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차 첫 '한옥 전시장'…한발 더 다가온 BMW 2022-09-27 15:57:29
전시장 중심부의 미디어월에는 한옥 전통 창호 중 하나인 ‘세모솟을빗살무늬’를 적용했다. BMW i 모델의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과 비슷한 이 무늬는 전통 한옥의 매력을 강조한다. 동시에 전시장의 1층과 2층이 연결된 듯한 느낌을 준다. 이 전시장을 설계한 텐들러 다니엘 소장은 익숙함과 편안함을 건축 양식의 핵심으로...
럭셔리 수입차 전시장서 휴식·데이트 즐겨보세요 2022-08-30 16:21:48
전시장은 수입차업계 최초의 한옥 콘셉트 전시장으로 재탄생했다. 전주시의 지역적 특색인 한옥 양식을 전시장 곳곳에 반영한 게 특징이다. 먼저 전시장 입구에는 한식 창살 무늬 디자인을 적용해 한옥 특유의 전통미를 강조했다. 1층 한쪽 벽면에는 미디어월을 설치해 갤러리를 방문한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2층에는 한옥...
"거의 모든 기쁨에 들지 않은 작은 목소리 모아 詩로 썼죠" 2022-08-15 16:36:49
목소리에서 시의 실마리를 얻는다. 그가 생각하기에 시를 이해하는 법도 ‘타인과 만나 함께 읽는 것’이다. “같은 시를 읽어도 해석이 각기 다른 게 시의 매력이죠.” 시집 출간 이후 낭독회를 활발하게 진행 중인 이유다. 오는 20일에는 디자인이음 베어카페에서, 24일에는 원당마을 한옥도서관에서 독자들을 만난다....
라타플랑,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서 본상 수상 2022-08-12 15:05:51
절충주의`를 시각적으로 녹여냄으로써 디자인 역량을 인정 받았다. 라타플랑은 한국적 디자인 스타일을 서로 상반된 것이 만나 하나로 어우러지는 `한국적 절충주의`로 정의하고, 라타플랑의 울림을 상징하는 원형 그래픽과 옛 한옥 문창살의 격자무늬를 모티브로 한 직선들을 디자인 전반에 사용했다. 컬러는 미나리와...
BMW코리아, 전주 전시장에 한옥 콘셉트 적용 2022-08-03 10:42:07
-한옥 전통 디자인 및 서비스 제공 bmw그룹코리아가 전주 전시장(운영: 내쇼날모터스)을 한옥 콘셉트로 리뉴얼했다고 3일 밝혔다. 전시장은 전주시 덕진구 온고을로 234에 위치한다. 전시장 입구에는 한식 창살 무늬 디자인을 적용해 한옥 특유의 전통미를 강조했다. 1층 한쪽 벽면에는 미디어월을...
사진가 이동춘 '한옥 보다 읽다' 북토크 2022-07-21 08:48:58
『한옥. 보다, 읽다』의 사진가 이동춘이 오는 23일 서울 성북동 '최순우 옛집'에서 이 책을 주제로 '북토크'를 연다. 작가는 참가자들과 함께 한옥과 우리 문화,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동춘은 2005년부터 경북 안동의 종가와 고택을 주제로 사진작업을 이어왔다. 현지에 머물며 우리 옛...
가상 현실서 한복 입고 사찰음식 먹고…경북 '메타버스 관광' 판 벌린다 2022-07-19 17:52:08
이 사업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금오공대, 강원테크노파크 등이 참여한다. 경상북도는 지난 6월 인공지능(AI)으로 옛 기록물 번역 기간을 획기적으로 앞당기는 ‘메타버스 가상서원 구축을 위한 딥러닝 기반 전통 기록물 해독’ 사업에도 선정돼 국비 88억원 등 103억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경기도, 주거환경 개선 위해 '한옥건축 소규모 수선 긴급지원 사업' 추진 2022-06-15 11:19:25
하는 도내 한옥이다. 도는 보수 공사비의 절반(최대 300만원)을 도비로 직접 지원한다. 도는 2021년에 이어 올해도 총 6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3월 12건에 이어 이번에 8건 내외로 지원 대상을 추가 모집한다. 신청 희망자는 경기도 건축디자인과로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방문 혹은 우편 제출하면 된다. 도는 조례에 따라...
소유, 9일부터 '안국 다운타우너' 건물 공모 청약 시작 2022-06-07 09:41:20
수제버거 매장 건물이다. 특색 있는 메뉴와 한옥을 리모델링한 개성 있는 인테리어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려지며 MZ세대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2019년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도 주말 평균 대기시간이 30분에 이른다. 소유는 첫 공모 청약을 앞두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까사, 1분기 매출 732억…4년 만에 흑자전환 성공 2022-05-11 15:43:09
분야와의 이색 협업도 적극 추진한다. 한옥 호텔 브랜드 ‘락고재’를 시작으로, 공간 디자인 또는 문화예술 분야의 스타트업, 가전, 건설 및 인테리어 등 일상생활 공간을 채우는 다양한 영역의 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이다. 상반기 중에는 ‘아파트멘터리’, ‘글로우서울’ 등 최신 트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