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래산업 이끌 R&D 기술의 장”, 2020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개최 2020-12-03 13:51:05
자동차연구원, 전자기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등 7개 연구기관의 성과가 전시된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상한 우수 신기술·신제품 개발기업(기관) 및 국내 산업기술 진흥에 크게 기여한 기술 또한 이번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전시회와 함께 기술개발 동향을 소개하고 신산업 창출방향을 논의하는...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7가지 법칙' 9주차 팀 화이트 브랜드아카데미 강의 진행 2020-12-02 16:27:17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7가지 법칙(7Ways)’을 주제로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와 팀 화이트 18기 브랜드연구원들이 함께 진행했다. 첫번째 법칙_스피릿(Spirit) 영화 아이언 맨의 실제 모델이자 실리콘 밸리의 천재 사업가라 불리는 일론 머스크(Elon Musk). 그는 모든 에너지를 쏟아 개발한 전기차 테슬라의 혁신적인...
대구 사회적경제 온라인 박람회 및 특별판매전 개최 2020-11-24 20:59:17
활성화 포럼, 사회적경제 활성화 대구 네트워크 정책 포럼의 세 가지가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있었던 것도 특징입니다. 이렇게 알찼던 박람회를 놓치셔서 아쉬운 분도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을 위해서 한 가지 좋은 소식도 가져왔습니다. 바로 특별판매전입니다. 특별판매전은 11월 30일까지...
"편견보다 무서운건 선입견"…런던 남북한 동포 속마음 들어보니 2020-11-22 08:30:00
등을 따로 챙겨줬다. 다른 기회로 알게 된 한국인들은 자신의 자녀에게 다정하게 책을 읽어주고 선물을 줬다. 일가친척이라고는 아무도 없는 해외지만 "살 수 있겠구나"라는 행복감이 들었다. 박씨는 "북한 사람뿐만 아니라 한국 사람도 정이라는 것이 있구나. 우리는 한민족이구나라고 생각했다"면서 "그때 처음으로 마음...
"코스피 내년 2,900 간다…성장률 2.7% 전망" 2020-11-17 16:05:18
통해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된 `2021년 리서치 전망 포럼`에서 "2021년 코스피 상단은 2,700포인트로 최대 2,900포인트까지 갈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스피는 큰 위기 이후 유동성 장세에 이어 경기 회복 국면에 진입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조 센터장은 "실질 금리 마이너스와 기업 디폴트 리스크 억제로 채권보다...
“나이키의 ‘You Can't Stop Us’가 굿즈로?” 제53회 브랜드콘서트 성황리 마무리 2020-11-11 10:50:11
You Can’t Stop Us(그 무엇도 우리를 막을 수 없어)가 도전하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선물 키트(Kit)로 변신한다면 어떨까. 나이키의 메시지를 주제로 키트를 큐레이션 하는 제53회 브랜드콘서트 ‘C.E.C 큐레이션 배틀’ (Concept Experience Contents Curation Battle)의 우수작이 지난 11월 5일 발표됐다. 시상식에서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식품 부문 2020-09-29 16:58:43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지난해 썬플러스 로고를 새로 단장했다.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조각 과일을 편의점에 유통하고 국내에서 육성한 과수 신품종의 판로를 개척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내놓고 있다. 썬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 브랜드를 전국적 규모로 더 키우고 순한 과수 브랜드의 이미지를 뛰어넘어 소비자가...
중국 당국자, 자본시장 추가 개방 확대 의지 밝혀 2020-09-07 10:29:42
이날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국제금융연례포럼에서 홍콩과 관련한 주식 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범위 확대와 더 많은 상품선물에 대한 외국인 투자자의 참여 허용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팡 부위원장은 가능한 한 이른 시일 내에 외국인 기관투자자 자격에 대한 개정된 규정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외국인...
[PRNewswire] 아시아 보아오포럼, 아시아 금융포용지수(AIPIE) 발표 2020-07-17 11:16:04
자산 관리부터 대출, 보험, 심지어 상품 선물 거래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범주가 훨씬 더 넓어졌다. 따라서 기본적인 금융 수요에 더해 업그레이드된 수요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집에 머무르면서 휴대전화를 통해 실행이 가능하다. 팬더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디지털 금융포용은 강한 이...
제52회 브랜드콘서트 ‘안다르 친환경 프로젝트 ECO-CSR 기획’ 성황리 개최 2020-07-13 00:00:02
신애련 대표, 서비스기획팀 장현준 팀장, IMC팀 김미라 팀장과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 안인옥 이사가 참여했다.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각각 상금 ▲50만원 ▲30만원 ▲20만원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BLOW팀(심상현, 김익진, 류지흠, 윤희진, 한나현)은 ‘All Life Positive’ 캠페인을 제안했다. All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