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도 배터리 만드나요?" 눈물…'라면 대장주'의 추락 [종목+] 2024-11-18 06:30:02
"올 4분기부터 미국 중심의 해외법인 성장, 국내 원가·판촉비 효율화, 중장기 관점에서의 유럽·중남미 진출 확대 모멘텀(상승 동력)이 유효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 상반기까지 해외 매출 성장 모멘텀이 둔화됐지만, 올 하반기부터 회복되면서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사장 "아모레, 인디브랜드 DNA로 재도약할 것" 2024-11-17 17:50:20
시작되는 곳”이라며 “미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글로벌 확장의 발판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스트 북미’로는 유럽을 꼽았다. 그는 “최근 영국법인을 설립했는데 단기간에 성장이 폭발적”이라며 “동유럽, 북유럽 등 지역뿐만 아니라 브랜드도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북미와 유럽 매출이 전체 해외...
러닝·골프로 불황 넘은 K애슬레저…안다르-젝시믹스, 1위 경쟁 치열 2024-11-17 17:49:47
등으로 넓히고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한 결과다. 에코마케팅은 자사 운영 브랜드인 안다르가 올 3분기 매출 725억원, 영업이익 122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 영업이익은 170%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사상 최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젝시믹스도 3분기...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마지막 정기세일…마트 김장 기획전 2024-11-16 07:00:04
= 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올해 마지막 정기 세일을 시작했다. 쉬즈미스와 로가디스, 바쏘 등의 여성·남성 패션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닥스 핸드백과 쿠론 핸드백을 비롯해 겐조키즈, 마리떼키즈 등 인기 아동복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강남점 지하 1층에서는 국내외 모피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2억이 4000만원 됐다…LG생활건강 개인투자자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16 07:00:01
“면세 채널보다는 해외 사업 확대로 전략을 선회한 만큼 더후 리브랜딩 및 탈중국 사업 확대의 가시적인 성과가 필요해 보인다”며 “더후 리브랜딩을 포함한 향후 2년간 라인별 대대적인 리브랜딩이 예정되어 있어 당분간 마케팅 비용 지출에 따른 이익 훼손은 불가피할 것 같다”고 분석했다. 다만 “TFS·빌리프·CNP...
[책꽂이] ' Z세대의 소비경제학' 등 2024-11-15 18:40:16
●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의 요소는 무엇일까. (백디 지음, 제이펍, 252쪽, 2만원) 인문·교양 ● 나쁜 권력은 어떻게 무너지는가 탄핵 제도를 역사적·이론적 측면에서 조망하고 해외 탄핵 사례를 살펴본다. (이철희 지음, 메디치미디어, 320쪽, 2만1000원) ●...
'실적 일등공신' 전면에…현대차그룹, 장재훈·무뇨스·송호성 체제로 2024-11-15 18:22:14
전기차, 하이브리드카로 전환하고 브랜드 파워를 키우는 식으로 2018년 68만 대였던 현대차의 미국 판매량을 지난해 87만 대로 끌어올렸다. 정통 외교 관료인 성 김 전 주한 미국대사를 사장으로 영입한 것도 향후 현대차그룹의 행보를 보여주는 포인트다. 한국계 미국인인 김 사장은 부시·오바마·트럼프·바이든...
따리몽땅,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한국 도깨비의 다정한 매력 선보여 2024-11-15 15:56:43
따뜻하고 다정한 일상을 전하며, 브랜드 특유의 감성으로 꾸준히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향후 봉제 인형 및 이모티콘 출시 등으로 브랜드 확장을 준비 중이며, 국내 캐릭터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한국의 전통적 감성을 전하고자 해외 라이선싱 사업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오우르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패턴과 패션디자인으로 승화" 2024-11-15 15:24:43
“해외에서 공부하고 경험하며 해외시장에서의 한국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통해 글로벌로 활동하는 패턴디자인 브랜드를 시작하게 됐다”며 “한국의 전통을 전 세계에 더 알려야겠다는 책임감으로 귀국 후 창업을 했다. 나의 뿌리와, 내가 좋아하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이 시대의 젊은 친구들도 좋아할 만한...
해외 진출하는 '백년소상공인' 2027년까지 100개 육성 2024-11-15 15:00:01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먼저 2027년까지 제품 경쟁력과 해외 진출 의지 등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우수 업체 100개를 선정해 수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관 협력을 통해 이들 기업의 브랜드 역량을 강화한다. 백년가게 메뉴는 롯데웰푸드 등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