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B손해보험, 소비자 의견 적극 청취, 불완전판매 선제 제어로 고객 신뢰 제고 2023-07-06 09:00:16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사진)이 한국표준협회의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장기보험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DB손보는 1962년 대한민국 최초 자동차 보험 공영사로 출범했다. 고객만족 최우선의 경영이념과 건실한 재무건정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손보사로 성장했다. 이익중심...
[기고] 서비스품질 개선으로 금융경쟁력 높일 때 2023-07-06 09:00:15
품질은 일반적인 상품의 속성과는 별개로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고객만족의 선행변수다. 고객만족은 고객의 충성도와 기업수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조직은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서비스품질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불가결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이러한...
신한은행, 쉽고 편한, 금융디지털 기반…새로운 고객 경험 선사 2023-07-06 09:00:12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사진)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은행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00년 이 조사를 시작한 이후로는 22번째 1위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대한민국...
SK텔링크, 적극적 고객케어…00700 국제전화, 15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2023-07-06 09:00:10
서비스 ‘SK국제전화 00700’이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국제전화 부문 최장 수상 기록을 갱신하며 15년 연속 1위의 기록을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산업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서비스 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삼육식품, 블랙두유 열풍 선도…25개국으로 수출 2023-06-30 09:00:33
삼육식품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한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두유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육식품은 1984년 콩을 원료로 한 파우치 형태의 삼육두유를 처음 출시했다. 이후 40년 동안 파우치 두유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왔다. 2000년대 초에는 ‘검은참깨두유’, ‘검은콩두유’,...
KG케미칼, 애드블루 인증 '국가대표 요소수' 녹스케이 2023-06-30 09:00:32
KG케미칼의 녹스케이 요소수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L)’ 요소수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요소수를 표방하는 녹스케이 요소수는 10여년간 꾸준한 연구와 품질관리를 지속하고 있다. 김재익 KG케미칼 대표는 “아이들에게 맑은 공기, 깨끗한 물 등을...
The-K 예다함상조, 고객 납입금 2중 안전망 구축…직영망 통해 고품격 장례 서비스 2023-06-30 09:00:28
The-K 예다함상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장례서비스 부문 1위를 8년 연속 달성했다. 2009년 설립된 예다함은 국내 유일의 교직원 복지기관인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자본금 500억원을 전액 출자해 설립한 상조회사다. 납입금을 철저하게 보호하기 위해 ‘상조 납입금 안전책임...
일동후디스, 소화 흡수 우수한 '고품질' 산양분유·유아식 2023-06-30 09:00:09
일동후디스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산양분유·산양유아식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일동후디스는 차별화된 품질을 바탕으로 지난 50년간 유아식 기업에서 국내 대표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했다. 일동후디스는 젖소 분유밖에 없던 국내 분유시장에 2003년 국내...
KCC, 친환경 페인트로 꾸민 도심의 '작은 숲' 2023-06-30 09:00:03
수성페인트는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성도료 부문 8년 연속 1위 수상에 이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친환경페인트 부문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KCC는 최근 페인트 시장 트렌드 및 다변화된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친환경 페인트를 내놓고 있다. 칠하는 것만으로도 건물 수명 연장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외부용 수성페인트...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소비자 마음 잡았다 2023-06-22 16:24:28
0.03포인트 상승해 지속적으로 전체 지수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결과는 삼성전자가 Neo QLED, 마이크로 LED, 라이프스타일 TV와 같은 혁신 제품 출시는 물론 ‘고객 경험 중심 DNA’로 사용성을 꾸준히 강화하며 호평을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동일한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는 다른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