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 러브 커피]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명품 아라비카 원두로 프리미엄 캔시장 50% 석권 2014-04-23 07:00:17
돌려서 여는 뚜껑이 달린 nb캔커피는 커피를 쏟을 우려가 없어 대학교 도서관, 영화관, 야구장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높은 인기를 끌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nb캔 제품과 일반 캔 제품은 온장고에도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여름철 못지않은 인기를 누린다”고 덧붙였다. 칸타타 브랜드를...
[일등기업 일등상품] 매일유업 '바리스타', 고산지 프리미엄 원두 블렌딩…컵커피 시장 1위 탈환 이끌어 2014-02-13 06:57:02
컵커피 시장 점유율 41.9%로 2위 업체(39.7%)를 제치고 주도권을 잡았다. ac닐슨에 따르면 국내 rtd(구입 후 바로 마실 수 있는 제품) 커피 시장 규모는 2012년 9234억원에서 지난해 1조800억원으로 약 16.9% 성장했다. 그 중 컵커피 시장은 2012년 2612억원에서 지난해 3128억원으로 20%가량 성장했다. 반면 병(-10.4%)...
롯데칠성음료, 2014 설 음료·커피 선물세트 출시 2014-01-14 16:57:38
담긴 1.5리터 페트 ‘혼합 4 본 세트’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꼬마병 12 본 세트’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칸타타 원두커피 선물세트’의 경우 생두 공급부터 로스팅, 포장에 이르는 전 과정이 컴퓨터 통합 관리 생산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롯데 포승공장에서 엄격한 선발 기준과 6단계의 이물 선별 작업을...
롯데칠성, 설 맞이 음료·커피 선물세트 출시 2014-01-14 10:48:31
포장박스에 담긴 1.5리터 페트 '혼합 4본 세트'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꼬마병 12본 세트'도 출시됐다.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칸타타 원두커피 선물세트'도 나왔다. 이 선물세트는 백화점 내 입점돼 있는 카페칸타타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오늘의 한경+] 비아그라가 점유율 3위로 추락한 나라 등 2013-12-25 22:06:40
마시자”고 하고, 마닐라 지사에서는 산미구엘 커피를 마시는데, 알고 보니 최대 고객이기 때문. 2011년 페트론사로부터 정유 플랜트 공사를 20억달러에 수주했는데 직전에 산미구엘에 인수됐다고. 여성 인재 활약에도 청와대는 고민 기업은행장으로 여성이 내정되는 등 여성 인재들이 ‘유리천장’을 깨고 있다고...
[이 겨울의 맛과 멋 - 커피] 빙그레 '아카페라 디블랙', 과테말라·브라질 원두의 '풍부하고 깊은 맛' 2013-11-14 06:58:12
따뜻한 페트병에 담긴 커피는 겨울철 손을 녹여가며 마시기에 제격이다. 빙그레의 커피 ‘아카페라’는 원두 본연의 맛을 살린 블랙커피 제품이다. 빙그레 ‘아카페라 디블랙(d.black)’은 싱글오리진커피란 단일 품종의 원두를 사용해 만들었다. 여러 생산지의 원두를 섞어 로스팅한 블렌드 커피와 달리 생산 지역 고유의...
추위 찾아온 유통가, '맞춤형 홍삼'으로 연령별 차별 공략 2013-10-25 13:13:25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가장 높은 6년 근 홍삼이 한 페트(340ml) 당 3mg 이상 들어 있다"면서 "이 때문에 집중력이 필요한 10대들이 공부하면서 물처럼 마시기에 좋다"고 설명했다. 또 "강도 높은 체력을 필요로 하는 운동 시 근육의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는 글루코플러스가 함유돼 있어 평소 활동량이 많고 운동을 즐기는...
더위를 잊는 ‘활력’ 음료수 인기 3종 공개 2013-07-11 08:03:02
to drink) 커피 중심이었던 음료 시장의 트렌드가 바뀌어가고 있다. 맛은 물론 다이어트와 건강까지 고려한 기능성 음료가 대거 출시되고 있는 것. 특히 비타민 음료와 다이어트 관련 차 음료, 천연 원료로 만든 음료 군의 약진이 눈에 띈다. 그렇다면 올 여름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을 것으로 예상되는 음료에는 어떤 것이...
가슴 속 까지 시원해지는 '기능성 음료' 눈길 2013-07-05 10:52:51
음료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커피, 녹차, 홍차 중심이었던 음료가 젊은 2030대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기능에 맛까지 사로 잡은 기능성 차, 음료 등으로 확대되며 그 종류도 다양해졌다.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이 최근 출시한 ‘비타민 워터’는 무더운 여름철 갈증 해소는 물론 ...
지금은 칼로리 전쟁 중!‥저칼로리 식품 인기 2013-05-21 17:54:53
8칼로리, 51칼로리의 저칼로리 커피다.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 더 블랙`은 설탕 첨가 없이 깊고 부드러운 맛을 내며, 기존 조지아커피에 비해 설탕량을 줄인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 미당`은 에스프레소 추출액에 우유를 넣어 부드럽고 달달한 맛을 제공한다. 청정원의 `뷰티칼로리면`은 열량이 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