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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격차·가치 추구 브랜드, 시장서 通했다 2024-03-25 16:44:42
업고 침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차별화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지원 기자 ■ 어떻게 조사했나 올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2023년 10월 초부터 2024년 1월 중순까지 약 4개월에 걸쳐 진행했다.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1만2500명을 대상으로...
혼다 모터사이클, 전세계 4억대 이상 판매…모터사이클 문화 선도 2024-03-25 16:27:01
혼다코리아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혼다는 ‘꿈의 힘으로 당신을 움직인다(The Power of Dreams-How we move you)’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전 세계적으로 4억 대 이상을 판매한 글로벌 넘버원 모터사이클 브랜드로, 현지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우수한 상품성을...
옷에 '브랜드 로고' 없앴더니…불황에도 줄줄이 '1조' 터졌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3-24 10:39:10
가성비 선호도가 증가하는 흐름이 나타났고, SPA 브랜드는 이같은 트렌드에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국내 소비자들은 한 번에 SPA 브랜드에서 9만원가량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9월 21일부터 10월 10일까지 5개 SPA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진, 美 B2B 플랫폼 누오더에 입점…"중소브랜드 수출 돕는다" 2024-03-18 18:35:12
K패션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이 글로벌 홀세일 플랫폼인 누오더에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누오더는 미국 메이시스나 블루밍데일스 등 고급 백화점들이 상품을 매입하는 소싱처다. 한진은 이곳에 브랜드관을 열고 한국 중소브랜드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큐레이팅과 온·오프라인...
한진 K-패션 지원서비스 '숲', 미국 동부 B2B 시장 진출 2024-03-18 17:49:46
고유의 정체성을 중요시하는 누오더 특성을 고려해 한국 중소 브랜드에 전문적인 큐레이팅과 온오프라인 판매를 지원할 계획을 갖고 있다. 그 첫 시도로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티백, 가방·잡화 브랜드 디어니스·투오, 친환경 데님 브랜드 굿덴 등 국내 4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한진은 2022년 6월 미국 ...
"우리 아이 좋은 옷 입혀야죠"…부모 된 MZ 공략 통했다 2024-03-11 16:34:46
이랜드월드의 한국과 중국 패션사업을 총괄하는 최운식 법인장은 최근 “이랜드월드에서 가치가 가장 빠른 속도로 높아질 콘텐츠는 키디키디”라고 했다. 키디키디의 성장 잠재력이 그만큼 크다는 얘기다. 이랜드월드는 국내 육아 시장에서 MZ세대 부모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트렌드에 착안해 키디키디를 기획했다....
비비고 곰탕, CJ 보다 알리가 43% 싸다 “K푸드로 공습 확대” 2024-03-10 15:46:58
브랜드인 ‘비비고’ 상품이 자사몰 대비 최고 43% 가량 싸게 팔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은 물론 오뚜기와 동원F&B, 삼양식품 등의 입점도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알리의 영향력이 뷰티·패션에 이어 K푸드로 확대되는 모양새다. 1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알리는 CJ제일제당이 공식 입점한 지난 7일부터 ‘그랜드...
'꽃거지룩'의 완성, 이 중고 카디건이 33만弗 넘게 팔렸다고? 2024-03-07 17:43:44
책이 불티나게 팔렸다. 사교계를 누비는 그의 패션과 귀족 취미는 모두에게 부러움의 대상이 됐다. 그야말로 19세기 최고 인플루언서가 탄생한 것이다. 그는 종종 보온을 목적으로 코트 안에 니트로 짠 단추 달린 조끼를 입고 다녔는데, 후에 코트 뒷자락이 불에 타는 일이 발생한 뒤 조끼에 소매를 붙이고 뒷자락을 짧게 ...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2024-03-06 06:00:38
입으면 패셔니스타가 될 수 없다. 패션 브랜드에서는 저마다 신선함을 유지하면서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매년 신상을 쏟아낸다. 심지어 희소성을 주요 가치로 여기는 명품 브랜드는 이름값을 지키기 위해 멀쩡한 재고 상품을 소각하기도 한다. 몇 년 전 영국 패션 브랜드 버버리가 400억원에 달하는 멀쩡한 의류와...
"샤넬인 줄 알았네"…요즘 MZ들 줄 서서 산다는 브랜드 2024-02-27 21:00:04
다른 K-디자이너 브랜드 ‘FFF포스탈서비스’도 같은 날 팝업을 열었다. 한국 출신의 디렉터 조나단 최가 설립한 브랜드인 FFF포스탈서비스는 갤러리아에서 국내 최초로 팝업을 개장해 오프라인 고객을 맞고 있다. MZ세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있는 ‘뉴얼린’(NEWALRIN)도 팝업을 진행 중이다. 이 브랜드는 발레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