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YG 케이플러스, 케이플러스로 사명 변경…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기반 확대 2022-08-22 11:50:08
‘한유아’와 전속 계약을 체결, 매니지먼트를 전담하고, 국내 NFT 업계의 선두 주자인 메타콩즈와의 협업으로 가상현실과 NFT 시장을 겨냥한 미래형 사업 또한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이름으로 도약의 청사진을 그리고 있는 케이플러스가 앞으로 어떤 행보로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사로의 저력을 발휘할지 귀추가...
액화탄산가스 가격·물량 담합한 선도화학 등 9개사 과징금 53억 2022-08-03 12:00:03
인수하기 전 그 전신인 한유케미컬에서 발생한 사건이며, 과징금은 주식매매계약서에 의거해 한유로부터 보전받기로 돼있다"이라며 "SK 계열사인 SK머티리얼즈리뉴텍은 담합 등 공정경쟁을 제한하는 행위는 일절 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charg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유치원 학급당 14명' 법안에 찬반 의견 7600개 쏟아진 까닭 [입법 레이더] 2022-08-03 09:20:03
대변하는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도 비슷한 입장이다. 박기재 한유총 총무국장은 한국경제신문과 통화에서 “유치원 학비도 못 올리게 (정부가) 막아놓고 인건비는 더 늘어나게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아무런 지원 없이 알아서 학급 당 정원을 줄이라고 하면 누가 하겠느냐”고 반문했다. 박 국장은 “의원실을...
YG 케이플러스, 초록뱀미디어 투자유치를 통한 사업영역 확장 가속화 2022-07-13 12:00:10
한유아’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국내 NFT 업계의 선두 주자인 메타콩즈와의 협업을 통해 가상현실과 NFT 시장을 겨냥한 신사업 발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는 2000년 설립 이후 ‘나의 해방일지’, ‘어느 날’, ‘나의 아저씨’, ‘펜트하우스’, ‘또 오해영’ 등 동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톱스타 맞먹는 몸값…1년에 10억 버는 모델 '출생의 비밀' [긱스] 2022-07-01 08:56:47
발전하면서 실제 인물같은 게임 캐릭터를 구현해 낸 것이다. 로지, 한유아, 영국의 릴 미켈라(Lilmiquela) 등 주로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구현된 이들이 CG기반이다. 이 방식은 주로 3D 모델링 기법을 이용한다. CG, 시각특수효과(VFX) 등의 기술을 써서 그림을 그리는 개념이다. 2D 이미지를 3D로 모델링한 뒤 피부, 뼈,...
"오로라 구경도 가상체험으로…디지털 콘텐츠가 산업 바꾼다" 2022-06-30 17:20:11
‘한유아’를 제작했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런 가상인간에 문자음성변환(TTS) 기술을 더해 참여자와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자동화된 가상인간을 개발하고 있다. 가상인간이 실제 연예인처럼 활동하면서 거둬들이는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체감형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 디스트릭트의 이성호 대표는...
현실로 다가온 메타버스 시대…"북극 오로라도 '가상체험'으로" 2022-06-30 15:12:45
‘한유아’를 제작했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러한 가상인간에 TTS(문자음성변환) 기술을 더해 참여자와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동화된 가상인간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가상인간이 실제 연예인처럼 활동하면서 거둬들이는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지철 대표는 “MZ세대는 이미 NFT(대체불가능토큰)...
'IP 부자' 스마일게이트…게임명가 넘어 종합 엔터社로 도약한다 2022-06-29 15:51:06
게임 ‘포커스온유’의 주인공 ‘한유아’ IP를 활용해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공개했다. 한유아는 지난 5월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등 광고 모델과 가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여러 IP를 하나의 세계관으로 묶는 스마일게이트만의 ‘유니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사무실 한 칸서 출발해 빅5 게임사로…"AI·메타버스 등 외연 넓힐 것" 2022-06-29 15:48:16
‘한유아’도 스마일게이트 신사업의 핵심축으로 꼽힌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포커스온유’의 주인공에서 확장된 캐릭터다. AI라는 정체성과 탄탄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대중들과의 소통을 늘리고 있다. 최근 한유아는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고 아티스트 활동을 시작했다. 그의 신곡...
아담을 기억하세요?…가상인간의 진화 어디까지 2022-06-17 19:18:55
`한유아`의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일주일 만에 700만회를 기록했습니다. 방금 리포트에서 보여드렸던 로지도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100건이 넘는 협찬을 받았고요. 지난해 6개월 만에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앵커> 우리나라에서만 가상인간이 이렇게 인기인 건 아니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