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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 풀고 요금 올려 '택시대란' 잡는다 2022-10-04 18:18:50
1000원 인상과 심야할증을 40%까지 허용하는 서울시안까지 시행하면 심야시간 택시 기본요금은 호출료를 포함해 최대 1만1000원 선으로 오를 전망이다. 강경우 한양대 교통물류공학과 교수는 “택시기사 고령화가 급격하게 진행돼 택시 총량을 늘리는 대책이 아닌 요금 유인책으로는 실효성 있는 해법이 나오기 어렵다”고...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시대…`타다·우버` 규제 확 푼다 2022-10-04 12:32:11
해당 기업은 매출의 5%를 사회적 기여금으로 내야하고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는다. 2018년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는 2020년 1천500여대 규모로 성장하며 신개념 택시 서비스로 주목받았지만, 기존 택시업계의 반발과 규제 입법으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검찰은 타다 서비스가 불법 콜택시라며 경영진을 기소했고...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타다' 부활도 추진 2022-10-04 12:00:17
해당 기업은 매출의 5%를 사회적 기여금으로 내야하고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는다. 2018년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는 2020년 1천500여대 규모로 성장하며 신개념 택시 서비스로 주목 받았지만, 기존 택시업계의 반발과 규제 입법으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검찰은 타다 서비스가 불법 콜택시라며 경영진을 기소했...
주식 매매하듯 `증권형 토큰` 거래…금융당국, 제도정비 초안 공개 2022-09-06 17:30:15
관리하고 발행을 허용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발행된 증권형 토큰의 시가총액은 179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23조 원 규모다. 김 부위원장은 이와 관련 "전자증권 제도에 증권형 토큰을 포섭함으로써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이 증권 발행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투자자의 재산권도 견고하게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노조전임자는 임금의 손실 없어야? 타임오프 임금분쟁 예방하려면 2022-08-23 17:04:00
대하여 유급시간 총량의 범위 내에서 제한적으로 유급처리를 허용하는데 그 취지가 있으며 이를 임금의 최저기준을 강제하기 위한 강행규정으로 보기는 어렵다. 그렇다면 근로시간면제 제도에 따른 유급의 구체적인 범위나 정도는 부당노동행위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노사간 약정이 체결됨으로써 비로소 결정되는 것이며,...
경총, '모래주머니' 규제 개선 건의…신산업 등 6개분야 120건 2022-08-21 12:00:01
배출허용총량 현실화와 대기배출시설에 대한 중복 규제 해소도 건의했다. 이 밖에 건설·입지 분야에서는 산업단지 내 택배업의 기준건축 면적률 완화와 관광단지 내 기타시설 허용범위 확대, 기업 지배구조·경영 분야에서는 기업 지배구조 규제의 자산총액 기준 상향과 일감몰아주기 사익편취 심사지침 개선, 현장 애로...
`택시대란` 심각…"개인택시 3부제 해제·강제배차 검토" 2022-07-25 12:29:00
매출의 5%를 사회적 기여금으로 내야하고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국토부는 택시 공급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해 타입1의 허가 조건인 사회적 기여금을 낮춰주거나 총량 규제를 풀어주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그러나 운송업계 등에서는 국토부가 검토하는 세 가지 대책 모두 기존...
심야 택시난 해소 위해 개인택시 부제 전면 해제·강제배차 검토 2022-07-25 10:22:46
기여금으로 내야하고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국토부는 택시 공급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해 타입1의 허가 조건인 사회적 기여금을 낮춰주거나 총량 규제를 풀어주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그러나 운송업계 등에서는 국토부가 검토하는 세 가지 대책 모두 기존 택시업계를 설득해야...
한국과 유럽 탄소배출권, 가격 동조화 가능한가 [더 머니이스트-김태선의 탄소배출권] 2022-07-05 07:00:01
허용총량을 대폭 줄이는 상황을 가정했습니다. 시나리오에 적용한 우리나라 온실가스 배출권 가격은 작년의 유럽의 탄소배출권 가격 급등과 같이 향후 1년간 145% 상승하는 것을 전제했습니다. 이 결과 온실가스 다배출 업종인 비금속 광물제품 제조업(시멘트 등), 1차금속 제조업(철강 등), 발전업종(화석연료 발전 등)의...
[시사이슈 찬반토론] 연장근무 규제 '주 12시간' → '월 52시간', 유연근로 왜 필요한가 2022-07-04 10:00:53
주간 단위에서 월간 단위로 총량 관리하는 것은 고용 관련 제도에서 최소한의 개혁이다. 근로기준법상 초과근로를 주당 12시간으로, 주간 단위로 규제함에 따라 급하게 주문이 들어오는 경우 회사에서 제때 납품할 수가 없다. 기업으로서는 손해가 이만저만 아니다. 첨단산업 분야를 비롯해 연구직에서는 안타까운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