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핫] 글로벌 게임시장 '페이스북' 성공사례 여기 있다! 2015-11-09 20:16:59
및 퍼블리싱사 중 한곳인 nhn 엔터테인먼트는 2013년부터 토스트(toast)라는 글로벌 브랜드 이름하에 전세계에서 몰입형 모바일게임을 출시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고전감성 rpg으로 불리는 '크루세이더 퀘스트(crusaders quest)'는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의 개발작이다. 초창기 콘솔 명작 게임을 연상케 하는...
엔터메이트 내달 29일 상장…"글로벌 영향력 강화" 2015-11-03 14:42:42
기업공개(IPO) 간담회를 열고 "국내 게임 퍼블리싱 시장에서 3대 기업에 진입할 것이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2001년 설립된 엔터메이트는 설립 초기에는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현재는게임 퍼블리싱 전문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다. 엔터메이트는 "현재...
[김창선 일본겜톡7] '파이널 판타지' IP와 브레이브 프론티어 만났다 2015-11-02 13:01:00
스퀘어에닉스의 퍼블리싱으로 서비스되고 있지만 개발은 한국 유저들에게는 생소한 개발사인 에이림에서 담당했다. 에이림은 구미 벤처스와 후지 스타트업 벤처스, b dash 벤처스의 벤처캐피탈 3사가 공동 출자하여 설립된 벤처회사로 현재 에이림의 ceo이기도 한 하야카시 히사토시(早貸久敏) 총괄 디렉터, coo인 다카하시...
판타지 유명작가서 초대박게임 주인공 로코조이 대표 2015-11-02 02:03:01
명을 기록했다.2014년 12월 텐센트가 퍼블리싱한 'mt탱커2'는 ios버전 중국 런칭 직후 34시간만에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각각 유료, 매출 등 총 여섯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1등을 해도 또다른 고민을 했다. 텐센트를 선택한 것도 그 고민의 결과다. 그는 "막상 1위에 올라보니 또다른 위기감이 있었다. 틀림없이...
소프트맥스, 첫 퍼블리싱작 '낚구낚구' 사전등록 시작 2015-10-12 12:15:00
이재찬)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낚시게임 <낚구낚구: 바다의 이야기>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낚구낚구: 바다의 이야기>는 쉴 새 없이 입질이 오는 바다를 무대로 물고기와 힘을 겨루며 실제 낚시를 하는듯한 짜릿한 손맛을 살린 낚시 게임이다. 기존 일반적인 낚시 게임의 재미는 물론, 사실적인...
남궁훈 "게임개발 '엔진'처럼 퍼블리싱 플랫폼 부르릉" 2015-09-30 04:47:58
사무실에서 만나봤다.■ 퍼블리싱 플랫폼 nzin=자동차의 '엔진'+ 게임 '개발 엔진' 먼저 회사 이름 '엔진(nzin)'이 무슨 뜻인지 물었다. 그리고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궁금했다.그는 "엔진(nzin)이란 이름은 흔히 자동차의 엔진(engine)의 발음을 짧게 따와 김종윤 이사(cto)가 작명했다. 게임 개발을...
김창훈 "원더5마스터즈, 솥뚜껑 깨고 전쟁터 나갔다" 2015-09-28 12:43:03
작은 개발사는 마케팅 비용을 감당할 수 없다. 그래서 퍼블리싱을 고민했다. 결론은 빨리 만드는 것보다 돋보이게 만드는 것이 답이었다. 개발사인 젤리오아시스는 개발에 올인하고, 퍼블리싱은 아이덴티티모바일에게 맡기기로 했다." 이렇게 해서 절박감으로 올인한 게임이 '원더5마스터즈'다. 개발사는 컨트롤을...
황성익 모바일게임협회장 "RPG 쏠림 현상 바뀌어야" 2015-09-26 14:59:00
등을 거쳐 게임빌에서 마케팅과 퍼블리싱 사업 본부장으로 재직했으며, 네오아레나(현 네오이녹스엔모크스)에서도 1년 간 일해 왔다.그는 "모바일게임협회는 중소업체들, 인디게임들 같이 소외된 개발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출범하게 됐다"며 "한국에 약 2000개 정도의 모바일게임 업체가 있는데, 그 중 약...
소프트맥스, 하반기 세부 라인업 밝혔다 2015-08-17 10:45:15
외부 ip 퍼블리싱작 <낚구낚구 : 바다의 이야기>는 9월 중 국내 출시를 준비중이다.이외 자사 유명 ip기반의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잔영>은 연내 상용화를 목표로 빠른 시일내에 새로운 게임정보를 밝힐 예정이다.온라인게임 부문에서는 블록버스터 <창세기전4>가 지난 1차 cbt에 참여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여...
"지금은 자비출판 황금기…일단 쓰고 전자책 내세요" 2015-08-16 18:41:09
앤디 위어가 2009년부터 취미로 블로그에 연재하던 작품이다. 소설에 열광한 독자들의 요구로 2012년 전자책을 자비로 낸 데 이어 지난해 크라운출판사와 계약해 종이책으로 출간했다. 앤디 위어 덕분에 미국 출판계에선 ‘퍼블리싱 드림’이란 신조어가 나왔을 정도다. 자비 출판의 신데렐라로 부상한 그는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