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가 떴길래 예약한 건데…"휴가고 뭐고 환불만이라도" 하소연 2024-08-05 22:00:01
사태로 여행업계와 여행객들 피해가 컸던 것은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티메프가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쏟아낸 여파로 풀이된다. 항공·숙박 등이 포함된 여행상품은 특성상 구매 단가가 높은 데다 출발일 기준 정산이 이뤄져 대금 보유 기간이 길다. 여행업계는 티메프가 휴가철 여행 수요를 겨냥해 진행한 대규모...
[여행소식] 아에로멕시코, 인천-멕시코시티 직항 노선 재개 2024-08-05 15:48:33
수 있다. 신용진 아에로멕시코항공 한국지사장은 " 멕시코시티 도착이 오전 시간대여서 멕시코 국내선은 물론 주요 중남미 목적지까지 당일 연결이 가능해졌다"면서 "그동안 끊겼던 중남미 직항 노선의 부활로 신혼 여행객뿐만 아니라 상용 고객들도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아에로멕시코항공은 노선 운항 재개를 기념하기...
모두투어, 中인기 여행지 장자제 '비즈니스 클래스' 타고 떠나볼까 2024-08-05 08:53:09
중 장자제는 한국인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가 높다. 모두투어에 따르면 중국 내 전체 비중에서 가장 높은 34%를 차지할 정도다. 모두투어는 중국 인기 여행지 장자제의 최고 성수기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은 장자제 최고 성수기 시즌으로 꼽히는 9월 4일부터...
인터파크트리플, 소프트웨어 기업 세이버와 관광 활성화 논의 2024-08-05 08:37:03
다양한 항공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특히 한국 영화나 드라마 등 K-컬쳐에 매료된 해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지난 4월 인터파크트리플은 세이버와 항공 서비스 효율성 강화 및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한 전략적 기술 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한화에어로, 2분기 영업익 전년比 4배↑...'분기 최대 실적' 2024-07-31 13:40:58
폴란드에 공급되면서 같은 기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항공 부문에서는 매출 5,624억 원, 영업익 75억 원으로 각각 40%, 36%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해외 여행객 수가 회복하면서 항공기 정비 수요와 항공기 엔진 부품 판매가 따라 증가한 덕분이다. 한화비전은 북미와 유럽에서 CC(폐쇄회로...
K9·천무가 실적 축포 쐈다…한화에어로 "역대급 영업익" 2024-07-31 10:38:29
이상 늘었다. 항공 사업은 매출은 40% 늘어난 5624억원, 영업이익은 36% 증가한 75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 종식 이후 해외 여행객의 지속적인 증가로 항공기 정비 수요도 늘어나면서 항공 엔진 부품 판매도 증가한 영향이다. 한화비전은 북미, 유럽 시장에서 CCTV 판매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올림픽] 파리 찾는 한중일 관광객 급증…"체류기간도 길어" 2024-07-31 10:16:23
다만 아시아 여행객 급증에도 불구하고 올림픽 기간 파리를 찾는 해외 여행객 규모는 호텔, 항공, 여행사들의 기대치에는 미치지 못한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파리관광청 자료에 따르면 파리는 올림픽 기간 1천130만명의 방문객을 예상하고 있지만 그중 해외 방문객은 150만명에 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수주잔고 30.3조…2년반 만에 6배↑ 2024-07-31 09:48:27
6문과 천무 18대가 공급된 영향이 크다. 항공 사업 부문의 매출은 작년보다 40% 늘어난 5천624억원, 영업이익은 36% 증가한 75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해외 여행객 증가로 항공기 정비 수요가 늘어나면서 항공 엔진 부품 판매가 증가한 영향이다. 자회사 한화비전의 매출도 3천159억원으로 작년보다 11%...
"올해 여행은 포기했어요"…최대 성수기에 티메프 사태 '직격탄' 2024-07-30 15:35:56
것으로 알려졌다. 여행사와 플랫폼들은 항공 발권, 숙소 예약 수수료를 받는다. 직접 구매보다 드는 비용이 많지만 한 곳에서 모두 예약할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항공사·숙소 등과 협업을 통해 운용하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은 공식 홈페이지보다 저렴한 경우도 있다. 업계는 최저가를 강조하며 다양한 혜택을...
'중국인 대학생 잡아라'…관광공사, 퉁청·샤오홍수와 협업 2024-07-25 14:24:59
여행객의 목적지를 다변화하기 위해 중국 유력 OTA '취날', '에어비앤비' 등과 함께 부산, 강릉 등 지역 특화 방한 상품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중국 대표 모바일 페이사 위챗페이와 '부산 씨티워크'를 테마로 방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씨티워크는 이름난 관광명소가 아닌 도시의 독특한 곳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