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맥스AI, 육군 규정교육 시스템 '하이퍼 챗봇' 최종판 공개 2024-03-15 10:17:31
성과발표회'에 참석해 성과물 전시장에서 과제 결과물인 하이퍼 챗봇의 최종 버전을 선보였다. 티맥스AI는 2022년 6월부터 민·군 기술협력 사업으로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구현 과제를 수행 중이며 지난해 10월 한국전자전(KES 2023)에서 데모 버전을 선보였다. 하이퍼 챗봇은 복잡한 육군 규정을 효율적으로...
Z세대 관점을 고객 경험에…LG전자 'LG크루' 4기 출범 2024-03-14 10:00:05
발표회에서 공유된다. 지난해 운영된 3기는 '좋은 경험 토크콘서트'와 '요즘애들 재미가전' 전시회로 Z세대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했고, LG전자가 영등포구 양평동에 개설한 Z세대 경험 공간 '그라운드 220'과 '라이프스굿'(Life's Good) 국내 캠페인에 아이디어를 보태기도 했다....
인서울 4년제 한국IT전문학교 2025학년도 우선선발 신입생 모집 2024-03-08 17:04:12
선행학습을 제공해 입학 전 미리 전공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하는 전형이다.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 1 대 1 면접전형, 전공기초 지식을 테스트하는 잠재능력검사로 예비 신입생을 선발한다. 한아전은 IT 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이며 4년제 학사학위 취득, 2023년 취업률 91.3%(졸업인증제 기준), 80% 이상...
중기부, 중소기업 기술거래 온라인 플랫폼 고도화 추진 2024-03-05 06:00:06
활동한 시스템 리뷰단 발표회를 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테크브릿지는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2월 구축한 것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사용자 맞춤 기술과 연구기관 추천, 기술이전 시 특허청 유효서류로 인정이 가능한 전자계약 서비스 등 기술거래에 필요한 각종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구축 이후...
삼성, '전자계열사 노동자 건강 심각' 주장에 "명백한 허위" 2024-03-04 20:14:19
조사연구 보고서 발표회를 열어 삼성전자서비스와 삼성전자판매, 삼성SDI,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1천8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노조는 조사 결과 수면장애의 경우 삼성전자서비스 72%, 삼성전자판매 68%, 삼성SDI 77%, 삼성전자 65%로 2020년 임금노동자 평균 15%를 크게 웃돌았고, 우울증세...
오사카 엑스포 '최대' 한국관 내일 첫삽…전시에 AI 등 활용 2024-02-27 17:36:57
활용 주일한국대사관서 테마 발표회…한국관 주제는 '마음을 모아' 윤덕민 주일대사 "엑스포 성공 개최 위해 한국 정부 협력할 것"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내년 봄 개막하는 오사카·간사이 만국박람회(이하 오사카 엑스포)에서 한국이 인공지능(AI)과 신재생 에너지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마음을...
삼성금융, 금융혁신 스타트업 찾는다…제5회 오픈 컬래버레이션 2024-02-25 08:40:00
발표회에서 각 사 최우수 스타트업 1팀씩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진출 스타트업에는 삼성 금융사와 사업 협력 기회, 삼성벤처투자의 지분 투자 검토 기회가 주어진다. 최우수사로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추가 시상금 1천만원이 지급된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금융...
한화오션, 해군협회와 함정 유지·보수·정비 협력확대 논의 2024-02-22 10:53:19
협력확대 논의 MRO사업 추진전략·방안 연구 발표회…"역량 강화 필요"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한화오션[042660]은 지난 21일 해군협회와 함정 유지·보수·정비(MRO) 사업 연구 결과에 대한 최종 발표회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한화오션의 의뢰로 '한화오션의 함정 MRO 사업 추진 전략 및...
LG전자, 고객경험 혁신 경영 속도…'만·들·되' 프로젝트 확대 2024-02-12 10:00:01
주제를 선정, 임직원이 직접 연사로 나서는 발표회로 참여도와 관심도를 높일 예정이다. '되어보기'를 위해서는 전사적으로 자신의 고객을 설정하고,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가치를 정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제품 출시 전 임직원이 먼저 사용해보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볼...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4월 26일 출시 확정 2024-02-01 08:08:37
신작 발표회서 공개…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PS 버전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차기작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일을 4월 26일로 확정했다. 시프트업은 1일 온라인으로 열린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의 신작 발표회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