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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일본서 산다" 폭발…아이폰 유저들, 뿔난 이유는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23 15:23:23
‘앱등이' 등으로 불리는 공고한 아이폰 팬덤을 기반으로 얼리어답터 수요가 많은 점, 국가별 환율에 따라 출고가가 다른 점, 최근 고물가 여파로 자급제 단말기(스마트폰)과 알뜰폰 요급제 조합 수요가 늘어난 점 등을 꼽고 있다. 몰테일 관계자는 "신형 아이폰을 보다 빠르게 사용하고 싶은 얼리어답터가 많았다....
출퇴근 중 몰래 쓴 글 '대박'…"40대 '억대 수입' 작가 됐어요" [방준식 N잡 시대] 2023-09-10 07:00:17
이미 팬덤이 있는 유튜버나 인플루언서들이 '괜찮아 잘하고 있어'와 같은 위로하는 에세이를 쏟아내고 있죠. 아니면 TV에 얼굴을 비춘 사람이거나 패널로 나온 박사, 교수들이 전문 지식을 살려 책을 내는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특히 제가 쓴 리더십 분야의 책은 기업 강의하는 컨설팅 대표나 대기업을 퇴직한 임원...
[2023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스타트업 CEO] K-POP 스타 만드는 팬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에이사’ 2023-09-06 14:54:25
있는 K-POP 시장에서 팬덤의 감성을 만져주는 철저한 팬덤 중심의 팀원들로 구성돼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팬덤 투표 앱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에이사는 팬과 스타 모두 상생하는 선순환 K-POP 팬덤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만큼 앞으로의 성장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길...
NCT·에스파·라이즈 등 SM 13팀, 하이브 플랫폼 '위버스' 입성 2023-09-05 16:38:20
팬덤을 구축해온 아티스트들까지 라인업을 보강하게 됐다"고 전했다. 아티스트들은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와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 공식 팬클럽 서비스인 위버스 멤버십을 통해 글로벌 팬덤을 만난다. 글로벌 팬들은 텍스트와 사진, 실시간 영상 라이브 서비스인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아티스트와 긴밀하게...
SM 아티스트 13팀, 12일 위버스 입성…‘강타부터 라이즈까지’ 2023-09-05 14:10:10
비롯해 글로벌 전역에서 충성도 높은 팬덤을 구축해온 아티스트들까지 라인업을 보강하게 됐다. 아티스트 팬들의 팬덤 라이프도 훨씬 편리하고 다양해질 전망이다. 아티스트들은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와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 공식 팬클럽 서비스인 위버스 멤버십을 통해 글로벌 팬덤을 만난다. 글로벌 팬들은...
[2023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스타트업 CEO] 3분 만에 제작할 수 있는 마이크로 3D 가상공간 서비스를 운영하는 ‘셀버스’ 2023-09-03 13:11:38
제작한 공간은 자동으로 셀버스 앱에도 적용돼 사업자는 브랜드와 스토어 채널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는 야외활동, 팬덤, 전시 등을 공유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장이 있는 사업자라면 부가적으로 셀버스 플레이스라는 비대면 서비스와 연계 사용해 부가 가치 및 매출 창출도 가능하다. 김...
HS애드-토스, 고객 경험공간 온오프라인 연계에 협력 2023-08-29 10:00:01
HS에드에 의뢰해 개별 브랜드용 마이크로사이트를 토스 앱 내에 만들 수 있다. 고객은 토스 앱을 통해 각 공간 정보를 확인하고서 오프라인 공간에 찾아가 인증 미션을 수행하면 토스 포인트를 받는다. HS애드는 LG전자 '금성전파사', 신한투자증권 팝업스토어 '핑계고' 등 다양한 오프라인 고객 경험...
[고침] 경제("메타 야심작 스레드, 국내 월사용자 16위·…) 2023-08-22 11:17:27
교차 사용자 앱 사용량 비교 결과, 1인당 평균 사용 일수와 평균 사용 시간은 각각 20.06일, 13.51시간으로 트위터를 더 많이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주요 SNS·커뮤니티 앱의 사용량 비교 결과 스레드의 1인당 월평균 사용일 수와 월평균 사용 시간은 6.85일, 0.64시간으로 분석됐다. 반면 트위터는 19.29일,...
"메타 야심작 스레드, 국내 월사용자 16위·사용시간 21위 그쳐" 2023-08-22 09:24:40
교차 사용자 앱 사용량 비교 결과, 1인당 평균 사용 일수와 평균 사용 시간은 각각 20.06일, 13.51시간으로 트위터를 더 많이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주요 SNS·커뮤니티 앱의 사용량 비교 결과 스레드의 1인당 월평균 사용일 수와 월평균 사용 시간은 6.85일, 0.64시간으로 분석됐다. 반면 트위터는 19.29일,...
'추억의 게임' 잇따라 재출시…게임사 '진짜' 속내는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8-10 16:13:42
계승 “돌아와요 팬덤” 10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다음달 ‘세븐나이츠’ IP를 기반으로 한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출시한다. 세븐나이츠는 2014년 출시된 모바일 RPG로 글로벌 누적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넷마블의 ‘효자 IP’로 꼽힌다. 영웅을 획득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정통 RPG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