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금 0.5g만 넣고도 짭짤한 '생생감자칩' 2020-06-03 17:29:28
40% 이상 낮다. 국내 감자칩 시장의 3대 제품인 포카칩(오리온), 허니버터칩(해태제과), 포테토칩(농심)보다는 28% 적다. 생생감자칩의 나트륨 함량은 과자 60g 기준 나트륨 160㎎이다. 감자칩에서 소금을 빼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소금을 빼고 나면 짭짤한 맛과 감칠맛이 동시에 떨어져 소비자들에게 ‘맛없다’는...
소금 알갱이 10개로 만든 '초저염 감자칩' 나왔다 2020-06-03 13:51:33
함량이 40% 이상 낮다. 국내 감자칩 시장의 3대 제품인 포카칩(오리온), 허니버터칩(해태제과), 포테토칩(농심)보다는 28% 적다. 생생감자칩의 나트륨 함량은 과자 60g 기준 나트륨 160㎎이다. 감자칩에 소금을 빼는 건 어렵지 않다. 하지만 소금을 빼고 나면 짭짤한 맛과 감칠맛이 동시에 떨어져 소비자들로부터 '맛...
오리온 "국내 이어 해외서도 '실속스낵' 라인업 강화" 2020-05-14 09:31:04
포카칩'과 '스윙칩' 등 소용량 제품이 현지법인 전체 감자스낵 매출의 약 70%를 차지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실속스낵'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사랑받으며 스낵 카테고리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글로벌 경기 불황 속에서 가성비 구매 트렌드가 확대되고...
베트남 한국빵 '쎄봉'…1년 새 3500만개 판매 돌풍 2020-05-12 15:32:43
대응에 나섰다. 소시지맛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선택지도 다양화했다. 오리온은 1995년 초코파이 수출로 베트남 시장에 뛰어든 후 2006년 호치민에 생산 공장을 세우며 베트남 진출을 본격화했다. 초코파이와 ‘오스타’(포카칩의 현지명)등을 비롯해 쌀과자 ‘안’(安), 양산빵 쎄봉 등을 선보인 상태다. 오정민 한경닷컴...
'코로나 수혜주' 오리온, 1분기 영업이익 25%↑ 2020-05-06 17:30:21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오리온 국내 법인은 포카칩, 썬, 꼬북칩, 치킨팝 등 스낵 제품과 초코파이, 다이제, 닥터유 단백질바 등의 매출이 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늘었다.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구운마늘맛’ ‘초코파이 딸기블라썸’ 등 이색 상품이 일부 매장에서 매진되는 등 매출 증가에 힘을 보탰다....
오리온, 코로나 '깜짝 실적'…1분기 순이익 41.8% '점프' 2020-05-06 15:15:07
대비 7.2% 증가했다. 포카칩 꼬북칩 치킨팝 등 스낵 제품과 초코파이 닥터유 단백질바 등의 매출이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네 겹 스낵 꼬북칩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구운마늘맛 등 차별화 제품이 성장을 견인했다. 또 봄 한정판 '초코파이 딸기블라썸'이 일부 매장에서 매진되는 등 성장에 힘을 보탰다. 닥터유...
오리온 1분기 영업익 26%↑…"코로나19로 과자 수요 증가"(종합) 2020-05-06 15:09:38
순이익은 750억원으로 41.8% 늘었다. 한국 법인은 '포카칩', '썬', '꼬북칩', '치킨팝' 등 스낵 제품과 '초코파이', '다이제', '닥터유 단백질바' 등 매출 호조에 힘입어 7.2%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닥터유 단백질바'는 면역에 대한 관심 및...
지구의날 맞아 식음료업계 환경보호 경영 눈길 2020-04-22 06:11:02
개선하고 있다고 오리온은 설명했다. 우선 '포카칩' 포장재와 '배배'·'초코송이' 등 낱개 속포장재를 플렉소 방식으로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순차적으로 모든 제품을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하기로 했다. 오리온은 2014년부터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포장재 축소 및 개선, 친환경 포장재 개발 등...
꼬북칩·오!감자별 덕에…지난달 오리온 주요 3개국 스낵 매출 82% 뛰었다 2020-04-21 11:55:39
스낵 비중이 34%에서 39%로 올라갔다. '꼬북칩'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 '포카칩 구운마늘맛' 등 제품이 성장을 견인했다. 중국에서는 스낵 비중이 37%에서 50%로 뛰었다. '오!감자별'과 '스윙칩 플랫컷' 등 신제품이 인기를 끈 덕이다. 베트남에서는 쌀과자 '안'이 월...
오리온, 지난달 주요 3개국 시장서 스낵 매출 82% 증가 2020-04-21 11:02:22
매출 중 스낵 비중이 34%에서 39%로 높아졌다. '꼬북칩'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구운마늘맛' 등 제품이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다. 중국에서는 스낵 비중이 37%에서 50%로 높아졌다. '오!감자별'과 '스윙칩 플랫컷' 등 신제품이 성장세를 주도했다. 베트남에서는 쌀과자 '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