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인플루언서 3000개팀, 서울의 매력에 빠지다 2023-12-12 16:08:05
한류 콘텐츠 연계 상품 판매 △뷰티·패션 홍보 마케팅 △유망 중소기업 제품 론칭쇼 △최신 기술 전시 및 시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크리에이터(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 포스’ 1006개 팀을 발굴했다. 이들에게 △공유사무실 △촬영 스튜디오·장비 대여...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선호하는 멕시코 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일본, 호주, 베트남 법인의 성장을 위해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유럽 등에서도 유통채널 입점을 늘릴 계획이다. 라면 업계 관계자는 "한국 라면의 해외 판매는 K팝과 K드라마의 영향으로 많이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ARBAIM INC.ㆍHiTRONS SOLUTIONS, 한류 제품 미국 진출 위한 MOU 체결 2023-12-08 09:01:00
예정이다. 마케팅 활동도 분석하고 잠재적인 바이어들과의 소통을 유지하며 지속적인 지역 마케팅 활동까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greyd에 입점한 제품들은 미국의 Multi Channel Network (MCN) 및 Talent Agency 제휴사를 통해 노출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에서의 성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업체들은...
"10대가 꽂혔다"…요즘 올리브영 매장 장악한 제품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04 12:00:04
‘헬시어터’라는 컨셉트로 ‘입소문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올리브영과 CJ CGV의 일종의 콜라보 마케팅이다. 영화관에서뿐만 아니라 올리브영 매장 벽면도 ‘건강 루틴 절찬 상영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헬시어터로 뒤덮였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관계자는 “CJ올리브영이 건기식의 대표 업체들 20여 곳과 함께...
'K뷰티 ODM' 코스맥스는 어떻게 동남아를 홀렸나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27 13:10:39
마케팅을 활용한 신규 인디 브랜드들이 활발히 출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발맞춰 코스맥스는 현지 인디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하는 추세다. 지난 2월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컨퍼런스'를 열고 현지 인디 뷰티 브랜드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시하기도 했다....
㈜뮤즈블라썸, 오디오콘텐츠의 저작권 보호에 답을 쓰다 ‘오디오 디펜스’ 런칭 2023-11-25 22:56:52
마케팅 서비스사 등을 고객사로 유치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디지털 콘텐츠가 증가하는 한 필연적으로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저작권 분쟁 속에서 열악한 음원 콘텐츠 저작권 보호 환경, 대두되고 있는 콘텐츠 저작 원천 및 진위증명에 대한 필요 증가라는 문제점을 해결할 해결책이 절실한 상황이다. ㈜뮤즈블라썸은...
"몽골인 입맛 사로잡았다"…불티나게 팔리는 K푸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3 15:06:05
끌고 있다. 내년 글로벌 점포망 대폭 확대한국식 마케팅도 현지에서 큰 성공을 이끌어냈다. 지난 11일을 전후로 한 ‘빼빼로데이’ 마케팅이 대표적이다. 올해 빼빼로데이 기간에 해외 점포에서 판매된 빼빼로는 약 9만 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빼빼로 관련 상품 매출은 몽골에서 94%, 말레이시아에서 178% 늘어난...
"배 타고 소주 뚜껑 던져봐요"…성수동 한복판에 무슨 일이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1 15:24:22
청년층에겐 애향심 마케팅이 통하지 않는다는 점이 컸다. 희석식 소주 특성상 제품 차별화가 어렵다는 점도 발목을 잡았다. 선양이 ‘국내 최저’ 알코올 도수와 칼로리란 점을 앞세운 것도 이 때문이다. 선양의 알코올 도수는 14.9도로 국내 소주 중 가장 낮다. 칼로리도 298㎉로 경쟁 ‘제로슈거’(무설탕) 소주 제품인...
발란, 신규 사업으로 'K럭셔리'…"브랜드 명품화 주도할 것" 2023-11-15 09:11:32
반열에 올려 글로벌 패션계에 K명품으로 새로운 한류를 불러일으키겠다"라며 "'K-럭셔리' 신규 사업을 통해 명품 플랫폼으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로 판로 개척, 마케팅, 컨설팅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션분야에서 컨템포러리는 좋은 품질과 고유의 디자인을 가진 준명품 브랜드를 의미하는 말로 사용된다....
'몽골·말레이시아로 진출한 빼빼로데이'…CU 매장서 판촉행사 2023-11-09 08:06:05
점포에서 '빼빼로데이' 마케팅 행사를 한다고 9일 밝혔다. 매장에 빼빼로데이 홍보물과 전용 코너를 마련하고 두 개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2+1'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CU는 지난해 두 나라에서 처음 빼빼로데이 행사를 열어 현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가 진행된 지난해 11월 몽골 CU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