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버티다 버티다…PB 가격 올리는 이마트 [기업&이슈] 2023-01-06 19:09:08
브랜드(PB) 노브랜드와 피코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PB 상품의 가격이 10% 정도 인상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품목은 공개되진 않았지만 밀가루와 원유 가격이 크게 오른만큼 과자 등 식료품을 중심으로 가격이 오를 거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마트 측에 따르면, 가격 인상은 이번 달부터 제품별로 순차적으로...
설 앞두고 식품기업 소집하는 정부 2023-01-06 18:02:16
기업을 소집한 것은 가공식품과 생활필수품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어서다. 동서식품 커피믹스, 풀무원 두부, LG생활건강 샴푸, 롯데칠성음료 생수 등 전방위로 가격 인상이 이뤄졌다. 이마트는 조만간 ‘노브랜드’와 ‘피코크’ 제품 가격을 10% 올릴 방침이다. 지난해 가격 인상을 자제해온 SPC삼립도 양산빵 가격...
[단독] 장바구니 물가 또 들썩대자…정부, 설 앞두고 식품회사 대거 소집 2023-01-06 17:17:38
이마트는 조만간 '노브랜드'와 '피코크' 일부 가격을 10% 내외 인상할 계획이다. 지난해 가격 인상을 자제해왔던 SPC삼립마저 양산빵 값 인상을 검토 중이다. 지난해 하반기 급등한 원재료 가격과 환율 급등의 여파가 연초부터 본격 반영되기 시작한데다 원부자재 값과 인건비 상승이 누적되면서 'n차...
이마트, PB 브랜드 노브랜드·피코크 가격 인상 2023-01-05 18:55:59
`피코크` 일부 제품 가격을 이달 중 평균 10% 내외 인상한다고 5일 밝혔다. 밀가루와 우유를 원료로 하는 과자, 케이크류를 중심으로 가격이 오를 전망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10~12월 PB 브랜드 노브랜드 상품 1,500여개와 피코크 상품 700여개 가격을 동결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하지만 원부자재 가격이 오르며...
이마트·현대百도 찾은 '콤부차 개발자'…"세 번의 수술 후 몸과 사업 되살려준 빛" 2022-12-29 18:37:19
애디드콤부차다. 이마트도 PB ‘피코크 콤부차’ 외에 타사 제품으로는 애디드콤부차만 판매 중이다. 올리브영, GS25, 현대백화점, 쿠팡, 마켓컬리 등에도 입점했다. 미국의 H마트에 입점했다. 최 대표는 “미국 코스트코를 비롯해 홀푸드마켓 등과도 입점을 협상하고 있다”고 했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
"종양과의 싸움서 발견한 오아시스"…콤부차에 꽂힌 이 남자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2-26 08:59:01
그게 에디드콤부차다. 이마트도 자사 브랜드인 피코크 콤부차 외 타사 제품으로는 최 대표가 만든 것만 판매 중이다. 올리브영, GS25, 현대백화점, 쿠팡, 마켓컬리 등에도 입점돼 있다. 올 5월에 출시해 불과 반년 만에 이룬 성과다. 매일유업, 풀무원, 해태 썬키스트 등 굴지의 대기업들이 콤부차 시장에 뛰어들었고, 시판...
고물가·강추위에 연말은 홈파티로…이마트, 간편식 매출 '쑥' 2022-12-22 11:00:18
기간보다 12.1% 늘었다. 간편식 브랜드 피코크 매출도 4.9% 늘었는데 특히 튀김류(62.7%)와 즉석 피자(16.6%)가 잘 나갔다. 냉동 디저트와 과자 매출도 30∼40% 신장했다. 이마트는 이같은 추세를 고려해 22∼28일 홈파티 메뉴를 최대 40% 할인한다. 앱(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한 고객 투표를 바탕으로 구성한 홈파티팩과...
쿠팡 vs CJ제일제당 '10원 전쟁'의 진짜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2-22 09:55:32
이마트가 노브랜드와 피코크라는 PB를 키우고는 있지만, 20%의 벽에 머물러 있는 것은 ‘능력 부족’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렵다. CJ제일제당, “K푸드 세계화 위해 힘 길러야” VS 쿠팡, “물가 방어가 지상과제”글로벌 공급망 위기와 인플레이션 전쟁 이전만 해도 쿠팡과의 공존도 어느 정도 가능했다. 식품업계 맏형격인...
고물가·강추위에 이번 연말도 홈파티로…이마트, 델리매출↑ 2022-12-22 06:00:08
기간보다 12.1% 늘었다. 간편식 브랜드 피코크 매출도 4.9% 늘었는데 특히 튀김류(62.7%)와 즉석 피자(16.6%)가 잘 나갔다. 냉동 디저트와 과자 매출도 30∼40% 신장했다. 이마트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22∼28일 홈파티 메뉴를 최대 40% 할인한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한 고객 투표를 바탕으로 구성한 홈파티팩과...
"두 박스씩 사먹어요"…멸균우유,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 2022-12-07 21:00:04
17%로 상승했다. 이마트는 노브랜드와 피코크에서 각각 '굿모닝 굿밀크'를 1ℓ에 1580원, '더 클래스'를 900㎖를 1984원에 팔고 있다. 대형마트 3사는 자사 PB우유의 가격을 당분간 동결할 방침이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PB우유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 일부 마진을 덜 남기더라도 소비자 부담을 덜어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