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대급 실적도 가능"…호텔신라, 코로나19 이전 뛰어넘는다 2021-05-28 16:22:55
면세점들이 아직 따라가고 있지 못한다는 분석이다. 박 연구원은 “바잉파워를 대변하는 상품 가격, 카테고리 다양성, 재고 측면에서 아직 한국 면세점을 못따라가고 있다”고 말했다. 해외 각지에 지점을 보유한 국내 면세점의 글로벌 경쟁력이 유지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박 연구원은 “글로벌 여행이 재개되면 중국...
THQ, 코로나19 타격에도 1분기 영업익 흑자전환…매출도 늘어 2021-05-14 16:38:12
플랫폼 회복세와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인 중국 하이난 면세사업 호조로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별도 기준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9.29% 늘어난 약 43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 6억원, 순이익 8억원으로 모두 흑자 전환했다. 회사 측은 올해 2분기는 물론 하반기 실적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 5월 중국 노동절,...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 中 하이난서 'K뷰티' 맞짱 2021-05-13 17:24:01
오프라인 매장을 내는 데 신중한 LG생활건강은 올해 초 하이난 면세점에 후, 숨 이름으로 6개 매장을 열었다. 한 지역에 6개 매장을 동시에 오픈한 건 이례적이다. 산야 시내 CNSC면세점, 리가데르면세점, 하이커우 시내 SZDF면세점 총 세 개 면세점에 각각 두 개 매장을 열었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의 하이난 면세점 매장은...
1인 가구 '1억명' 육박한 중국…유통가 '여왕절' 공략 나선다 2021-05-11 05:00:14
하늘길이 막히면서 명품의 주요 구입처인 면세점의 세계 판도가 바뀌기도 했다. 중국 정부의 자국 소비 활성화 정책에 힘입어 중국국영면세품그룹(CDFG)은 지난해 세계 매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백승혜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중국 정부가 면세점 제도를 변경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하이난다오 면세점...
또 '차이나머니' 과시하는 중국…하이난서 소비품박람회 2021-05-07 10:44:33
면세 대상 물품도 대폭 확대하는 결정을 내린 것이 하이난 면세점을 찾는 중국 관광객이 급증하는 결정적 계기가 됐다. 올해 1∼2월 하이난 면세점 판매액은 83억 위안으로 작년 동기보다 319.7% 폭증했다. 거꾸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과 홍콩의 정치적 풍파 등의 영향으로 홍콩의 면세 산업은 급...
잦아진 중 '디지털 위안화' 시험…정식도입 가까워지나 2021-05-06 11:22:36
곳은 선전시, 쑤저우시, 허베이성 슝안신구, 하이난성, 후난성 창사시, 산시성 시안시, 산둥성 칭다오시, 랴오닝성 다롄시 등 10개 도시와 2022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다. 10개 이상 도시에서 다양한 디지털 위안화 시험이 지속되면서 이제 중국에서 디지털 위안화를 사용하는 것은 점차 낯설지 않은 풍경이 되고 있다....
중국 노동절 황금연휴 여행객 120%↑…팬데믹 이전 회복 2021-05-06 11:20:06
달했다. 닷새간의 노동절 연휴 전체 기간 하이난 지역 면세점 매출액은 1천억원을 크게 웃돌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자국의 아열대 관광지인 하이난을 홍콩을 능가하는 면세 쇼핑지로 육성하기 위해 작년 7월 면세점 한도를 연 3만 위안에서 10만 위안으로 크게 높이고 면세 대상 물품도 확대했다. 중국 언론들은 코로나19...
"中 면세시장 잡아라"…코트라, 하이난 박람회서 한국관 차려 2021-05-06 11:00:04
= 코트라는 오는 7일부터 나흘간 중국 하이난성 하이커우시에서 열리는 '제1회 중국 국제 소비재 박람회'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중국 정부의 하이난 자유무역항 개발계획과 이에 따른 면세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신설된 국가급 박람회다.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스위스 스와치...
한국인 '호갱' 맞았다…에르메스 보고서에 담긴 불편한 진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1-05-01 18:49:36
하이난 면세점 면세 정책 확대 등 4가지 요인을 중국 명품 시장의 성장 요인으로 꼽았다. 이렇게 한국과 중국 시장의 호황으로 아시아(일본 제외) 매출은 LVMH가 전년 대비 5% 하락에 그쳐 지역 중 유일하게 10% 미만 하락을 기록했고, 에르메스는 12.6% 상승해 유일하게 플러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너무 닮은 韓·中...
롯데면세점 지난해 세계 면세점 2위…1위는 중국(종합) 2021-04-27 16:30:17
면세유통 전문지인 무디 데이빗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면세점 시장에서 중국국영면세품그룹(CDFG)이 매출 기준 1위에 올랐다. CDFG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전 세계 면세시장 부진 속에서도 2019년보다 8.1% 증가한 66억300만유로의 매출을 올리며 2019년 4위에서 1위로 급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