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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 측 "내달 해외 계열사서 700억 조달"…당국 "부족하다"(종합) 2024-07-28 17:17:34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정부는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 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PG)사들의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을 우선 유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티몬·위메프 대신 PG업체가 미정산 금액에 대한 손실을 떠안는 것이 맞느냐는 지적도 제기된다. 판매대금을 정산받지 못한 영세 상인들을 위해서는 정책 자금을...
큐텐 측 "내달 해외 계열사서 700억 조달"…당국 "부족하다" 2024-07-28 06:01:01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정부는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 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PG)사들의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을 우선 유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티몬·위메프 대신 PG업체가 미정산 금액에 대한 손실을 떠안는 것이 맞느냐는 지적도 제기된다. 판매대금을 정산받지 못한 영세 상인들을 위해서는 정책 자금을...
모기업 큐텐도 수천억 결손…티메프, 결국 기업회생절차 밟나 2024-07-26 17:54:17
하면 피해자 보상은 더욱 어려워진다. 완전자본잠식 상태인 티몬과 위메프에 자산이 남아 있을 가능성이 크지 않아서다. 그나마 정산금을 받지 못한 판매자가 선순위 채권자일 가능성이 높아 일반 소비자들은 다른 피해 구제 절차를 통해 환불받아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선아/정영효/최한종 기자 suna@hankyung.com
소비자원, 티몬·위메프 피해 고객 모집…여행 상품부터(종합) 2024-07-26 15:30:43
및 피해구제 신청을 받는다. 소비자원은 다른 품목의 경우에도 집단분쟁 조정 요건에 맞으면 피해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물품 등으로 인한 피해가 같거나 비슷한 유형으로 발생한 소비자의 수가 50명 이상이고 사건의 중요한 쟁점이 사실상 또는 법률상 공통돼야 한다. 이번 집단분쟁...
피해자 중 여성만 94%인데, '처리불능' 1년 만에 4배 증가 2024-07-26 07:21:01
20대 35.8%(886건), 40대 15.6%(385건) 순이다. 피해 사례는 늘어나지만, 피해 구제는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다는 분석도 있다. 지난해 사업자 연락 두절 등으로 인한 '처리불능' 사건은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필라테스 업체 측은 경영난이나 내부공사, 강사 퇴사 등의 사유로 소비자에게 휴업을 통지한 후...
"필라테스 환불 불가에 폐업도"…피해구제 신청 매년 증가 2024-07-26 06:00:05
"필라테스 환불 불가에 폐업도"…피해구제 신청 매년 증가 소비자원 3년간 2천487건 접수…"폐업 대비 카드할부 이용"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필라테스를 이벤트 가격에 결제했다가 중도 환불을 받지 못하거나 폐업, 사업자 연락 두절 등으로 피해를 봤다는 신고가 매년 늘어 주의가 필요하다. 26일 한국소비자원에...
금감원 "티메프에 합동점검반 파견…카드사엔 협조 요청" 2024-07-25 16:51:51
긴급 소집했다. 금감원은 소비자 피해 구제에 협조를 당부한다는 방침이지만, 카드사 입장에선 이미 결제대금을 PG사에 정산한 상태고, 이 정산금을 티몬과 위메프가 판매자들에게 지급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이기 때문에 카드사들은 책임 이슈에서 벗어나 있다. 전자금융거래법상 감독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지적에...
금감원 "보고 미정산액 1700억…원인 조사·분쟁조정 준비"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6:33:08
환불 지연·거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지원을 위해 이날부터 한국소비자원에 전담팀을 운영한다.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집단 분쟁 조정도 준비한다. 추후 상황을 감안해 민사소송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앞서 이복현 금감원장도 국회 정무위원회에 출석해 이번 사태 관련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있...
"홍수 나면 보험금 지급"…지수형 날씨보험 나온다 2024-07-21 17:08:11
강우량과 같은 기준 지표를 미리 정하고, 보험 기간 중 해당 지표를 웃돌거나 밑도는 사건이 발생하면 약정한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이다. 지수형 날씨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보험금 지급의 신속성이다. 전통적 기후보험은 이상기후로 재물상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피해자가 직접 보험사에 보상 신청을 하고, 보험사의 심사...
항공 정보를 한눈에…국토부, '월간 항공 소비자 리포트' 발간 2024-07-18 11:00:07
이용 관련 항공사별 소비자 피해 접수 현황과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피해 구제 사례 등도 제공된다. 월간 항공 소비자 리포트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발간된다. 이날 처음 발간된 리포트에는 5월 기준 항공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월간 리포트는 국토부, 한국항공협회, 인천국제공항, 한국공항공사 등 누리집에서 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