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계엄 모의 맛집' 롯데리아, '나폴리맛피아'와 최대 실적 정조준 2025-01-26 10:59:06
수제 햄버거 브랜드가 대거 론칭되면서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 그 결과 롯데GRS 매출은 2017년 8581억원으로 주저앉으며 점차 하향세를 타기 시작했다.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2021년에는 2년 연속으로 60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리아에는 어느새 ‘부모님들이나 먹던 올드한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기아, 작년 매출 100조원 뚫었다…RV·친환경차 '질주' 2025-01-24 17:56:21
고가 차량만 판매하는 메르세데스벤츠(9.4%)와 BMW(9.0%) 등 프리미엄 브랜드도 제쳤다. 2017년 영업이익률이 1.2%에 불과하던 기아의 변신을 이끈 건 친환경차(전기차·하이브리드카)와 RV(레저용 차량)다. 작년 4분기 기준 기아의 RV 판매 비중은 67.9%로 2017년(37%)보다 두 배 가까이 뛰었다. 2017년만 해도 거의 팔리...
최고 45층, 고덕신도시 초고층 반도건설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 2025-01-24 17:44:44
전용면적 84㎡는 반도건설이 자랑하는 혁신평면을 적용해 선호도 높은 판상형 4Bay 맞통풍 설계에 다용도실과 팬트리, 현관수납장, 와이드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적용했다.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고덕국제신도시 핵심 중심부에 위치한다. 중심 상업지구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한국판 CES, FIX 해외참가업체 비중 20%로 2025-01-24 17:33:50
4개사가 이번 CES에서도 혁신상을 받았다"며 " FIX가 단순 전시회를 넘어 혁신기술 발굴과 기업 성장의 관문으로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크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했다. 이어 “올해 CES에서 보듯 AI를 비롯한 산업 간의 융합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혁신기업 및 콘텐츠 보강을 통해 FIX가 융합전시회 그 자체로...
"제2의 백종원 찾아라" 발벗고 나선 정부…최대 5억원 쏜다 2025-01-24 13:56:37
상권을 변화시키는 혁신 소상공인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브랜드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생활방식)을 변화시킨다는 의미와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스타트업을 의미하는 '유니콘'을 합친 '라이콘(LICORN·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을 발굴한다. 중기부는 24일...
롯데칠성, 지속가능성에 방점…미래 경쟁력 창출 2025-01-24 10:59:48
등 꾸준한 패키지 혁신을 통해 선도적으로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0년 1월,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제품 '아이시스8.0 ECO'를 선보였다. 아이시스 고유의 브랜드를 라벨 대신 용기에 표현해 페트병 재활용 효율을 높이고 플라스틱 라벨 사용을...
힘펠, 신규 CI·BI·슬로건으로 ‘브랜드 리뉴얼’…환기가전 비전 제시 2025-01-24 10:56:29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기가전 브랜드 가치를 확립하고 고객 중심 혁신을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힘펠은 CI(Corporate identity)를 아마존 그린 컬러로 바꾸고 ‘숨쉬는 집’의 슬로건과 브랜드별 컬러 및 전용 글꼴의 BI(Brand Identity)를 새롭게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0년 힘펠로 사명 변경...
[칼럼] 중소기업에게 ESG 경영은 새로운 도약이다 2025-01-24 09:08:48
경영은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한다. 친환경 기술 혁신은 미래 시장 선점의 기회가 되며, 사회적 책임 이행은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 한국개발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ESG 경영을 도입한 중소기업의 5년 생존율이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28%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ESG 성과가 우수한 기업들은 코로나19와 같...
볼빅, PGA 머천다이즈 쇼 11번째 참가…25년형 신제품 선보여 2025-01-24 08:46:36
컬러볼로 골프볼 혁신을 일으킨 비비드도 보다 소프트한 타구감을 자랑하는 25년형 신제품으로 선보인다. 컬러볼 오리지널 브랜드의 독보적인 매트한 컬러감과 뛰어난 성능을 겸비한 비비드는 다가오는 3월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볼빅의 대표적인 콜라보레이션인 디즈니와 마블 제품들도 다양한 캐릭터와 IP가 새롭게...
'無혁신' 나이키 추락…'레트로' 아디다스 부활 2025-01-23 17:48:29
‘혁신의 대명사’로 통한 나이키가 부진의 늪에 빠졌다. 반면 ‘지루한 브랜드’ 취급을 받던 라이벌 아디다스는 화려하게 부활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양대산맥의 엇갈린 운명은 최근 실적과 주가 흐름에서 극명하게 드러난다. 디자인과 유통 채널 등 마케팅 전략 차이가 승패를 갈랐다는 분석이 나온다.○엇갈린...