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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유율이 곧 돈"…통신사, 유료방송 쟁탈전 '활활' 2019-07-30 17:42:37
/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 "통신사를 중심으로 한 인수합병으로 사업자 수가 줄어들면 소비자 선택의 폭이 줄고 시장 독점, 가격 상승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배한철 / KT 통신정책2담당 사업협력부문 상무 "LG유플러스의 CJ헬로 알뜰폰 인수로 시장에서 독행기업이 사라져 경쟁이 줄어듭니다....
LGU+·CJ헬로 M&A로 뜨거운 감자된 알뜰폰…통신업계 갑론을박 2019-07-30 16:38:42
한다"며 "전국사업자인 IPTV와 지역사업자인 케이블TV 간 흡수·합병에 따른 조직 통합이 방송법이 규정한 지역성과 다양성을 보장할 수 있는지 엄중한 심사가 필요하다"고 반격했다. KT 배 상무도 "티브로드 인수합병 후 SK텔레콤의 지배력 전이가 케이블TV 시장까지 확산해 전체 방송·통신 시장의 공정한 경쟁을 심각...
'너도 5G폰?'…통신주, 반등 기대감 솔솔 2019-06-27 10:48:49
다른 모멘텀은 없습니까? <기자> 통신사의 케이블TV 인수·합병 이슈를 꼽을 수 있습니다. 현재 LG유플러스는 CJ 헬로 인수를 위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인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인수 인가가 나면 "LG유플러스의 미디어 사업 경쟁력 상승이 예상된다"며 "연결...
SKT, 5G 산업 혁신에 박차…"산업 지형 바꾸는 플랫폼 될 것" 2019-06-20 10:15:56
핵심 보안 기술인 양자암호통신 △방송 중계차나 유선케이블이 필요 없는 5g 생중계 시스템 △자율주행의 핵심 시스템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 가상현실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보며 참여자들과 대화할 수 있는 소셜vr △ai 기반의 화질 개선 기술인 슈퍼노바 등 신산업에 적용된 핵심 솔루션이 주목을 받았다. 5...
KT, 지하철역 ATM서 알뜰폰 유심 판매 2019-05-20 09:39:41
신용카드 투입구를 통해 유심이 발급된다. 사용자가 후불개통 메뉴를 선택해 본인인증, 유심 일련번호 입력을 거쳐 직접 개통할 수 있다. 유심판매 ATM은 서울 주요 지하철역 10곳에 설치돼 있다. KT엠모바일, 에넥스텔레콤, 프리텔레콤, 유니컴즈, 한국케이블텔레콤 홈페이지에서 유심구매가 가능한 ATM과 편의점 정보를...
한국 영상콘텐츠의 블랙홀…넷플릭스, 3년 새 325편 사들였다 2019-05-09 18:04:16
넷플릭스가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국 콘텐츠를 빨아들이고 있다. 국내에서 오리지널 콘텐츠의 자체 제작을 늘리는 한편 케이블과 종합편성채널은 물론 지상파로부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방영권을 사들이고 있다.이에 따라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한국 콘텐츠가 2016년 국내에 진출할 당시 방송 프로그램과 ...
[특파원 칼럼] 한국도 '넷플릭스 앤드 칠' 되나 2019-05-06 16:44:12
층 사이에선 이른바 ‘코드 커팅(기존 케이블tv를 끊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하는 현상)’이 확산하는 추세다.또 다른 ott 강자인 아마존 역시 프라임 비디오 서비스를 한국에 선보였고 애플과 디즈니 등도 머지않아 한국 시장에 침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은 유튜브로 1인 동영상 시장을 장악한 데...
SKB·티브로드 합병 구체화…유료방송 3강체제 재편 빨라지나 2019-04-26 16:53:34
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에 대해 방송과 이동통신 시장 내 지배력의 과도한 확대 등을 이유로 불허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는 케이블TV 사업자들이 IPTV와 합병을 원하는 등 시장 환경에 변화가 생겼다. 공정위가 재차 합병을 불허하면 업계 자율적인...
SK브로드밴드, 티브로드 합병 결정 2019-04-26 16:32:24
티브로드, 티브로드동대문방송, 한국디지털케이블미디어센터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회사는 "과점체제인 유선방송시장과 초고속 인터넷 시장에서 시너지를 발휘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산업재편을 통한 비용 절감으로 사업 및 재무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합병 완료시...
글로벌 OTT 공습...속내 복잡한 통신업계 2019-04-18 17:06:14
SK텔레콤과 KT가 다급해진 상황에서 디즈니와의 제휴를 통해 시장 확대를 노리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자체 동영상 서비스인 `옥수수`사업을 지상파 3사가 만든 동영상 서비스 푹과 합병해 규모를 키우며 연합 OTT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KT의 경우 CJ E&M을 자회사 지니뮤직 2대 주주로 끌어들여 사업을 강화하는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