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 '벌크업 쇼핑' 뜬다"…G마켓, 대용량제품 매출 3배↑ 2023-02-21 08:53:08
저렴하게 구매해 쟁이는 이른바 '벌크업 쇼핑'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G마켓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대용량제품과 1+1 제품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16% 늘었다. 대용량제품의 경우 장시간 보관이 가능한 가공식품이 63% 늘었다. 그중 냉동식품(228%), 라면(1...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2022년 비식품 트렌드로 보는 `2023 시장 방향성` 예측 2023-02-15 10:52:02
전문가처럼 두피와 모발 관리가 가능한 헤어 케어 제품, 자유로워진 외출의 영향으로 말미암은 빨래 및 여행 관련 품목 수요가 증가했다. 고물가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소비자들의 소비전략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됐다. 첫 번째로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PB 브랜드 구매하는 것으로, 두 번째로는 저렴한 대용량 제품을...
모다모다, 유니버스 공개…"차세대 샴푸 시장 이끌 신개념" 2023-01-26 18:20:43
줄 수 있다. 이런 효과는 모다모다 헤어 케어 제품의 핵심 성분인 폴리페놀 때문에 가능하단 설명이다. 폴리페놀은 산소, 햇빛과 만나 갈변을 일으키는 모다모다 샴푸의 주 원료다. 헤어 케어 제품에 들어있는 미네랄이 폴리페놀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해 재품을 사용할수록 폴리페놀이 쌓이는 메커니즘이다. 배형진...
틱톡 "한국서 인기 카테고리는 먹방·스포츠·웹툰·뷰티" 2023-01-18 08:41:11
해시태그가 인기였으며, '#헤어꿀팁', '#뷰티팁' 등도 높은 비디오 조회 수 증가율을 보였다. 올해 트렌드로는 5가지가 제시됐다. 먼저 틱톡 내에서 손쉽게 다양한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툴을 통해 누구나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실제로 '#자체제작' 해시태그 비디오...
'H&B플랫폼' 영향력 키우는 올리브영 2023-01-16 17:39:07
화장품), 어뮤즈, 데이지크(색조 화장품), 어노브(헤어 용품) 등의 브랜드는 입점 1년 만에 올리브영에서 ‘연매출 100억원 클럽’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냈다. 샴푸, 왁스, 향수 등 남성용 화장품을 판매하는 다슈와 포맨트도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처음으로 연매출 100억원을 넘겼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연매출 100억원...
CJ올리브영에서만 연매출 100억원…"올해 中企 성공사례 30% 더 늘리겠다" 2023-01-16 14:20:19
화장품), 어뮤즈, 데이지크(색조 화장품), 어노브(헤어 용품) 등의 신진 브랜드들은 입점 1년 만에 올리브영 ‘연매출 100억원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남성용 화장품을 판매하는 다슈와 포맨트도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처음으로 연매출 100억원을 넘겼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연매출 100억원 이상의 브랜드들을 전년 대비...
CJ올리브영, 올해 연 매출 100억 이상 브랜드 30% 더 늘린다 2023-01-16 10:39:21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헤어용품, 건강식품 브랜드들이 많았다. `넘버즈인`, `어뮤즈`, `데이지크`, `어노브` 등의 신진 브랜드들운 입점 1년 만에 올리브영 1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맨즈 케어에서는 국내 브랜드 `다슈`와 `포맨트`가 처음으로 올리브영에서 연 매출 100억 원을 넘겼다. 올리브영은 판로 지원뿐...
최신 헤어 트렌드 소개…`휴이엠헤어 2023 트렌드북` 출간 2023-01-10 14:01:22
휴이엠헤어 2023 트렌드북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휴이엠헤어 2023 트렌드북은 계열사 로델리아 헤어 제품의 효능 및 효과 정보가 기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휴이엠 컴퍼니의 경영 철학과 계열사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기재되어 있는 브랜드 가치와 문화가 담겨있는 헤어 트렌드북이라고 밝혔다. 23년에 유행할 헤어...
9% 확률 뚫은 한국축구처럼…'끝없는 도전'이 만든 1등 브랜드 2022-12-28 17:30:27
소비 트렌드 분석과 광범위한 전국 소비자 조사,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를 진행했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가전, 건강, 교육, 리빙, 뷰티, 쇼핑, 식품, 패션, 인물·문화 등 14개 산업군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온라인 및 전화 설문을 통해 진행됐다. 국내 조사에는 41만3819명이 참여했다....
[단독]솔루스바이오텍 우협에 벨기에 화학 기업 솔베이 2022-12-28 16:33:24
분야를 확장하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며 "솔루스바이오텍의 세라마이드 분야 경쟁력과 희소성을 높게 평가한것 같다. 이번 입찰에 참여한 기업들의 시가총액만 합쳐봐도 수백조원 수준"이라고 말했다. 거래가 마무리되면 솔베이는 처음으로 국내 기업 인수에 성공하게 된다. 솔베이는 최근 몇년간 다방면의 국내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