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당주로 부활한 '미샤'…또 신고가 [마켓플러스] 2023-09-18 10:50:46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 프라임데이 기간 중 사상 최대 규모의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스킨케어 부문 매출이 지난해보다 3배 넘게 증가했습니다. 2분기에도 미국 시장 매출이 30% 가까이 늘었는데 이 기세를 3분기에도 이어간 겁니다. 일본 시장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성장세를 기록 중이고,...
[위클리 스마트] "광고요금제와 유료 계정공유는 상호 보완" 2023-09-02 10:00:05
동영상 서비스(OTT) 수요 감소, 디즈니플러스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의 경쟁 심화로 지난해 11년 이래 처음으로 가입자가 감소하자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했고, 기존에 이용자들 간 무료로 허용했던 계정 공유를 유료화했다. 이승엽 국립부경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는 2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미디어...
10분 만에 완판…정용진도 극찬한 '인싸템' 장마철 사용기 [조아라의 IT's fun] 2023-08-19 14:17:56
기기 연결 없이도 인터넷에 접속해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플러스 등 다양한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했다. 한 번 충전하면 약 3시간 분량 영화 한 편을 볼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야외 이동이 주요 목적이라 상당히 견고하게 만들어졌지만 무게는 12.7kg 정도로 여성이...
뉴욕증시, CPI 대기하며 상승…다우 1.16%↑-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8-08 08:12:59
예상된다"고 전망 #이오테크닉스 #한미반도체 #인텍플러스 #티에프이 5) 베셀에어로스페이스, 연내 IPO 추진…"탄탄한 기술력" -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5월에 대표주관사로 삼성증권(016360)을 선정하고 이르면 연내에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 - 정부의 도심항공교통(UAM) 국정과제 관련 수행기관이자 탄탄한 기술력을...
OTT 플랫폼 경쟁 심화, 승자가 되기 위해선 ‘융합’ 가치 창출이 중요하다 [모니터 딜로이트] 2023-08-02 09:49:42
Max), 파라마운트 플러스(Paramount+), 디스커버리 플러스(Discovery+)등도 잇따라 OTT서비스 경쟁에 가세했다. 콘텐츠 소비자들에게는 플랫폼 선택 범위가 확대되어 더 다양하고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지만, OTT사업자 입장에서는 구독자 이탈에 따른 수익 제고 노력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아마존 ‘프라임 데이’ 시작...주요 체크포인트는? [글로벌 시황&이슈] 2023-07-12 08:31:21
설문 조사에 따르면 올해 고객들은 아마존 프라임 데이를 포함해 여름 지출을 줄일 계획인데요. 리테일미낫은 평균적으로 여름 기간 동안 미국 소비자들이 388달러에서 594달러를 지출했다면 올해는 250달러를 지출할 것이라고 응답했다고 답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데이와 관련해 또 한 가지 눈에 띄는 건 다른 소매...
SLL "올해 최고 JTBC 드라마는 '닥터 차정숙'·'나쁜엄마'" 2023-07-04 12:55:45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지옥', '수리남', 디즈니 플러스 '카지노' 등도 제작했다. 지난해까지 SLL은 지속적인 JTBC 드라마 흥행 부진을 겪고 있었지만, 2022년 말 선보인 '재벌집 막내아들'이 30.1%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SKY캐슬'을 넘어 비지상파 드라마 역...
"정우성, 마동석과 함께 해보고 싶어"…야마시타 토모히사의 러브콜 [인터뷰+] 2023-07-03 06:18:18
, HBO맥스 '도쿄 바이스', 애플TV 플러스 '신의 물방울' 등 글로벌 OTT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연기자로서 커리어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 히어 러브'는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 공개됐다. 여기에 로맨스 연기는 6년 만이다. 갑작스럽게 시력을 잃어가는 청년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가는...
북미서 치이는 넷플릭스…"K콘텐츠로 세계 홀릴 것" 2023-06-22 17:48:42
폭락하기도 했다. 하지만 지역별로 상황은 조금씩 다르다. 디즈니플러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경쟁이 치열한 북미 지역 가입자는 지난해 91만9000명 줄어들었다. 반면 그 외 지역은 증가세를 이어갔다. 매출 성장세도 북미 이외 지역이 더 가파르다. 북미 매출이 2019년 100억달러에서 2022년 140억달러로 40% 늘어날 ...
"OTT로 일감 늘었지만"...할리우드 작가들 파업한 이유 2023-06-17 06:36:26
팬데믹 시작 전인 2019년 기존 강자인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훌루, 피콕, HBO 맥스, 퀴비 등에 더해 애플TV플러스, BET플러스(타일러 페리의 스트리밍 플랫폼), DC 유니버스와 디즈니플러스 등에 론칭해 스트리밍 춘추전국시대가 열렸다. 그런데 통계를 보면 스트리밍에서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이 본격화된 2016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