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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사업전략 공유…한샘 '리더스 데이' 2022-12-22 15:48:58
퍼니싱 사업본부는 '옴니채널' 구현에 집중한다. 매장·온라인·모바일·SNS 등 다양한 영업채널을 연계해 소비자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제시하는 게 핵심이다. 내년에 리클라이너 소파의 별도 브랜드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김진태 한샘 대표는 "올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정해진...
한샘,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중장기 디지털 전환에 박차" 2022-11-11 10:49:57
홈퍼니싱본부를 신설했고, 통합플랫폼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부문을 강화했다. 한샘은 "중장기전략인 ▲사업모델의 디지털 전환 ▲시공경쟁력 강화 ▲고객경험 혁신 등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직으로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그 일환으로 DT부문에 IT본부를 통합 편재해 내년 초에 론칭할...
주택거래 급감에 한샘 3분기 영업손실 136억원…적자 전환(종합) 2022-10-28 16:03:32
홈퍼니싱 매출은 16.3% 줄었다. 다만 B2B(기업간 거래) 매출은 21.4% 증가했다. 순손실은 81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한샘 관계자는 실적 악화에 대해 "주택거래량 감소에 따른 것"이라며 "7∼8월 전국 주택거래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6% 감소했고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78.6% 급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자재...
예술상품 브랜드숍 플랫폼 '뚜누', ABB 기술로 유니콘 기업 도약한다 2022-10-13 16:19:23
홈퍼니싱 분야다. 작가는 개인 페이지가 생기고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는 포트폴리오가 생성돼 고객과 소통할 기회를 가진다. 작가들이 특정 상품을 제조하려면 평균 비용은 200만원 이상, 시간은 5일 이상 걸리지만 뚜누는 이런 과정을 작가의 부담 없이 대신해주고 상품 제작 기간도 1~3일로 단축했다. 전량 주문 제작이라...
주가 부진 한샘…반등 열쇠는 롯데 2022-10-04 13:17:51
홈퍼니싱, B2B 등으로 나뉩니다. 홈리모델링은 말 그대로 집을 새 단장하는 사업이고요. 홈퍼니싱은 집과 가구(furnishing)를 합친 말로, 대형 가구나 생활소품 등의 판매를 맡습니다. 한샘 매출(전체 4,999억 원)의 3분의 1(35.2%)이 홈리모델링(1,761억 원)에서 나옵니다. 뒤이어 홈퍼니싱(1,342억 원, 비중 26.8%),...
투자 혹한기에도 '될놈될'…아파트멘터리, 450억 시리즈 C 마무리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09-15 10:19:24
"홈퍼니싱 및 자재 PB 브랜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키워 믿고 맡길 수 있는 인테리어 서비스로 브랜드 인지도를 굳힐 것"이라며 "나아가 싱가포르 등 글로벌 진출을 통해 K-리빙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구축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번 추가 투자를 집행한 이창석 삼천리자산운용 부대표는 "아파트멘터리는 고객 경험...
[Start-up Invest] 부동산 시장 침체에도 450억 원 투자 유치한 인테리어 스타트업 2022-09-15 10:16:30
홈퍼니싱PB브랜드와 자재PB브랜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나아가 싱가포르 등 글로벌 진출을 통해 K-리빙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이창석 삼천리자산운용 부대표는 "아파트멘터리는 고객경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인테리어 리모델링...
이케아, 전화·화상 등 서비스채널 확대…친환경 활동도 강화(종합) 2022-09-14 13:49:00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국내 주거 문화를 반영한 홈퍼니싱 솔루션도 선보인다. 신규 브랜드 캠페인인 '집은, 해냄.'을 전개해 다양한 수납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중고 제품 거래를 강화하고 이케아 레스토랑의 식물성 메뉴 비중을 42%까지 늘리는 한편 전기차 배송을 60%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케아, 전화·화상 등 서비스 채널 확대…친환경 활동도 강화 2022-09-14 11:04:16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국내 주거 문화를 반영한 홈퍼니싱 솔루션도 선보인다. 신규 브랜드 캠페인인 '집은, 해냄.'을 전개해 다양한 수납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중고 제품 거래를 강화하고 이케아 레스토랑의 식물성 메뉴 비중을 42%까지 늘리는 한편 전기차 배송을 60%로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