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잠실에서 여의도 30분' 한강 리버버스 10월 시작…요금 3천원 2024-02-01 10:51:51
한강갑문~여의도 노선을 김포 골드라인의 대체 수단으로 활용할 계획이었으나, 김포시가 사업비를 편성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는 김포아라한강갑문 인근 설치 예정인 선착장까지의 접근성 개선사업 추진과 연계해 내년 이후로 운영 시기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리버버스는 7개 선착장을 상행(마곡→잠실)과...
[차장 칼럼] 5호선 연장, 더 미룰 순 없다 2024-01-31 18:00:35
5호선 연장 사업은 김포 골드라인과 공항철도 혼잡 완화안으로 2017년부터 논의돼 온 사안이다. 김포 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역을 잇는 김포 골드라인은 출퇴근 시간(오전 7시50분~8시10분) 혼잡도가 최고 289%에 달한다. 매일 정원의 2~3배가 넘는 사람이 전동차에 몸을 욱여넣고 있다. 좁디좁은 공간에 발을 디딘 채...
자양동에 '한강뷰' 3천가구 조성 2024-01-30 18:29:03
뚝섬한강공원까지 녹지 축을 연결하고, 다시 뚝섬한강공원까지 이어지는 한강 접근로도 정비한다. 기존 노유시장길 및 중앙공원 변으로 가로활성화시설과 입체 보행로를 계획해 활력 있는 생활 가로도 조성한다. 상습 정체 구간인 뚝섬로를 넓혀 지역 교통체계도 개선하도록 했다. 기존에 1종, 2종(7층), 3종 등으로 혼재된...
자양동 일대 신통기획 확정…2천950가구 조성 2024-01-30 16:04:08
뚝섬한강공원까지 녹지축을 연결하고 다시 뚝섬한강공원까지 이어지는 한강 접근로를 정비하도록 했다. 기존 노유시장길 및 중앙공원변으로 가로활성화시설과 입체보행로를 계획해 활력있는 생활 가로도 조성한다. 상습 정체구간인 뚝섬로를 넓혀 지역 교통체계도 개선하도록 했다. 단지는 기존에 1종, 2종(7층), 2종, 3...
확 바뀌는 자양동…뚝섬 인근, 50층 한강뷰 재개발 된다 2024-01-30 11:32:48
한강공원까지 이어지는 한강 접근로를 정비하도록 했다. 기존 노유시장길 및 중앙공원변으로 가로활성화시설과 입체보행로를 계획해 활력있는 생활 가로도 조성한다. 상습 정체구간인 뚝섬로를 넓혀 지역 교통체계도 개선하도록 했다. 단지는 기존에 1종, 2종(7층), 2종, 3종 등으로 혼재돼 있었지만, 3종 일반주거지역으로...
교통호재 무섭네…한달새 호가 1억 오른 김포 2024-01-28 16:55:10
서울 방화역에서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를 거쳐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까지 10개 역사(서울 1개)를 연장하게 된다. 김포에 7개, 검단에 2개 역사가 들어선다. 김포 중에서도 장기동, 풍무동, 감정동이 영향을 받고 있다. 최근 장기동 ‘e편한세상캐널시티’(2017년 입주) 전용 84㎡ 호가는 6억~7억원으로 올랐다. 지난해 12월...
'골병라인' 김포철도…이번엔 지옥철 오명 벗을까 2024-01-27 09:06:29
이동속도까지 높이면서 김포골드라인 이용 수요를 분담하는 방안이다.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순차적으로 출근 시간대(오전 6∼8시) 김포와 서울을 잇는 광역버스를 현재 80회에서 120회 이상으로 늘리고 노선 다양화도 추진한다. 김포와 서울을 잇는 올림픽대로에는 출근 시간대 중앙버스전용차로(김포→서울 방향)를 올해...
여의도 대교아파트, 조합설립인가…"49층, 2030년에 완료" 2024-01-26 15:58:38
평가를 받는다. 여의도초·중·여고를 끼고 있는 데다 한강과도 인접해 있다. 95㎡는 작년 11월 20억7500만원에 손바뀜했다. 조합은 "독특한 디자인과 층수변화로 도심의 스카이라인을 장식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수 디자인 인증 등을 통해 세대별로 발코니를 100% 설치하겠다는 계획이다. 13층에는 플로팅 가든을 두고 ...
김포골드라인 열차 11편 추가…광역버스 80→120회 2024-01-25 18:10:39
때 혼잡도가 최대 210%에 달하는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대책이 눈길을 끈다. 현재 김포골드라인에는 2량 경전철 21편성이 운행 중이다. 시격(앞뒤 열차 사이의 배차시간 간격)이 3분7초에 이른다. 국토부는 올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열차 6편성을 추가 투입해 시격을 2분20초로 줄일 계획이다. 내년 말엔 국비로 5편성을...
'출퇴근 전쟁' 김포골드라인 숨통 트인다 2024-01-25 10:50:04
중 한강시네폴리스 나들목(IC)∼가양나들목 구간에, 하반기 중 가양나들목∼당산역 구간에 시간제 버스 전용차로를 도입한다. 전용차로는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김포에서 서울 방향으로 적용된다. 오는 6월 완공되는 당산역 환승시설을 통해 버스 승객의 지하철 환승 및 버스의 빠른 회차가 가능해진다. 근본적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