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정품이 25년 만에 70억으로…'포켓몬 카드'의 위엄 2023-04-14 08:22:46
게임 전문지에서 진행한 포켓몬 카드 게임 일러스트 콘테스트 상품이었다. 이 콘테스트는 1997년부터 1998년에 걸쳐 개최됐고, 수상자는 39명이었다. 수상자에게 전달된 증정 상품이었던 셈이다. 39장의 포켓몬 카드 중 지금까지 남겨진 건 10장 정도로 알려졌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포켓몬 카드를 획득한 폴은...
쌍용C&B, 코디 '포켓몬 티슈' 누적 판매량 200만개 달성 2023-04-10 10:43:58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포켓몬 미용티슈는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고 100% 천연펄프를 사용한 무형광, 무향, 무잉크의 '3무' 제품이다. 일반 미용티슈 절반가량의 미니 사이즈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실용성과 편리성을 더한 점도 특징이다. 지난해 8월에는 기존...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오타쿠 문화'로 깔봤던 日애니, 어떻게 韓스크린 장악했나 2023-03-31 17:24:42
탄생했고, 어떤 수단과 방법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는지, 그리고 콘텐츠 산업이 왜 최고의 미래 유망 산업이 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닌텐도, 포켓몬, 헬로키티, 디엔에이(DeNA), 데즈카 오사무, 코미케, 점프, 지브리, 귀멸의 칼날, 소니, 다카라즈카, 쇼치쿠, 카도카와, 신일본 프로레슬링,...
일본 콘텐츠 산업의 놀라운 성공 비결은?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2023-03-30 10:50:47
고, 어떤 수단과 방법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는지, 그리고 콘텐츠 산업이 왜 최고의 미래 유망 산업이 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닌텐도, 포켓몬, 헬로키티, 디엔에이(DeNA), 데즈카 오사무, 코미케, 점프, 지브리, 귀멸의 칼날, 소니, 다카라즈카, 쇼치쿠, 카도카와, 신일본 프로레슬링,...
중소 식음료社 등용문…"CU에 올라타라" 2023-03-01 17:46:15
‘편의점 플랫폼’을 무기로 ‘삼립 왕국’을 위협하고 있다. 푸드코아라는 중소기업과 제휴해 지난해 5월 출시한 연세우유빵 시리즈(사진)는 1일 현재 누적 판매량이 2000만 개에 달한다. SPC삼립의 포켓몬빵(약 1억 개)에 필적할 만한 성과로 평가된다. “편의점 플랫폼에 올라타라”CU가 중소 식음료사의 ‘등용문’ 역...
"만들기만 하면 대박"…'SPC삼립'에 눈엣가시 같은 기업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3-01 14:08:15
시장 점유율이 70%에 육박한다. 딱히 경쟁자라고 해봐야 롯데제과 정도다. 이런 SPC삼립에 ‘눈엣가시’ 같은 기업이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다. 독창적인 기획력과 전국 1만7000여 개에 달하는 ‘편의점 플랫폼’을 무기로 ‘삼립 왕국’을 위협하고 있다. 푸드코아라는 중소기업과 제휴해 지난해 5월...
"난 붕어빵보다 호빵이 좋은데…" -20% 손실 어쩌나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1-24 07:00:05
보이고 있었다. 20일 종가는 7만500원인데 3개월여 만에 주가가 18.59% 떨어진 것이다. SPC삼립 호빵은 해마다 약 1억 개씩 팔리고, 포켓몬빵도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판매 1억 봉이 넘었는데 주가는 왜 이럴까. 지난해 10월 SPC 그룹 계열사인 제빵공장서 발생한 인명사고와 후속 대책이 논란을 빚어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문구점 사라진 자리 대신한 편의점…'키덜트'도 찾는다 2023-01-23 09:36:01
2.5배 상승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캐릭터 키링이나 피규어 등을 사탕류와 함께 담아 만든 토이캔디 매출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토이캔디는 포켓몬스터나 산리오처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만든 덕분에 인기가 급등하면서 지난해 7월에는 편의점 대표 상품인 새우깡을 제치고 과자 카테고리 판매...
"나이 40에 울컥" "e북 출시 절실"…'슬램덩크'로 세대 대통합 [연계소문] 2023-01-21 20:52:01
빛을 발했다. NEW는 지난해 막대한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들 사이에서도 '포켓몬', '뽀로로' 등 슈퍼 IP를 기반으로 극장판 애니메이션 작품을 배급해 실적 안정성을 높였던 바다. 지난 4일 개봉한 '슬램덩크'는 2주 만에 관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아바타2'에 이어 '교섭',...
"미국판 카톡 선물하기 만들겠다"…'상위 1%' 창업가의 출사표 2023-01-16 16:58:27
만들었고, 직접 프리 시드 라운드 투자를 집행했다. 지난해 말에는 다양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비공개 데모데이를 열기도 했다. 현장에 참석한 에드워드 나이트 앤틀러 이사회 의장은 “전통 비즈니스인 항공사는 이용자 5000만 명을 달성하는 데 50년이 걸렸지만, ‘포켓몬고’는 이를 19일 만에 달성했다”며 “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