영하는 ‘셀버스’ 2023-09-03 13:11:38
“만들어진 가상공간은 공간을 사이트나 커머스에 소스코드로 적용해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파편화된 정보를 한꺼번에 담아 인터렉티브한 VR 스페이스 경험 제공한다”며 “가상공간의 원본 적용 및 URL 공유를 통해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모든 SNS에 접속할 수 있어 2차 확산과 방문 유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