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멕시코 1호 관광명소 파트스쿠아로서 한국 문화제 '흥행' 2024-08-06 07:39:55
문화원, 사흘간 국악 공연·한식 체험·영화 상영 등 진행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은 지난 2∼4일(현지시간) 멕시코 미초아칸주(州) 파트스쿠아로에서 제9회 한국 문화제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멕시코시티에서 차로 4∼5시간 거리에 있는 파트스쿠아로는 멱시코의 유서 깊은 도시...
프랑스 파리 물들인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전시 '댓츠 코리아: 시간의 형태' 현장 2024-08-02 13:55:54
전통문화 ZONE(0F Salon 33, 34, 69)에서 열리고 있다. 국가무형유산 보유자부터 현대 작가까지 총 17명(팀)이 참여해 한복, 한지, 한식(소반) 등을 소재로 한국 전통문화를 조명하는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2024 파리올림픽을 찾은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역사적 가치를 알리고 있다....
5성급 호텔 유일의 한국식 바, '오울' 새로운 메뉴 어떤데 2024-07-30 10:53:03
등 친숙한 한식 재료를 활용했다. 지난 3월 쌀을 테마로 개발했던 ‘술밥과 ‘쌀75’도 정규 메뉴로 만나게 되었다. 된장찌개에 밥을 말아서 먹는 술밥. 술 밥 하나면 소주 한 병 거뜬하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다. 한국인 주류 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인 술밥에 영감을 얻은 된장, 누룽지 시럽, 버터 등을 사용한...
[특파원 칼럼] 진정한 K팝 세계화를 위한 조건 2024-07-29 17:51:55
나타난다”고 말했다. K팝 열풍은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호감으로 이어지고 있다. 좋아하는 가수가 즐겨 쓴다는 한국 화장품을 구입하고, 좋아하는 배우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한식을 찾는다. 한국 문화는 자연스럽게 트렌디하고 ‘힙한’ 문화로 자리 잡았다. K팝이 국가 소프트파워를 끌어올렸다는 외신들의 분석은...
[올림픽] 오비맥주, 파리 코리아하우스서 '카스 포차' 운영 2024-07-28 09:39:33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와 협업한 콤보 메뉴도 판매한다. 코리아하우스는 대한체육회가 올림픽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와 예술, 음식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홍보관이다. 카스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맥주 파트너로, 국내 주류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파리 올림픽을...
K컬처 알리는 국가대표, 파리에 떴다 2024-07-25 18:23:58
문화를 알리고, 한국 선수단을 위한 한식 지원이 이뤄지는 코리아하우스를 대표하는 공간이다.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에서는 선수단 지원과 각국 문화를 선보이는 행사장을 통해 또 다른 경쟁이 펼쳐진다. 한국에서는 CJ가 음식과 문화를 홍보하는 국가대표로 나섰다. CJ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때부터 아시안게임,...
새롭게 단장한 '기업가정신 콘서트(시즌5)' 성황리에 개최 2024-07-25 09:58:37
문화의 중심에 선 지 오래이며, 문화에서 시작된 세계인의 관심은 한국의 모든 분야로 뻗어나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K-푸드는 채식 위주의 식단과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기초화장품 분야에서 K-뷰티의 위상은 가히 독보적이다. 이처럼 우리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꾸준한...
농식품부, 파리·런던 소재 우수 한식당 세 곳 지정 2024-07-22 11:00:05
한식당도 추가로 지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한식문화 적합성, 국산 식재료 사용, 조리 자격 여부, 위생 등 21개 항목을 심사해 해외 우수 한식당을 선정해 왔으며 지난해 13곳을 지정했다. 해외 우수 한식당에는 지정서를 주고 식재료, 식기류 구매 지원 혜택을 준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CJ "한식 알리고 선수 밥심책임"…식품기업, 올림픽마케팅 후끈 2024-07-21 07:11:01
코리아하우스 개관식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한식진흥원 등과 함께 정찬을 제공하기로 했다. 오비맥주는 앞서 출시한 카스 프레시와 카스 0.0의 '올림픽 에디션'을 앞세워 대회 기간 국내외에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카스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맥주 파트너로, 국내 주류 브랜드 중에서는...
파리 '코리아하우스'서 K푸드 알리는 CJ 2024-07-18 17:02:09
CJ그룹은 2024 파리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에 한식 제품을 지원하고, 한국 홍보관인 ‘코리아하우스’(사진)에서 한국 문화와 음식을 알릴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CJ는 파리올림픽 기간 프랑스 파리 도심 한가운데 마련되는 코리아하우스의 선수 라운지 안에 팀 코리아 선수들이 언제든 먹을 수 있는 한식을 준비한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